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연히 제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돌바꾸고 특성정리 하면서


특화가 280정도 내려가고 치명 한 200올랏고 신속 한 80정도 오른거같습니다.

원래 바드 + 마나음식으로 샷건쿨 올때마다 다돌리면서 딜했는데.. 그렇게 해도 마나 간당간당하게 돌아가더라구요.

특성바꾸고 특화 280이 빠져버리니 샷건쿨이 생각처럼 오지를 않습니다. 이퀄딜도 좀 줄어든게 보이구요.

자주쓰지도 못하고 데미지도 애매한 타직업에 비해 구린 각성기긴 하지만.. 각성기도.. 딜이 많이 줄었구요.

대신 마나소모가 좀 줄었으니 마나음식 대신 딜음식을 먹었는데.. 글쎄요. 

딜음식이 깡공 깡스탯이다 보니 아무래도 3T 장비 착용하면서 다들 깡스탯이랑 깡공이 많이 늘다보니

효율이 줄은거 같습니다. 음식딜체감이 예전처럼 크지는 않더라구요. 둘다 써본 바로는..

치명도 재련옵션이랑 악세 셋옵에서 꽤 주니까 치명효율도 예전에 비해 떨어지는거 같습니다.

치명 조금에 딜음식 먹는거보단.. 샷건쿨 빨리돌리면서 마나음식 먹는게 더 나은거같네요.

특화 쓰레기라고만 생각했는데 있다없으니 체감이 좀 되네요. 특화 너무높이면 신속 치명 역체감와서 안되겠지만,

마나소모를 도와줄수 있는 직업이 파티에 있다면 2-300은 괜찮은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