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공 버프가 시급함.txt

기공은 근접 퓨어딜임. 



근데 몸은 근접 딜러들 중에 제일 약함. 


데헌 근접캐라고 비빌려고 들지 마셈. 샷건 핸드건 라이플 다 '진짜 근접딜러'에 비하면 사거리 4배~20배는 더 기니까. 

난화격 사거리 보면 데헌들 어리둥절 할 듯. 타겟 1mm만 움직여도 데미지0. 시전시간 2.5초 쿨타임 25초. 


그리고 다른 근접 딜러에 샷건 개사기 트포 쥐어주면 다 씀. 

진짜 근딜들은 당연히 붙어서 딜하고 떨어지면 아예 팔이 안 닿아서 데미지 0인데, 그걸 뭐 리스크라고 줬나. 


트포에 크리 붙은 거도 어이 없고. 



기공은 트포에 크리 0임. 

배마 없으면 시체. 근데 배마 있을 때 안 센 딜러 있음? 없음. 이건 반박 불가. 




내방 개인적으로 버프 범위를 늘려서 모든 파티원이 혜택을 받든가 아예 삭제 시켰으면 좋겠음. 

10포인트 주는데 데미지 0이고 범위 쓰레기에 선후딜도 개오짐. 


배마 디트 바드 버서커 데헌 서머너 블래 등등 얘네들은 파티 시너지 주는 버프, 디버프 스킬에 데미지도 있는 거 앎?

내방은 데미지 0인데 선후딜에 시전시간도 개길어서 한대 툭 치면 끊김. 

그래서 방깎보다 후짐. 방깎은 그냥 자기 쓰던 공격 스킬에 달린 거라 평상시 하던대로 딜하면 자연스레 몹에 묻고 파티에 도움이 됨. 

근데 내방은 쓰레기 범위라서 직접 찾아가서 걸어주든가 근접딜 위주로 파티를 짜야함. 

일부 원딜들 근접 파티에 못 껴서 징징대는데 니들도 원거리 라면딜 파티 만들어. 아니면 근딜들 버프 범위 상향 해달라고 청원해라. 


그렇다고 내방 효율이 좋은 거도 아님. 선후딜 오지는 스킬이 10포인트 투자했는데도 데미지가 0인데 뎀증 30%도 아니고 공증 30%라서 실질 뎀증은 10% 미만으로 이미 연구결과 나왔죠? 방깎이나 인파, 호크, 디트 디버프보다 훨씬 구림. 




그리고 각성기. 이건 진짜 개쓰레기임. 시전시간 7초 동안 아무것도 못하고 위치도 처음 시전한 위치로만 떨어지는데, 
데미지 타 직업보다 데미지 최소 10배는 나와야 하는데 그만큼 안 나옴. 

pve에서도 무력화 걸려야만 쓸 수 있는 병신 스킬임. 타이탈에서 유일하게 허수아비 깔아야 맞출 수 있는 쓰레기 궁. 

뭐? 존나 시전 시간 긴 쓰레기 스킬이라서 버프 몰아주기 편해서 좋다고? 그건 자기 팔다리 잘려도 장애인 혜택 받을 수 있으니까 좋다고 하는 거랑 같음. 


결정적으로 pvp. 다른 직업들은 8+존나 세고 결정적인 타이밍에 뒤집을 수 잇는 1스킬을 장착하고 겜하는데 기공만 없음. 


진짜 구리다는 블래 각성기도 기공보단 낫다니까? 그건 깔아둘 수라도 잇자나? 깔아두고 다른 행동할 수 있잖아? 당하는 사람은 미사일 계속 쫓아오니까 도망가야 하고 피해야 하잖아? 기공은 그냥 7초 동안 허수아비 되는 게 각성기라니까? 


왜 pve를 부러워하는지 모르겠음. 지금 로아 주간레이드까지 통틀어서 특정 직업 낀다고 혹은 특정 직업 넷이 간다고 못 꺠는 난이도 없는데요? 님들 바드 버프 엄청 좋은데 바드 빼고 파티 가고 싶음? 타 직업 능력이 좋으면 그 직업이랑 같이 가면 됨. 

저 지금 템렙 535+니까 제 위치까지 해본 사람들만 반박하셈. 그 밑은 그냥 반박할 가치도 없어서 안 함. 겜 더 하고 경험 더 쌓고 지식 더 쌓고 와. 그때 반박 받아줌. 


근데 PVP. 이건 그 직업이랑 성능으로 겨뤄야 함. 여기서 기공은 존나 손해보고 시작하는 거임. 


거기다가 기공이 12직업 통틀어서 pvp판정 최하위인 건 아시죠? 기공이 판정으로 이길 수 있는 클래스는 1개도 없음. 모든 스킬 선후딜 쓰레기에 시전시간 개길어서. 



