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데헌 무기 골고루 돌려쓰는 트리




샷건뽕맛에 미쳐서 만렙 달려오긴 했습니다만샷건 딜타이밍 아닐땐 딜로스도 좀 있는거 같고 
( 물론 샷건이 그 딜로스 다 쌈싸먹을정도로 딜 뽑아주긴 합니다만은.. ) 

저는 개인적으론 라이플을 선호하는지라 스킬트리에 고민좀 하다가  
샷건뽕맛을 좀 줄여주는 쪽으로 스킬셋팅을 맞춰보니 잘 돌아가는것 같더군요. 

샷건만 쏘느라 질리셨거나 정적이지 않고 동적인 전투방식을 선호하신다면 한번 읽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  핸드건 스탠스  § 

중거리에서 누적딜 쌓는 느낌으로 합니다. 

보스 장판딜 타이밍이면 뒤로 빼기 쉽고, 
보스무력화 타이밍이나 보스의 스킬이 긴 구간엔 누적딜 쌓다가 샷건으로 전환하여 
폭딜넣으러 들어가기 좋게 구성했습니다.


사형집행 4 - 탁월한기동성(이동거리1m 증가)

이동기 입니다. 

핸드건 트리는 중거리에서 딜링 집중해야 하기때문에 푹찍 당하는거 예방차원겸
보스 빽어택 잡기 쉽게 4 정도 찍어줬습니다.
그외에도 이동기가 1개 더 있어서 딜하러 들어간다거나 빠지기 좋습니다.
 


썸머솔트샷 4 - 충돌무시(장애물넘기)

이동기 두번째 입니다.   위와 동일합니다만

네임드를 뛰어넘을 수 있으므로 백어택 캐치가 더 용이 합니다.

이동기를 2개나 준 이유는 빽어택 판정노리고 뒤로 가서 딜넣다가 장판판정 나오면

사형집행으로 빠질 생각으로 확보해봤습니다.



이퀄리브리엄 M - 고속사격(공속15%) >급소사격(치명확률30%) >
                   섬멸사격(핸드건 전방발사 데미지 100% 증뎀 )


다들 아시는 이퀄리브리엄입니다.

개인적으론 별로 안좋아하는 스킬이지만 딜타이밍에 딜뽕맛이 좋아서 마스터 갑니다.

핸드건 스탠스로 전환해서 중거리 딜링 뽑아보는 효자스킬이죠.



잔혹한추적자 7 - 빠른준비(재사용3초감소) > 급소사격(치명타확률 60%)


7을 준 이유는 스킬포인트가 모자릅니다.

퀘 다해서 스킬포인트 빵빵해지면 마스터 줄까 고민중인 스킬입니다.

이퀄리브리엄과 동일하게 중거리 딜링기로 씁니다.

마스터갈경우 ' 빠른총뽑기(막타추가) ' 를 찍을 예정입니다. 



§  샷건 스탠스  § 

제일 고민 많이한 샷건 트리 입니다.  

보스무력화 타이밍이나 주력딜타이밍에 DPS를 올려봅시다.
사실 이 스탠스의 뽕맛때문에 데헌들 하시는거잖아요?




종말의 전조7 - 근접사격(가까운적 20%증뎀) > 급소타격(치명타확률 25% )


뭐.. 레벨업구간에 엄청 쓰셔서 효율은 다들 아실겁니다.

만땅 안준 이유는 역시나 스킬포인트 부족.  개인적으론 만땅주나 안주나 데미지가 미친듯이 차이나는건

아닌거 같더군요.   ( 크리빼고... ) 




샷건연사M - 예리한사격(가까운적 치명타피해량50%) > 급소타격(치명타확률 25%) > 
               연장사격(공속상승,4타타격후 뒤로 밀리면서 이동)


제일 말 많을거 같은 샷건연사 M 입니다.

샷건의지배자를 안주고 얘를 마스터하는 트리입니다만,  
범용성이나 효율로썬 샷건의지배자가 좋은건 이미 다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얘를 마스터 준 이유는 최고의 치명타 뽕맛과 자연스럽게 거리를 벌려준다는 점 때문입니다.

샷건연사의 최대문제점은 
뒤로 밀리면서 쏴서 잘 안맞고 몹도 밀어내고, 사격시간도 길어서 보스한테 쳐맞기 좋다.  

이 부분을 장점으로 치환 하는게 샷건연사M 라고 봅니다.

연장사격의 경우 공속상승효과때문에 샷건의지배자 정도의 속도로 4발을 발사하고,
트리자체에 치명타 뽕맛이 가미되어 있으며
무엇보다 뒤로 아예 밀려나가면서 생존성을 도모하고 라이플스탠스 딜링 타이밍으로 넘어간다는 점 입니다.

즉 샷건딜하러 들어가서 마지막 공격기술로 활용한다음 
바로 딜레이없이 라이플 스탠스를 연계하기 위함이죠.

딜량 자체는 크리뜨면 지배자보단 높고, 크리안뜨면 지배자보다 딜량이 낮은 느낌입니다.




최후의만찬 7 - 화염탄(다른 괜찮은거 있으시면 추천 부탁) > 집행(4m 전방이동, 무력화 추가딜 )


샷건 스탠스 콤보 시작기로 씁니다.

