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강까지 효과를 받는거 기준으로 생각했습니다.

머리
3강 기존12강효과 이동기시발동
6강 1그룹 피해증가
9강 기존 6강효과 일반댐지증가or아덴댐지증가 등
12강 1그룹 치확(예상)or  치명타대미지 증가

> 기존 전설과 거의 동일

어깨
3강 시드이상 딜증가
6강 2그룹 쿨감
9강 2그룹 치확(예상) or 치명타대미지 증가
12강 추가피해증가
15강 평타딜 증가

>  피니쉬 쿨감이 2자리에서 한자리로 줄어듬. 망치질 열심히 해야할듯
12강 효과로 평타 데미지 증가가 되어 폭주 상태일때 평타딜이 어마어마하게 들어가야하는데 그거 하기가 힘들어짐
이거때매 특화 버서커가 더 설 자리가 없어질거라 생각


상의
3강 기존12강효과
6강 1그룹 쿨감
9강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2강 공격력 증가
15강 1그룹 쿨감
18강 재사용 대기시간감소
20강 1그룹 쿨감

>  1그룹 쿨감 2자리가 한자리로 바뀜. 이것또한 더 망치질 열심히 해야할거같습니다.
12강 효과가 직접적 공증이어서 제련순위 높아졌습니다.

하의
3강 각성기 딜
6강 공이속
9강 각성기 치확or치명딜
12강 특화
15강 기존 15강
18강 각성기 딜
20강 각성기 치확

>  12강 이동기 효과가 사라지고 특화를 올리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이로써 치신 버서커가 특화 따로 투자 안해도 블러드러쉬 두번 쓸수 있겠네요
제련 우선순위 상승

장갑
3강 3그룹 피해50쿨25증가or 쿨감15
6강 3그룹딜
9강 3그룹 치확or치댐
12강 3그룹딜
15강 주스탯
18강 3그룹 치댐
20강 3그룹 쿨감

> 3강이 이제 쿨감이나 뎀증이냐 선택의 기로에 섰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어썰트 , 덥슬 공베는 뎀증이 맞고, 크라임은 조금 더 생각해봐야겠습니다.


무기
3강 기존 12강
6강 공격력 치확 치댐
9강 2그룹 2시킬 딜증가
12강 신규 1그룹 특수효과
15강 기존 15강 등
18강 20강 2그룹 2스킬 딜

> 피니쉬 뎀증이 한자리 줄고 스웨 뎀지를 올릴 수 있게되었습니다.
버서커로써는 굉장히 불행...한 패치네요

유물템 효과 변경에 따라 이제 12강 제련 우선순위는
무기>상의>하의>어깨>투구>장갑
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른분들의 의견도 듣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