자꾸 왜 초신성 안쓰냐고 물어보지말아요.

오늘은 조금 상세하게 작성합니다.

초신성은 무기 12제련 효과를 받을 때 가장 큰 빛을 발휘하는 스킬입니다.

12제련 효과에서 대부분의 인파들은 2가지 선택을 합니다.

*연환파신권 흔들리는 지대 사용시 지진효과 발생

*초신성 무회전타격 사용시 150% 데미지 증가. 30%공속감소. 소모충격 50증가

여기서 초신성을 택하시는 분들은 PVE컨텐츠를 주로 즐기시는 분들의 쵸이스!

연환을 택하시는 분들은 실마엘을 주로 즐기시는 분들의 쵸이스!

여기서 하나 추가적인 문제. 실마엘을 하면 기본 제련효과는 초신성 스킬데미지증가 / 쿨감 / 치확증 을 쓰고 무기 12만 실마엘때만 연환을 쓰면 되지 않느냐라고 여쭤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죽선이 아닌 초신성에 제련효과를 몰아줬을 시, 실마엘에서 원콤나는 상황에서 원콤을 만들지 못합니다.  실마엘을 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적 폭주자 잡을 때 가장 확실한 콤보는 순타 + 죽선 콤보로 잡고 빠지는건데 이게 불가능합니다. 정말 큰 차이입니다.

초신성으로 실마엘 사용하라고 하시는데, 초신성은 실마엘에서 너무 쓸모없는 스킬입니다. 제가 만난 상대 중, 초신성 쓰는 인파분을 한 번 뵈었는데, 신나게 후들겨 패주고 초신성 쓰시는 동안 죽선 땡기면 사라지시더라구요. “초신성은 실마엘에서 쓸 수가 없습니다”

종합해보면 제련효과 죽선 + 무기 12 연환 트리는 실마엘을 주로 즐기는 인파분들이 선택

제련효과 초신성 + 무기 12 초신성 트리는 PVE를 주로 즐기는 인파분들이 선택.

제련효과 초신성 + 무기 12 연환 트리는 PVE를 사랑하지만, 실마엘에 참석을 강요받아서 어쩔수없이 이럴수밖에 없는 인파분들이 선택 (추가적으로 매주 3회 무기 옵션 변경에 우마르망치와 골드가 들어가는 것은 추가옵션)

정말 선택입니다. 죽선과 초신성의 전체적인 DPS는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현재는 초신성이 훨씬 높은 데미지 기대값을 가지고 있는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죽선의 쿨타임이 조금 짧고, 공속이 빠르고, 풀충이 아닌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은 있습니다. 하지만, 초신성도 조금만 사용해보신 인파분들은 쿨타임 및 충격관리 기가막히게 하시면서 스킬 돌리시더라구요.

이젠 인파분들이 직접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본인의 포지션을 고민해보시고, 진로를 선택하시면 되겠죠.

벌써 금요일 오늘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