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 전......
결론은 맨밑에
실전딜X 이론상으로 고려만

기본 데미지
중력가중 평타 1
볼텍스 그라비티 2.375
날해퍼스 16.625 / 30초 555트포
날해사이즈믹 15.5 (이번8%상향덕에 꽤 세졌습니다.) / 30초 555트포
각성기 빅뱅 28.25
로 가정하였을 때,

분노의망치

최대효율
분망 제외 크리85%일때

노사멸기준 해방기뎀증 32.4%
사멸 헤드어택기준 해방기뎀증 29.67%

최저효율
분망 제외 크리 100%일때
노사멸 22.5%
사멸 18%

치명1400 신속600 예정2 남바절기준 치명타 72% 쿨타임감소 12%

분망의 노사멸 해방기뎀증 약 31.5%, 사멸 해방기뎀증 약 29.64%

사멸2 채용시 특화0 치명0 노직각에 비해서 평균데미지 169.6% 강하고 12% 빨리 도는 해방기 사용.

퍼스/사이즈믹 히트시 86.5데미지 / 쿨감12%

각성기 평균데미지 172%(48.5데미지)


중력 수련

특화 1400 치명600 예정2 남바절 기준 해방기 치명타43%, 아덴 치명타 53%

해방기 데미지 증가 36%, 아이덴티티 데미지 증가 96%, 각성기 딜증 76.5%

사멸2 채용시 특화의 해방기 데미지 증가와 치명타로 인해 치명0 특화0에 비해 평균 123.7%강한 해방기 사용

퍼스/사이즈믹 히트시 71.6데미지

아이덴티티 평타 평균데미지 3.51
볼텍스 그라비티 평균데미지 7.625

각성기 평균데미지 252%(74.5데미지)

중력수련3 초당 게이지2%회복

해방기 미사용시 50초당 1회 아이덴티티 사용 가능

특화 1400시 해방기 2사이클 사용시(30초 내외) 1회 사용 가능


대충 보시면 몹과 첫 조우 후 각성기 포함 중수든 분망이든 2사이클까지는 별 차이가 없습니다

그 뒤에 3사이클이 오기 전에 중수만이 치는 아이덴티티 딜이 둘 사이의 간극을 채울 수 있냐가 문제죠

대충 다음 각성기가 돌아올 정도인 8사이클을 돌렸다고 칩시다. 분망은 쿨감이 있으니 9사이클을 돌리겠죠.

쿨감보석을 포함하면 중수 9사이클, 분망 10사이클정도가 되겠네요.

5분이면 아덴은 대충 4~5번정도 돌겠네요.

분망 = 86.5 * 10 + 48.5 = 913.5

중수 = 71.6 * 9 + 74.5 = 718.9 여기에다가, 아덴 최대 76타 + 볼텍스4타 = 297.26 = 1016.16....이긴 한데,

아덴을 쿨마다 풀히트시키는건 거북이를 제외하면 불가능하니 현실적으로 평균 10타 + 볼텍스로 타협을 봅시다.

그러면 718.9 + 205.08 = 923.98 정도가 되겠네요

풀스윙,어스이터 등 다른 해방기, 아덴 딜링타임동안의 해방기 쿨손실 등을 고려해보면 
중수가 더 센건 확실히 아닙니다.

분망쪽은 조건에 적히지 않은 것들을 고려하면 30%정도는 더 줘서 1187데미지 정도라고 쳐도 될 정도니까요.

중수는 다른 해방기를 포함한다고 해도 잘 쳐줘봐야 10%니 1000데미지 정도가 될듯 싶긴 한데, 이번에 추가된 무력화시 뎀증때 한번만 제대로 박아도 그 차이를 좁힐 수 있을 것 같긴 하네요.

무력화때 볼텍스 + 13타만 박아도 100 이상의 딜이 추가되는거니까요.

카운터 한번에 볼텍스+2타까지 데미지증가가 들어가니 카운터후 10대를 친다면 기존에 비해 43정도의 추가데미지가 들어가고요.

중수가 구린 건 맞지만 인식마냥 아예 못 써먹고 걸러버릴 정도는 아닌것같단겁니다.

다들 개꿀잼 무지성 맞딜컨셉 중수디트 사랑해주시고

개발진분들은 패턴파훼 무력화에 무력뎀증 안들어가는버그 수정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