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장 2셋을 맞춘다고 해서 총체적인 딜량은 그리 크게 차이나진 않았음.
개인적으론 방어구 2셋을 맞추는 것 보단 경매를 통해 뼈를 하나 더 얻어 무기를 만든 뒤에 방어구를 갖춰 2셋을 맞추는 게 건설적이라고 봄.
전 현재 팟 여건 상 뼈를 얻을 방법이 없었기에 방어구부터 감
냉혹 5셋이랑 지배 2셋의 포텐셜을 비교하면 지배 2셋이 미세하게 강함.
냉혹 5셋은 15초 유지임과 더불어 충전 시간까지 있기에
상시 유지 측면에서 지배 2셋이 괜찮음.
바드 천상 받고 방천 800만 화룡 800만+ 폭쇄 1600만 정도 나오는 것 같음.
솔플로도 예전보단 조금이지만 확실히 더 쌘 거 같음
아마도 냉혹과 예둔이 겹쳐서 효율이 내려가던게, 지배 2셋의 딜증으로 바뀐 덕분에 손해 보던 게 사라진 덕분이라고 생각함.
그리고 쿨감이 10퍼 줄었기 때문에 전체적인 딜 사이클이 매우 빨라짐.
원래 용포 사이클이 18초당 한 번 이었는데, 지배를 맞춘 뒤에 16초로 변함
덕분에 냥냥 펀치 타임이 상당히 줄어들었음.
폭쇄 화룡을 사용하는 오의 배마이기에 마나 소모 측면은 충분히 감당할 수 있었음.
다만 냉혹 5셋을 쓸땐 내연-기술 감량을 사용하면서 쿨감 보석을 박았어야 했는데, 지배 2셋으로 바뀐 뒤에는 내연이 터지기 전에 쿨이 돌아와서 쿨감 보석을 빼고 다른 곳에 넣게 됐음.
버블 수급은 그리 부담되지 않았음.
후에 부족해지면 현재 카운터로 사용하는 나선 대신 삼연 갈취를 쓰는 방법도 있으나 이후에 생각해볼 문제라고 봄.
+초심이 지배 4셋을 쓰는 건 마나가 아주 심각하게 말라서 불가능이라고 봄.
폭쇄 화룡을 사용하고 난 뒤에 마나가 반 이상 빈 적이 없었는데, 지배2셋을 가고 난 뒤에 마나가 4할 정도까지 줄어들었음
아무래도 단점으로는 각성기 딜이 반토막이 나서 강한 한방을 쓸 수 없다는 점인데, 이 점도 그리 크진 않았음.
오의 배마긴 하지만 어차피 각성기 딜에 의존하지는 않으니..
버프 유지의 편의성을 위해서 2각에서 1각으로 변경했는데,
메커니즘 상 몹에 맞추지 않아도..
그저 사용하기만 해도 되는 터라 제법 강력하면서 쿨이 좀 긴 원거리 스킬이 생긴 느낌임
끊기도 편해서 나름 만족 중
다만 딜감이 없어져서 버티기 스킬이 없어진 게 흠임.
그리고 각성돌 소모가 격렬해진 정도인데.. 충분히 커버 할 수 있음.
추후에 4셋을 맞추면 레이드에선 3중첩의 혜택을 보는 건 클리어 타임이 길어지지 않는 이상 좀 힘들어 보이지만
새로 업데이트 될 어비스 던젼이나, 군단장에선 상당히 좋을 거라고 봄.
특히나 네임드를 클리어하면 각성기 쿨까지 초기화 되기에 중첩을 쌓는데 아주 효과적일 거라고 생각함.
물론 안개 같이 엿 같은 맵에서도 괜찮을 듯
예시 ) 시작하자마자 1번 쓰고, 잡몹 혹은 첫 네임드와 조우 하면서 두 번째 사용 = 2중첩
+저의 줄어든 각성기 쿨은 102초입니다.
룩은 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