거기다가 무슨 기력 코스튼데 스킬들 쿨타임 오지게 김. 주력기 난화격 쿨타임 25초;;; 인파 보셈. 스킬 쿨 개짧아서 쉬지 않고 빵빵 돌리는 거. 기공은? 스킬 쿨 쓰레기 같이 길어서 평타 치는 시간이 레이드의 80%임. 

근데 현자타임 온다? 스킬도 못 씀. 평타만 쳐야 함. 

전체적으로 스킬 쿨이랑 코스트 절반으로 줄여야 함. 


어떤 겜에서 몸 가장 약한 근접 퓨딜 기력 코스트가 평타만 치고 있음? 




서머너 호크 데헌 블래 => 얘네는 그냥 원딜이니까 '당연히' 몸 가장 약한 근접딜보다 딜 안 나와야 하는 게 '정상' 

왜? 리스크가 ZERO니까. 

게다가 서머너는 소환수로 몸빵 세우고 소환수들이 대신 때려주고 방깎에 각종 CC에 사거리 우월함. 

호크는 말이 필요 있나. 은신 + 시야 밖에서 혼자 볼 수 있는 사거리 + 덫 + 로아 원탑급 이동기와 CC. 이걸 딜 상향까지 한다고? PVP 밸런스 개붕괴됨. 지금도 사기라서 너프 더 해야 함. 저번에 최상급 파티 시너지인 뎀증 디버프 줬는데 안 쓰는 스킬에 있다고 안 쓰는 직업임. 무슨 기공은 벽력 여래 독마 원래 썼냐? 피나는 연구 끝에 파악을 한 거임. 얘네는 연구할 노오력도 안 함. 

블래. 얘네는 인식도 좋고 꾸준히 중상위권 속하는 직업이면서 인구 적다고 약코하는 게 웃김. 아니 그러면 초창기 인식 구려서 배마 인구수 적으니까 배마도 구린 거임? 무슨 인구수로 캐릭터 밸런스 패치 하려는 저능아들임. 얘네는 몸빵도 좋고 방깎에 쉴드에 소환수로 라면딜까지 하면서 딜 상향을 바란다? 절대 반대. 

데헌. 자꾸 근딜에 비비려고 하지 마라. 넌 원딜임. 샷건 리스크 감당 안 되는 똥손이면 라이플 마스터 해서 호크, 서머너, 블래처럼 라면딜 해라. 니가 말하는 그 리스크 진짜 근딜들은 그냥 일상이니까. 

디트. 얘네 대체 뭘 상향 바라는 거임? 각성기도 아닌 단일 스킬로 270만 띄운 개사기 캐릭이면서 기동성은 인파배마급 + DPS 데헌급 + 몸빵 무력화 슈퍼아머 워로드급 + 방깎도 있고 + 버프까지 바드급 세트로 원함?  그냥 개씹사기 캐릭 원하는 거임 ㅋㅋㅋ. 디트 약코 하는 애들 보면 그냥 바로 차단 박으셈. 똥손일 가능성 99%. 

인파 역시 너프 더 해야함. PVE 말고 PVP에서. 모든 스킬 판정이랑 발동 시간, 거리가 너무 우월해서 사기임. PVP 시스템 자체를 뜯어고치든가 인파 판정을 너프 하든가 해야 함. PVE에서는 여전히 중상위권 준수한 캐릭. 얘네는 자기들이 1등이라서 다 해먹던 초창기가 당연한 줄 알음. 버프 절대 반대. 







기공 버프 방안. 


원거리 스킬들 상향해서 진정한 하이브리드로 거듭나게 한다. 

or 근접 딜러 중 몸 가장 약한 리스크답게 금강이랑 트포에 크리랑 쿨감 특성 다 달아줘야 함. 기공 쓰레기 트포 너무 많음. 

기공 전체적인 스킬들 코스트랑 쿨타임도 줄여야 함. 기력 코스트 근접 퓨딜인데 너무 김. 

그리고 금강 지속시간 지금의 3배로 늘리고 현자타임 지금의 1/3로 줄이기. 




기공은 몸 가장 약한 근접 딜러고 리스크 가장 큰 직업임. 그러니까 순수 DPS 1등이 되는 게 당연함. 




근데 기공은 이렇게 많은 문제를 가지고 있어도 저는 버프보다 시급한 게 딜 미터기라고 생각함. 

DPS가 보이고 기여도가 보여야지 피드백을 하면서 발전이 있는 건데, 지금은 죄다 뇌피셜로 '내 직업 약함 버프 좀. 저 직업 사기임 너프 좀.' 이 지랄 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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