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게임같은거 아예안하다가
요새 경쟁이 너무 숨막히고 막막해서
잠깐 한숨 돌리려고 게임해볼까했다가 RPG게임 로아를
고른 저의 댕청함이 한몫했다만 로아 하면서
게임은 현실과 참닮았구나....하고 느꼈습니다
케릭터는 더 강해지기 위해 몬스터들과 싸우며 돈을 벌고
죽지 않으려면 물약을 먹고 버티며 싸우죠
그리고 점점 케릭터는 강해지는데 분명
몬스터도 강해지죠
당연히 돈도 그만큼 더 벌게 됩니다
그런데 연마에 각인에 룬등등 하셔야지요
저렙일때 체력이 깍이는거랑 고렙일때 깍이는거랑
얼핏보면 비슷합니다
그렇지만 케릭터가 세진만큼 더 큰 물약을 먹어야지요
그리고 분명 장사꾼들도 있을거라 봅니다
쌀때 사고 비쌀때 팔고 가격이 떨어지면 손떼고
다른거찾고 주식같군요..
자신이 선택한 케릭터가 안좋다하면 그 케릭터를 안하고
좋은 케릭터만하고 좋은케릭터만 찾는 직업쏠림도
나타나더라구요
그리고 케릭터가 영웅이되고 전설마냥 비석에다가
세겨지는 업적을 이뤄도 생산수단하나 없이 모든게
자급자족이더군요

결론은 케릭터를 키우는건 맞지만 결론적으로는
저랩일때와 별반 다른거라고는 더 센 몬스터와 싸운다
돈은 더 벌지만 돈이 더나가서 돈을 계속 더 벌어야하는
이런 무한경쟁에서 벗어나기로 정했습니다
저에게 무한경쟁은 현실로도 충분히 벅차더라구요


제글이 불편하신 분은 그냥 알피지 안맞는 애하나 접구나
이러시고 가시면 됩니다

현실에서 순고하고 아름다운 노동을하고 계신분들
진심으로 존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