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거너가 얼핏 보면 특화의 핸드건 치피를 활용한 극특화 캐릭이라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내가 볼 때는 아님

왜냐면

핸드건 스킬에서 현재 기준으로 크리 트포가 있는건

플라즈마, 잔추, 데파, 민사 정도임

이퀄은 요즘 화상 트포를 씀



근데 이 스킬들을 다 채용한다고 쳐도 

핸드건 스킬을 카운터 사집조차 빼며 8개 스킬을 다 공격스킬로 채워도 절반밖에 없음

절반은? 치명 트포가 없음

그 말은 일정 이상의 치명이 따라주지 않으면 효율이 안나옴

이건 매혹, 번분에서도 그대로 가져감

얘네는 자체 치명이 없기 때문에 특성 치명과 시너지에서 메꿀 수밖에 없고 

일반적인 극특화에서는 고작 15%, 적당히 반반 나누는 상황에서는 대략 35%내외의 치명만 받게 됨(시너지하면 +10% 받겠지만)

이걸로 예둔 효율을 제대로 뽑을 수 있을까?

예정셋이 있다고 가능하다고 생각하겠지만 이제 곧 몇 주 후면 매혹 6셋이 나올꺼고

그러면 예정은 못 쓰게 됨. 결국 자체 치명으로 효율을 끌어 내는 수밖에 없음


이런 이유 때문에 나는 핸드거너를 극 치명 캐라고 생각함

강무 상시로 해달라는 이유도 사실 이거 때문임. 번분 매혹 효율 최대화 하려고. 강무 있으면 치명을 1400대까지도 낮출 수 있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