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아르카나패치에 대한 스킬 및 효율
아르카나 패치전에 현타와서 배그하다가 설원맵이 너무 재밌어서 좀 늦었네용 죄송

[[패치내용 간략하게 설명]]


[생존]


방어 70%->80% [생존률 증가]

체력 계수 1.8%->2.0% 증가 [생존률증가]


[DPS증가]


스택트-루인 피해량 20[최종 20퍼로 스택트당 20퍼가아님 그래도 높은수치]

[아이덴티티 상향]


달카드=재감 10% 마나회복 20%상승

뒤틀린운명-증가80% 감소20%

유령=이속10% 회피15%



뒤틀린 운명->갓틀린 운명으로 변경

유령-> 회피 15% 30초간 지속이기때문에 아주 좋음

달카드-> 마나회복 20%상승 30초간 지속이기 때문에 정말 좋음


[스킬 및 패치내용 설명]


<<시크릿 가든>>



1트포 <빠른 준비> 마나소모량 증가삭제

[저번에 말한대로 말도안되는 트포였는데 잘 바뀜]



1트포 <정신 집중> 마나소모량 50%->75% 감소

[대부분 <빠른준비>를 쓰겠지만 이것도 바드없을때 쓸만한 트포로 변경됨]


<<포카드>>


무력화 중으로 변경됨에따라 12초 넘사벽 무력화로 만들어짐

[M 트포 <연속 공격> 무력화 중--중으로 12초마다 들어감]


<<셀레스티얼 레인>>


1 트포<마력 조절>= 마나소모가발생하지 않을 확률 50%->75% 증가 마나가 딸리는 빌드에게 좋은 선택지가 

생김 바드가 없을때 쓸만한 트포이지만 1트포 <급소 타격>이 너무 매력적인 트포라 와 닿지 않음



<<다크 리저 렉션>>


 무력화 중->중상으로변경됨 기대했던 쿨타임 감소 패치는 없었음 하지만 충분히 쓸만하

 무력화가 필요할 때 넣어주는 것이 좋음


<<체크메이>>


★댄싱과 비슷한 딜수치 이지만 댄싱은 최종 2스택 체크메이트는 최종 4스택

1트포에 카드증가는 찍어줄 필요가없음 M 트포 <데드라인> 찍을시 막타에 1스택이 들어가기 때문에 총 4스택 
그렇기 때문에 1트포는<꿰뚫는 일격> or <급소타격>

[빠르게 4스택만 치고 빠지면 댄싱이 훨씬 쌤]

[말뚝딜은 댄싱만큼 딜 확보 4스택만 빠르게 치고빠질 것인지 말뚝딜을 할것인지 상황에 따라유동적으로

바꿀수 있어짐에 따라 좋아졌다고 판단
]



패치 내용엔 <꿰뚫는 일격>99중첩까지 갔다는데 이거 꿀빤사람 있나 있으면 대단한듯



장점=스커지마냥 댄싱 넣으러 갈필요없이 원거리에서 딜링 및 스택을 쌓을수 있어짐

단점= 치확을 챙겨주는 연계기가 사실상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치명이 높은 사람에게 추천함



[치명버프받고 스려면 스오엣지쓰고 바로 연계는 솔직히 너무 스택낭비가 심하고 리턴과의 연계도 사실상 치확

버프 시간때문에 쓸수가없음하지만 좋은 콤보는 2스택 먼저 쌓아놓고 스오엣지 깔고(카드증가찍어야됨)

4스택때 루인쓰고 바로 체크메이트로 4스택만든다음에터트리면 얼추 콤보는 가능하지만 사실상 굉장히

난이도가 어렵고 콤보시간이 너무길어서 범용성이 좋지않음]



콤보)2스택만들어놓고->스오엣지-이보크(분할)-루인-체크메이트-루인



이렇게 말하지만 사실 아직 잘 모르겠음 댄싱의 장점이 너무 뚜렷해서 스택기중 댄싱만한게 없는것도 사실임



<<스파이럴 엣지>>


치피 증가 3->4초 변경 좀 짧다고생각했던 엣지 치피가 1초 증가함 1초도 아주 큰 폭 좋아짐 



<<언리미티드 셔플>>


아직 PVP에 제대로 몸을 안담궈서 잘모르겠지만 그냥 이건 PVP전용 스킬로 바뀐듯함

범위 생각보다 졸라크고 아주 좋아진듯

여기까지 느낀 점 입니다 패치 내용상 떡상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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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결과 쓸만한 스킬들 (아는 사람은 안읽어도 됨)

<일반스킬>


<<--운명의 부름 M-->>

카드뽑기[1 1 3]or[2 1 3]