핸드건 트리에서 중거리 짤짤이로 간보다가 보스 공격패턴을 봤거나 보스가 무력화 되었거나 했을때

바로 사용하여 4m 를 붙은상태로 딜을 넣고 여유타이밍에 

종말 > 샷건연사로 다시 나오는 연계를 위함입니다.

7을 준 이유는 스킬포인트가 부족해서 입니다.  아마 스킬포인트 생기면 제일 먼저 마스터할겁니다.

M 갈때는 더블샷을 줄 생각입니다.



§  라이플 스탠스  § 


최장거리 안정적인 누적딜을 뽑기 위함입니다.

개인취향으로도 제일 좋아하는 스탠스라 버릴수가 없었기도 하고,

퍼팩트샷 뽕맛이 아주 일품인 스탠스 입니다.

샷건스탠스 활용후 뒤로 뺐거나, 보스가 장판질을 시작했거나 할때쓰는 

원거리 DPS 올려주는 스탠스 입니다.




스파이럴플레임 4 - 재빠른조준 (조준시간감소)


레벨업하면서 M 을 주고 쓰던 애정 스킬입니다만,  

M  했을시 스킬데미지가 1만정도 뜬다는 가정하에  4렙주고 쓰면 4천~5천정도 데미지가 뜹니다.

데미지는 두배.  스킬포인트는 미친듯이 쳐먹어대는걸 보면 스킬에 애정 있더라도 

4만 줘서 DPS 올리는 용도로 쓰는게 좋다고 생각 했습니다.


물론 M 하면 잡몹처리능력 발군,  보스딜도 준수한 딜링을 내줍니다만.... 스킬포인트가... 없어요!




조준사격 M - 최후의한발 (막타 크리) > 강화된사격 ( 증뎀25% ) > 고속사격 (사격속도 상승)


막타 크리 아니였으면 버렸을지도 모르는 스킬입니다.

잡몹처리는 정말 좋으며,  보스한테도 짤짤이 딜링은 막타때문에 나쁘지않습니다.

장거리에서 이정도 딜량 뽑아주면 뭐... 밥값은 한거 아닐까요.

라이플 성애자라 M 를 못버린게 흠입니다.




퍼펙트샷 M - 관통강화 (관통효과를 잘 모릅니다. 안정된사격교체가능) > 
               강화된사격 (30%증뎀) > 정밀사격 (무조건치명타)

퍼펙트존에 맞출시 15000~2만 딜까지 뽑아내는 효자 스킬입니다.

그것도 원거리에서..

고민할 필요 있나요.  라이플 스탠스 싫어하시더라도 얘는 M 가야됩니다.



연계는 스파이럴 or 조준사격 > 퍼펙트샷  순으로 마지막에 모션캐치하셔서 바로바로 써주시면 됩니다.




--- 사용 설명서(?) ---


1. 라이플스탠스로 네임드몹을 때려준다.

2. 핸드건으로 전환 하여 걸어서 중거리로 들어가거나 사형집행 이동기를 통해 중거리로 붙어준다.

3. 네임드가 공격할경우 썸머솔트로 백어택잡기.  그외엔 이퀄리브리엄, 잔혹한추적자로 중거리 난사딜링.

4. 보스가 장판패턴을 시작할경우 회피기로 빠져나온다. ( 연계종료 )

5. 보스가 무력화 되었거나 스킬을 다른곳에 쳐 쓰고 있을경우 샷건스탠스로 전환 한다.

6. 최후의만찬으로 거리를 근거리로 좁혀준다.

7. 여유가 될경우 바로 종말 > 샷건연사, 시간이 모자를경우 종말 쓴후 무빙좀하다가 샷건연사를 써준다.
  캐릭터가 쫙- 뒤로 밀리면서 다시 원거리 안정권으로 나온다.

8. 라이플 스탠스로 전환 한다.

9. 콤보를 무난하게 이었을경우 라이플스탠스의 쿨타임들이 2~3초 남았거나 쿨타임이 돌아와있다.

10. 1번부터 다시 시작한다.




ps. 무작정 샷건기술을 전부 때려박는거보다 순간 DPS 는 낮을지 모릅니다.  
그런데 누적DPS 는 더 좋을 수도 ,  나쁠수도 있어요. 
( 딜로스타이밍에 얼마나 딜 잘 우겨넣느냐가 관건 )




장점 이자 이 스킬트리의 목적은..


일단 재미없게 근거리에서 샷건 난사하다가 장판기 피해 돌아다니다가 다시 샷건질 하는
간단명료한 데헌의 전투방식에서  모든 스탠스를 활용하면서 손바쁘고 스피디한 전개를 맛보기 좋습니다.

무엇보다 이동기가 기본회피기까지 포함하면 5개나 되므로 푹찍사 당할 확률이 많이 줄어듭니다.

아직 게임 초창기라 정보도 많이 부족하고 어설픈 부분도 있겠지만 
차근차근 알아가며 좋은 스킬트리를 발견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가독성을 올려보려 노력했습니다만,  눈이 편안하셨으면 좋겠네요.
그걸 아는놈이 그림을 하나도 안넣은건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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