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카제로스 서버 상위권 길드(레이팅 2000대)에 속해있으며, 길드대전 참여는 100회가 넘었습니다. 이 글은 푸른 새벽의 전장 경험을 바탕으로 적었기에 다른 전장에서 비효율적일 수 있습니다.경쟁전 현시즌 최대 1850점)
 안녕하세요. 카제로스 서버에서 556 데헌을 키우고 있는 꿈속민이입니다.
날이 갈수록 점유율이 떨어지고 있고, 주변에 접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어서 슬픈 요즘입니다.
그래도 남아 있는 분들은 재미를 찾아야죠. 제가 재미를 느낀건 길드대전입니다.
데헌은 길드대전에서 쓸모없다는 평가가 대부분인게 현실입니다. 
허나 데헌을 키우시는 분들에게 데헌도 길드대전에서 한자리를 얻어낼 수 있음을 알려드리고자 이 글을 씁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세팅
음식:볼로네제or비스테카 6단계
각인:각성2,강화무기(상대 조합에 따라 각성2=>실관2로 대체)
장비:요호반지(치명피해,각성기피해,+@), 귀걸이(퍼샷or대재앙)
룬:면역 2~3개 100%(공속,기절,동결), 속성저항 성속40%, 나머지 올 빨공증
연마효과:각성2 풀연마
전투특성:특화 몰빵, 나머지 제압.치명,신속은 최소화
스킬:M(데파,메테오,플라즈마,퍼샷,대재앙),스파이럴7,류탄7,조준사격4,만찬4,심판4,퀵샷4,사형집행4(나선4)
배틀템:정가,아드,강특,화염병or점토or회오리or수면
역할:상대 기상기 빼주기, 투 다운된적 각성2or 라이플로 딜보조, 파편 보호
(각성기 사용기 아드+강특+강화무기 발동이 필수)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데미지 
 위와 같이 세팅한 데미지가 궁금하실겁니다. 최근에 테스트를 했기에 90% 근접한 값이라 보시면 됩니다.
동렙(556)워로드 혈투사 풀연마, 중갑+불굴2,, 신속 인내작, 체력 27000=>넬라(뎀감+쉴드) 사용 안할시 한방에 죽습니다. 워로드로 설명드린건 체방계수가 제일 높은 직업이기에 다른 직업들은 설명 안드려도 아실겁니다. 상대 원딜들이 댐감버프가 없다면 각성2에 스치면 죽습니다. 위에서 실험한 워로드님이 넬라 사용시 남은피가 8000~10000이였던걸로 기억합니다. 충분히 파괴력 있는 수치입니다. (번외로 특화 1000인 기공사가 배템 사용 안하고 위 조건과 동일한 넬라킨 워로드를 각성기 한방에 죽였습니다.)

전투특성
 특화를 올렸기에 메테오(피격이상중인 적 치명확률증가,한발짜리)와 라이플 데미지도 쏠쏠합니다.
메테오는 크리가 터질시 5000~9000까지, 대재앙은 크리로 3000~7000+7000을 본적이 있습니다. 퍼샷은 5000~11000까지 봤습니다.(최소값은 근딜탱커, 최대값은 원딜=>상대방에 따라 레벨이 부족하거나 공격적인 각인 착용으로 많은 피해를 입었을수 있으므로 위 값의 평균값을 셋팅한 데미지로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되도록이면 특화를 올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특화를 올림으로써 메테오 스킬의 치명타 피해량이 급격하게 증가하고(거의 1:1비율), 라이플 스킬의 방어구 관통력이 증가합니다.(특화800기준으로 라이플 딜이 약15~30% 증가-맞는 적의 방어계수에 따라 다름.) 이는 요즘 근딜들이 높은 방어력(인내+중갑)으로 올 수록 더욱 효율적인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추가로 제압에 비해 특화가 각성2의 데미지 증가효율이 미세하지만 더 높습니다.(각성2는 1타에 맞는 즉시 피격이상 상태로 제압 적용됨)

스킬
 플라즈마 볼릿(초전하지대+2스택)은 화염병 역활+은신한 적 방해용으로 사용합니다. 볼릿을 한 번 써놓으면 5~6초 지속이며, 스택을 쌓은 상태에서 이어서 사용할 경우 최대 3회까지 연속 사용 가능합니다. 적이 은신을 써서 올만한 부쉬, 길목에 주기적으로 써줌으로써 디텍터 역활+ 미니 화염병 역활이 가능하기에 채택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만찬을 챙겨갔었으나 길드대전은 1:1이 아니므로 만찬각이 생각보다 잘 나오지 않았습니다. 

운영
 류탄과 조준사격을 이용해 상대의 기상기를 지속적으로 빼줍니다. 플라즈마 불릿은 은신을 사용한 적이 올만한 부쉬, 길목이나 우리팀 파편쪽에 지속적으로 사용해줍니다. 때에 따라 상대 개인공버프, 실마엘 버프에도 사용해줍니다. 파편과 우리 근딜 중간 포지션에 있으면서 지속적으로 라이플 견제를 해주고, 2다운 콜을 받는 즉시 각성2를 사용하여 킬을 내줍니다. 
기존에 치신으로 길드대전에 참여하셨던 분이 위 세팅을 하시면 플레이가 굉장히 불편하고 제한적 이실겁니다. 강화무기를 끼고 있는데 각성2가 온인 상태라면 데빌헌터의 무기 스왑이 제한되기 때문이죠. 이 제한 때문에 플레이 난이도는 치신세팅보다 훨씬 어려워집니다.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푸른 새벽의 전장은 방어전입니다.
1,2점만 앞서고 있어도 실마엘버프, 개인 공버프 우리편쪽, 힐버프만 챙기면서 무한 방어를 할 시 비슷한 실력, 비슷한 조합이라면 뚫어내기가 정말로 쉽지 않습니다. 무리하게 공격하다 빨려 들어가면서 상대 각성기에 녹아내리는 장면이 자주 나옵니다. 혹은 수면+은신에 공격하고 있는 우리팀 파편이 털리죠. 그러기에 한방에 킬을 낼 수 있는 현재 원딜포지션 op인 기공사가 길드대전의 필수 카드로 나오고 있습니다.

각성2로 세팅한 데빌헌터는 푸른 새벽의 전장에서 현 기공사의 2/3정도의 효율을 낸다고 생각합니다. 파티버프가 치명적중밖에 없지만, 강력한 원거리 한방 세팅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킬 하나하나가 중요한 푸른 새벽의 전장에서 원거리 한방 스킬이 있다는건 큰 의미를 가집니다. 기공사, 데헌을 제외한 그 어떤 직업도 일직선 장거리 한방 스킬을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데빌헌터가 이렇게 세팅한다고해서 1티어 원딜 포지션인건 아닙니다. 현재로선 부동의 1티어는 기공사이고, 2티어가 블래스터, 서머너, 호크라고 생각합니다. 허나 위와 같이 세팅한다면 데빌헌터가 2티어까지는 쓰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 내용중 의견 있으신분or궁금한점은 댓글 환영합니다. 더 나은점이 있다면 한 수 배우고 싶습니다.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6/19 영상을 올려달라는 분들이 계셔서 추가로 남깁니다. 앞으로 길드대전에 참여하면 영상을 남겨서 부분편집 영상을 올려드리겠습니다. 풀영상은 전략 노출 때문에 힘들 것 같내요.+노트북으로 쓴글이라 pc화면으로 보시면 깔끔한데 모바일로는 보기 불편하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