달카드=재감 10% 마나회복 20%상승

뒤틀린운명-증가80% 감소20%

유령=이속10% 회피15%



기존에 정말 쓸모없던 아이덴티티 카드가 버프먹으면서 카드뽑고 DPS및 생존률 증가폭이 커졌음

이 빌드는 써보진 않았지만 뒤틀린 운명이 패치된 이상 누누히 말했던 카드뽑기 빌드도 나쁘지 않아짐


<<--운명의 부름7
->>


7포인트 넣고 8초쿨로 치확 15퍼씩땡길수 있음 시크릿가든과 잘어울림


<<--리턴 M-->>

[ 2 2 3 ]or [ 2 1 3 ] or [ 2 3 3 ]


<1트포>


잡몹 잡을 때 1

레이드 때 2


<2트포>


취향껏 찍어주심 됨

치명이 높다 1

치명이 낮다 2

애매한 사거리 때매 짜증난다 3


M 트포 3 <급소노출>


대부분 아주 많은 아르카나 유저들이 리턴은 들고있을꺼임 레이드 디버프 걸어서 파티원에게

치확 15퍼 챙겨주는 효과가 생겨서 리턴=아르카나


<<--이보크 M-->>


사실상말이 아주 많음 루인딜이 높아진 시점에서 이보크를 빼냐 마냐

사실상 이보크 만한 메리트도 없음 스택을 쌓지않고 루인딜급 뽑는데 이제 중첩이아니라 분할로 봐야될 시점 

분할이 루인딜급으로 스택을쌓지않고 딜을 충족시켜줌

이 메리트를 뺄것인가 말것인가는 여러분 몫이지만 아직까진 쓸만하지 않을까 싶음

이유는 스택이 소모가 되지 않기 때문에 루인과 연계가능

하지만 이보크를 뺌으로써 얻는 이점도 크게 작용함


이보크=스택이 필요없는 루인기 하지만 맞추기 어려움 대신 마나효율대비와 스택을 쌓는 시간에비해이정도 

리스크가 딱 준수하고 밸런스있게 만들어진 스킬 충분히 매력적이고 버릴수 없는 스킬 나는 개인적으로 이게 

일반이여서 다행이라고 생각함 루인이였음언제 스택쌓고 터트려 가든 터트리기 바쁠탠데

[ 2 3 1 ]or [ 1 3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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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인 스킬>



<<--셀레트리얼 레인-->>


말이 필요 없음 필수 스킬

[ 2 1 2 ]
치확 치피 챙기고 피격이상 피해 100퍼 챙기면 딜정말쌤

[ 2 2 2 ]
치확 레이드 8초 디버프 [자신에게 받는 피해20퍼증가] 피격이상 피해 100

 [ 2 1or2 1 ]

9초쿨 폭우로 계속 누적딜 가능 이제 무력화-약 효과가 버그없이 터진다고하니 쓸만함

[ 3 1or2 1or2 ]

마나소모사용을 75%확률로 감소되지 않음 바드가 없는 상태에서 써보면 꾀나 괜찮을 듯 싶음


<<--포카드-->>


무력화 중으로 바꼇음 <연속공격> 무력화 중--

딜도 적당히 뽑고 무력화도 12초마다 때리면 굉장히 메리트 있는 스킬

지연 충격 써봣는데 여전히내가 쓸줄 모르는건가

[ 1 3 2 ]
44%확률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44% 깡딜 연속공격

[ 1 1 2 ]
44%확률 재사용 초기화 4스택시 44% 공증연속공격으로 스택 원할하게 쌓기

항상 말하지만 아르카나 숙련많이 되셨음 공증으로 포카드 쓰는게 더 좋을수도 있음 유틸성과 딜링기로 다 쓸수 있는 스킬임


<<--시크릿 가든-->>


1트포에 마나증가50% 삭제됨에 따라 조합상태에 따라 쓸만한 트포로 변함

마나때매 골머리 앓던 아르카나가 1트포 <빠른준비>는 엄두도 못내고 있었는데 편

1트포 <정신 집중>또한 마나 감소효과가50%->75% 변경되어서 완소 스킬로 바뀜


<1트포>


1. <빠른 준비> 바드가 있으면 찍으시길

2. <정신 집중> 마나가 마르면 찍으시길

3. <급소 타격> 1,2 메리트가 너무 좋아서 모르겠음

(하지만 운부7포 치확 쓰는사람은 나쁘지 않는 트포)


<2트포>


1. <완전한 비밀> 깡딜 올려주는 트포

3. <다크니스 가든> 이거 찍을시 뎀증이 아주 오락가락 미쳤음 대신 치명딜은좋음


<M 트포>


1. <시크릿 찬스>
 찍으셈

<<--다크리저렉션-->>

무력화가 중상으로 바뀌어서 무력화가 부족한 조합으로 있는게 좋음 특히 헬가 같은 무력화가필요한 레이드는 
아주 휼룡함 쿨감패치가 없는게 아쉽지만 쿨에비해 마나소모가 큰편이 아님 데미지 자체도 나쁘지 않음

