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클베때 버서커 안좋다는애들은 일단 믿고 거르면됨.


모든레이드 한번도 안팅겨져나오고 쭉쭉치고올라옴


나크때는 엄청난 환영을받고 받아줌


헬가때도 버서커 잘다루면 딜도 잘넣는데 디버프때문에 더환영받음


이유는? 헬가이아가 무력화가 데미지+무력인데


레드더스트 묻히면 데미지가 월등하게올라가서 무력화가 쉽게됐음



그래서 헬가이아에서도 어지간한 딜러보다 버서커를 더환영했음




일단 하향을 먹은 이유를 언급하자면


지금은 사라졌지만 그당시에는 딜미터기가 있었는데


버서커가 상위권이었음 폭주키면 단독으로 1위찍고



pvp에서도 버서커잘다루는사람만큼 무서운것도 없었음


숄더10m진입기에 경직이아니라 맞추면 무조건 에어본이었음


숄더맞추자마자 폭팔일어나면서 바로에어본  하지만 상대는 기상기 안빼기에는 선딜도 가뜩이나 낮았던 버서커한테서


스킬난사받으면 반피정도가빠짐


그리고 기상기 빠진거 유유히 지켜보고 10미터 유지하면서 다시 들어가서 에어 마무리


판정도 지금에비하면 훨씬 좋았음 하향먹을만했지 ?


근데 문제는 여기서부터임 지금은 클베때하고 다르게 너무 체감이 심할정도로 하향을먹음


대표적으로 위에언급한 숄더하고 윈블이라는 스킬인데


윈블도 인파이터 전진의일격만큼 무서운 스킬이었는데


전진보다 빨리 접근하면서 출혈을 묻히거나 도주기로 자주쓰였는데 뺑뺑돌면서 한번에 가는거라서

어지간해선 출혈 무조건 묻혓음 선딜도 즉발기까지는아니더라도 즉발에한없이 가까운 스킬이었고



그러니 지금하고 클베때를 비교하면 극과극이죠 ?


근데 여기서 한가지 생각을해봐야하는데 스마일게이트가 무작정 너하향이러고 하지는않아요



아직 오픈베타고 자기들이 오픈베타때에는 밸런스를 중점으로 맞출예정이다라고도했고요



뒤집어서 말하면 버서커를 1티어라고 지정해놓고


지금은 5~6티어임 잘다루면 3~4티어


그럼 그중간을 찾는 데이터를 지금뽑고있는겁니다



바드/워로드/디트 얘네들도 중간을 찾아서 삭제했다가 다시돌려주던가 상향을 다소시키고 이랬음



밸런스가 계속 이어지는게아니라 룬면역이 없으면 어떨까 ?


캐릭터 순수 전투능력만보면 누가상위권일까 ?


혹은 이스킬을 하향하면 얘가 어디까지 추락할까?


개발진도 마냥 막 생각없이 하지는않음 이중에서 너무 평가가 뚝떨어진거는 다시 조금이나마 상향하게되있음



그러니 너무 힘들다고하지말고 손절하더라도 상향받은게 뭐인지 확인후에 하는걸 추천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