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시뮬이 매우 초기단계라서 정확하지 않고 대략의 수치만 표현되는건 감안해주세요)


레이드 트리에서 결론은 4/4 트리가 효율이 가장 좋았음


전진4 용강M 난타7 철포M

심판M 일망M 회심M 죽선7


의외였던점은


용강 7 난타 M이 정석이였는데 용강이 데미지 증가율이 높아서
용강7 -> 용강M 이  난타7->난타M보다 딜 증가량이 훨씬커서(거의2배이상)

이쪽을 채용하는게 조금더 효율적이였음




그리고 3/5 4/4 비교는 

3/5는 용강 철포 전진 (역시나 국민트리) 로 할 경우  (충격은  파쇄 초신빼면 뭘 고르든 비슷비슷함)
충각을 넣어도 충격이 약간 모자라거나 낮은 충격에서 죽음의 선고를 쓸수밖에 없게 되는데
(아니면 전진의 일격을 쿨마다 돌리는데 이게 조금 거시기한 부분이라 ..)


이러면 스텟에 따라 다르긴한데  4/4 보다 딜포텐셜이 확실하게 떨어지게됨 
(추후 서술할 스텟과 연관이있는데 4/4는 특치보다 치특이 좋은데 그럴경우 일망 초기화에 대한 기대치가 좀더 높아지고
널널한 충격에 따른 풀차징 죽선의 차이가 컷음)





일단 여기까지 왔으면 스텟의 차례인데

스텟은 900/0/0 , 300/300/300 600/300/0
이렇게 3가지로 비교할수있음

물론 900/0/0은 극도로 몰아주는 스텟이라 실링의 압박이 큼



결론만 내보면

3/5 특화 900 > 4/4 치명600 특화 300 > 44 치명900 > 44 치명 300 특화 600 >3/5특화 600 치명300

대충 이런식이였음


의외로 4/4정석에서는 특화보다 치명이 더 좋았음 (올치명보단 6/3으로 배분한게 효율적)



일단 시뮬상으로는 저런데 레이드 따라 다 달라짐
저는 딜로스 감안하고도 전진M에 연마로 전진쿨감 15%주고있는데 상당히 편한게 더킹보다 회피판정이 더빨라져서 꼬리 피할때 좋은거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