3
루인일 경우 리저가 있는 편이 좋지 않을까 생각함

<1트포>

1. <날렵한 움직임> 찍으면 모션동작 빨라짐

2. <꿰뚫는 일격> 12번에비해 이게 성능이 너무 좋음

3. <정신 강화> 찍으면 쿨에 비해 마나소모의 영향력이 거의 없는편

<2트포>

2.<치명적 카드> 치명 낮은사람은 무적권 챙기는게 좋음

3. <강렬한 카드> 같은 조합에 배마나 치확올려주는 버프있으면 3번도 좋음 

<M 트포>

공중에 점프하는 모션이 굉장히 위험하다 느끼시면 중독리저

리스크 감수하고 안전지대에서 뿌릴줄 안다하면 치명리저

<스택 스킬>


<<-쿼드라 엑셀레이트-->


끊을수 있게해줘 제발..

시전중 끊을수 없는 치명적 단점이 중요하지만 공속 트포 찍어줌으로써 빨리쏴서 빨리 쓰는게 정답 그래도 원

거리에서 안정적으로
2스택 쌓는다는건 충분히 좋긴함 저는 개인적으로 쿼드라 굉장히 좋아해서 스크래치 빼

고 쿼드라 운영할때도 많았음

공속 트포는 필수 7트포시 <카드증가> 혹은 <탁월한 기동성>


<카드증가>


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 잘안터짐 스킬포인트 투자 효율에 비해 별로임


<탁월한 기동성>


10퍼인데 우와 빠르다 이정도 느낌이 안옴..이거 찍었을때랑 안찍었을때랑 사실 계속 바꿔서쓰면 체감이 안옴

트포이름은 탁월한 기동성인데 전혀 탁월하지 않음 

유령 이속 기본 이속 총합=10%라고 치면
이 스킬 썻을 때=10%

10%증가치가 안들어감 ㅋㅋ;; 그닌깐 이속버프 개념을 싹다무시하고 이거쓰면 이 트포의이속만 적용된다는 거

4포인트만 찍고 공속만 올리세여


<<-스크레치 딜러-->


빠르게 근접해 2스택 바로 쌓는 메리트 있는 스킬임 사실상 가든쓰면 필수요소중 하나 즉발기에쌓는속도도 빨라서 아르카나 유저 대부분이 쓰고있을꺼임

M트포 안정장치 쓰는사람도 많음 회피율 20%가 절대 낮은 수치가 아니고 유령 15% 합치면
35%인데 바드 30% 받으면 65%임 


웃긴건 안정장치 20% 쓰고 유령쓰고 15% 바드버프받고 30% 인피샤워 30% 하면 95% 무적스킬이랑

다름이없음 아마 레이드중 즉사기 같은 레이드 나올 때 이 스킬빌드가 떠오를수도 있음


<<-스파이럴 엣지-->


<무자비> 찍으면 2스택 총 4스택 빠르게 쌓을수 있고 <치명적인 매력> 찍으면 치피 75% 증가시킬수있고 M

포인트 <카드폭풍> 찍으면딜링기로 쓸수있는 매력적인 스킬


<<-댄싱 오브 스파인플라워-->


이것만큼 장단점 뚜렷한 스킬도 없을 스택기인데 딜링기로 쓸수있는데 스커지마냥 박아야됨 근대 너무

매력적인 스킬이라 아주 많은 아
르카나유저들이 쓰고있을꺼임


<<-체크메이트-->


위에 패치 내용에 많은 말을 해놨으니 설명이 따로 필요없을꺼라 봅니다


<<-스트림 오브 엣지-->


7포인트 넣고 치확30퍼를 맞는한 계속 유지시켜주는데 이만한 메리트를 버릴필요는 없다고봄

24
초쿨이 좀 길긴하지만 안정적인 치확버프유지 때문에 24초쿨이 맞다고보고 

스킬을 쓰면 쿨이 돌아가기 때문에 치명타 버프 끝나는 시점에서 쿨은
16초임

그리고 이게 리턴보다 더 잘터지는 느낌 가끔 도태마냥 치명타 터지는거보면 기분 개좋음


<<-인피니티 샤워-->


댄싱만큼 간지남 댄싱보다 딜은 약하지만 안정권이 보장되기 때문에 찍어도 나쁘지 않은 스킬 댄싱보다 쓸

이밍이 아주 잘나와서 마나쪽쪽빨려들어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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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스킬 설명은 매번하기 너무 힘들어서 패치된 스킬만 집중적으로 설명했습니다
.
계속 느껴본 아르카나는 스킬창 위아래로 콤보 단위로 만들면 될꺼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위엣칸은 20초짜리 쿨로 스오엣지-댄싱-이보크-레인

아랫칸은 10초이하 쿨로 스크래치-쿼드라&스파이럴-운명의부름&리턴-시크릿가든

이렇게해서 계속 안꼬이게 연계하면 좋을 듯 싶네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