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팁 게시판에 글 작성하였을때

글 작성할때 분명 이러한 세팅도있으며, 참고만 하시길 바라겠다고 명시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딴거 구리냐, 왜하냐 라는 말씀들이 많아서 제쪽에서 여쭙습니다.



단순히 성능만 봤을때. '레이드 한정'으로 봤을때 정말 안좋다고 할수있습니까?


저번에 기습 + 중갑 퓨리 몰빵 트리를 ' 퀘이드 ' 님이 손미터기 를 작성해주셨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lostark/5341/27538?name=nicname&keyword=%ED%80%98%EC%9D%B4%EB%93%9C


기습 + 중갑 퓨리몰빵 손미터기로 딜지분율 40%가 나왔습니다.

물론 배틀마스터 분에 비해서 딜을 못뽑은건 사실이죠. 인정합니다.

버서커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은 쫄딜이다 어쩌다 하시는데 버서커 분들은 아시겠죠,

제가 컨트롤이 아주 좋은건 아니지만, 제가 할수있는 컨트롤 내 에선 가장 최상으로 딜했다고 생각합니다.

저보다 딜타임 캐치를 더 잘하시는 분들은 분명 계실거고, 저보다 딜이 더 잘나오실 분들도 계실겁니다.


하지만 이번에 팁게에 올린 비기 + 원한 각인을 한 퓨리 몰빵세팅에서 과연

기습 + 중갑 퓨리몰빵세팅 으로 뽑은 딜지분율 40%를, 비기 + 원한으로 뽑아내지 못했을까요?

제가볼땐 40% 이상 뽑진 못해도 그에 준하는 딜지분% 까진 뽑아냈다고 생각합니다.

기습 + 중갑일땐 퓨리 누적딜이 200만쯤 되는거로 측정이 되었습니다만,

이번에 비기 + 원한 일땐 퓨리 누적딜이 463만으로 측정되었습니다. 

( 비기 + 원한으론 따로 손미터기를 제작하지 않았고, 퓨리 딜만 측정했습니다. )

물론 비기 + 원한 이라서 쫄딜 하는 구간이 기습 중갑에 비해 분명 잦을겁니다.

요호 구슬이 없을땐 한방 = 1데카, 고 구슬이 2 3스택은 되야 간신히 딸피로 연명하는 수준이니까요. 


비기 + 원한 이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인점. 인정합니다. 하지만 다 컨트롤로 극복 되는 부분 아닌가요?

한 2 3일전만해도 정령의 가호 빨면서 했습니다만, 최근엔 비기 + 원한으로 고급 회복약 먹고 다닙니다.

분명 사람인 이상 성장이 가능한 부분이고, 컨트롤로 극복 가능한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제가 아주 컨트롤이 최상으로 좋은것도 아니며, 데카를 안까진 않습니다.

비기원한으로 3데카를 할때도있습니다. 저의 미숙함이 남아있다는 증거겠죠. 당연합니다. 저도 사람인걸요.


이미 특화 몰빵, 퓨리몰빵, 기습 + 중갑으로 딜지분율 40%라는 팩트가 나와있음에도,

특화 몰빵, 퓨리몰빵, 비기+ 원한이 안좋다는게 이해가 되지않아서 글 작성합니다.

물론 제 지식이 부족해서 이해를 못하는걸수도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 어느점에서 안좋은지에 대해 의견을 수렴해보려고 합니다.

저의 연구에 정말 큰 도움이 되니까 한번씩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ps. 배틀 마스터가 파티 조합상 강제되는 부분 부정하지않습니다.

    3월 13일 이전에는 배마가 없어도 치명타를 80%까지 챙길수 있었지만,

    이번에 밸런스 패치 이후에는 배틀마스터가 무조건 강제됩니다.

    그래서 이번에 팁게시판에 작성할때도 무.조.건 이라고 강조하며 작성했구요.

    마지막으로, 저는 분명 이러한 세팅도 있다, 라고 참고만 해달라고 말씀드렸지

   이 세팅이 짱짱맨임~! 님들 꼭하셈~! 이러고 강력하게 추천을 하며 약을 판다던가 하지 않았습니다.



ps2. 기습 + 중갑일때 요호 반지는 치명타 피해 9% 반지였고

      비기 + 원한 일땐 각성피해 19% 치명타피해 9%반지 였습니다.

     기습 + 중갑일때 퓨리 데미지가 80만 언저리이고

     비기 + 원한 일땐 퓨리 데미지가 160만 언저리인 이유입니다.

     ( 비기 + 원한 + 각성피해 반지 암흑수류탄 )



ps3. 꽤 많은 분들이 오해하시는데 저는 제가 왜 욕을 먹는지에 대해 여쭙는게아니라

     특화 버서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여쭤보는겁니다.

     이 부분 인지 해주신 상태에서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ps4.글의 요지를 제대로 파악 해 주신 분들에 한해서 하나하나 읽어보고 참고중입니다.

     모든 댓글에 답을 달아드리지 못하는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참고가 되고 있다는 의미에서 공감 하나씩 눌러드리고있습니다. 

     장문으로 답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최대한 수렴해보려고 노력중이니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http://www.inven.co.kr/board/lostark/5341/27628?name=nicname&keyword=%ED%80%98%EC%9D%B4%EB%93%9C


퀘이드님의 기습 + 중갑 퓨리몰빵 특화버서커 치명타 확률 및 스킬 적중률 입니다.




여러분들의 의견이 제 연구에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말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