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백어택충이라 보스를 완전 유심히 쳐다보고있어서 안밖패턴을 용이하게 파훼 가능하다.
(아르고스 안밖처럼 비아키스도 안밖이 터지는 패턴이있는데 비아키스가 바라보는방향 기준 왼쪽이 빛나면 밖 안전. 오른쪽이 빛나면 안 안전)

2.채찍질 끌어오기 이후 연계되는 매혹흡수 패턴에서는 포션을 아낄 수 있다.
(서포터 도움 혹은 중갑착용각인이 없이는 원킬이 나는것으로 경험. 혹시나 살았을 때 추가타격으로 나오는 레이저빔을 막기위해 포션을 연타해야함.)

3. 카운터.
(비아키스의 카운터패턴은 발탄 돌진과 마찬가지로 매우 빠른속도로 돌진하는 패턴이 있고. 제자리에서 링을 뿌리다가 세갈래로 큰 링을 뿌리는 전조가 확실한 카운터가 있는데, 전자의 경우에는 적의 이동경로를 생각해서 연발사격 만찬을 깔아두면 카운터가 쉽게 가능하였고. 후자의 경우에는 올려차기로 쉽게 가능하였습니다.)

4. 이동기의 다양성
(비아키스 클리어 후 포션을 7개중에 2개밖에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이는 비아키스가 여러 짤딜위주가 아닌 하나하나의 위협성 그리고 전멸기 위주의 패턴을 보여준다고 입증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이동기를 많이 보유하고 있는 데헌이 이러한 기믹들을 보여주는 레이드에서는 나름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가지 예시를 들어보면 비아키스 3네임드에서 빛의고리를 뿌리며. 빛의 고리 피격시 기절과 함께 바닥에 피격장판이 생성되는 패턴이 있습니다. 하지만 기절에 걸리더라도 바닥 장판이 터지기전에 공중제비 스페이스 올려차기 3개의 스킬들로 전부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올려차기의 경우에는 필자는 이동거리를 늘려주는 트포가 4렙으로 채용되어있어 피했었던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1렙인분들도 충분히 조금 걸어나와서 쓰면 피할 수 있을것이라 생각됩니다.)

5.한방한방이 강력한 샷건딜에. 받쳐주는 범위
(55줄이되면 비아키스가 여러개의 촉수를 소환하는데. 지속적으로 매혹게이지가 감소하는 상태에서 빨간 적혈구를 먹어가며 매혹게이지를 일정이상 쌓은 후. 촉수를 때려야 데미지가 들어가며 모든 촉수를 제거하지 않을시 전체가 전멸하는 패턴입니다.
촉수들이 크게 거리를 두지 않고 작게 거리를 두는경우가 있습니다.
타직업의 경우에는 애매할지 몰라도 여러분들에게는 보일겁니다.
아 이거 샷건연사 각이다. 이건 둘다 맞출수 있다.라는게 말이죠.
한방한방도 강력하고 범위까지 받쳐주는 샷건연사로 두개의 촉수를 한번에 제거하며 원활하게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6.구속패턴 여포
(비아키스가 앞에 검은 마법진이 캐스팅되며 비아키스 주변으로 여러개의 검은마법진이 생성. 이후 검은마법진에서 쇠사슬이 튀어나오며 피격된 상대를 구속시키는 패턴입니다.
저는 이 패턴이 두렵지가 않았습니다 여러개의 이동기를 보유하고 있어 피하기가 쉬웠으며 혹시나 걸린 팀원이있더라고 핸드건 스킬들의 다단히트로 구속을 쉽게 풀어줄 수 있었습니다.)

7.120줄 전체매혹패턴 스킬쿨타임.
(파티원 전체가 매혹에 걸려야 하는 패턴입니다. 매혹에 걸리면 자기의지와는 상관없이 자신의 스킬을 난사하게됩니다. 하지만 비아키스는 생각하지 못햇나봅니다. 저희는 3개의 스탠스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말입니다. 매혹에 걸리기 전 이동기와 주력기인 핸드건과 샷건이 아닌 라이플 스탠스를 해두면 라이플 4개의 스킬을 사용후 얌전히 걸어다니는 데헌을 볼 수 있습니다.)

8. 쿨 12초짜리 빙결수류탄
(제 신속1100기준에서 12초였습니다만 다른분들도 비슷하게 짧을겁니다. 매혹에 걸린 팀원은 상태이상으로 구출하여야 합니다. 빙결수류탄 7트포를 이용하여 쉽게 구출할 수 있습니다 4트포는 류탄 사거리를 찍었으며 시너지는 나선의추적자로 최대한 챙겼습니다.)



어제 하드 비아키스를 클리어하면서 느낀 것들을 적어보았습니다.
비록 아직 여러분들보다 더 잘하진 못하고 아는것도 많이 없지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적어본 것이니. 여러분들 모두 화이팅했으면 좋겠습니다.

-데-오 아르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