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황제 많은분들이 건드려보시고 이것저것 고쳐서 사용하는거보고 와 이것도좋다 이것도좋네 하고있는데 뉴비분들이 알카에 관심 많으신거같아 싹 정리해보려고합니다.
이 글은 치명신속 황제아르카나만 소개하고 있습니다.

스킬옆의 숫자3개는 트라이포트 1, 2, 3단계에서 채용하는 순서입니다. 3개면 10레벨이상, 2개면7레벨, 1개면4레벨까지 올리시면 됩니다.


황제아르카나가 기용할 만한 스킬들

필수라인
다크리저렉션 232 집중
이보크 211(112) 풍요
위 두 스킬은 황제각인효과를 받는 일반스킬로 황제트리의 기본인 콤보플레이에 꼭 포함됩니다.

운명의부름 311(111)로 카드뽑기, 또는 223으로 서브딜(서브딜로 채용시 트라이포드작 완료해야함) 속행or집중
트라이포드작이 충분하면 딜로 사용가능하며, 그외엔 퀵드로 트라이포드로 카드뽑는용도로 사용합니다.

리턴 132(122) 정화
아르카나의 기본. 스킬하나로 모든 데미지에 치명타피해증가 70%가량을 줍니다. 매우 중요

스트림 오브 엣지 23(돌격대장 미채용시 13) 집중 or 플라워채용시 단죄
마찬가지로 아르카나의 자버프스킬. 치명타확률15%를 그냥 줍니다. 엔드스펙의 총 스텟치가 2000인데 치명타확률 15%면 치명스텟 420정도를 그냥 받는겁니다. 매우 중요. 


택1라인
셀레스티얼레인 232 출혈or질풍 룬영향x
세렌디피티 안정성:112 도박성:111 질풍 룬영향x
두가지 루인스킬중 보통 하나, 아래 선택지 중에 스파이럴 엣지를 선택하면 2개까지 채용가능합니다. 
레인은 안정적이고 발동이 빠르며 원거리이고, 세렌은 확률성데미지에 데미지 폭이 레인의 반에서부터 2.5배까지도 볼수있습니다. 
세렌은 사거리가 짧지만 카운터(특정 보스 패턴을 파훼 및 딜타임 확보)가 가능해서 채용합니다. 
보통 황제트리는 스택트가 많이 누적되지 못하지만 루인스킬 2개채용시 아르카나의 카드 중 심판(4초간 모든 루인스킬이 스택트가 4개인 판정)이 있을때 레인+세렌으로 한번의 시너지(대략 4초~8초정도 유지)내에 폭딜을 박을 수 있는 포텐이 있습니다.

스파이럴 엣지 22 (32) 속행 or 질풍 룬영향x
스크래치 딜러 1 속행 or 출혈 룬영향x
전형적인 약하고 쿨짧고 발동 빠른 이동기라인.
스크래치 딜러는 회피기(스페이스바)보다 더 멀리 더 빠르게 움직이는 유려한 성능을 보이며 스택트를 2 쌓을수 있습니다. 스파이럴 엣지는 그보다 짧고 쿨길고 느리지만 스택트가 4개까지 쌓이기에 황후트리에는 필수요소입니다. 황제트리에서는 루인기를 2개 채용하고플때 사용합니다. 


댄싱오브스파인플라워 232 심판
체크메이트 122 질풍
편의성vs데미지입니다. 이속증가스트림+댄싱이면 콤보사이에 깔끔하게 4스택트가 쌓여 이쁜콤보가 됩니다만 체크메이트는 시너지없이도 댄싱의 최대 4배정도의 데미지를 뽑습니다. 대신 3.5초의 키홀딩과 쿨타임이 따로노는 단점이 있습니다. 참고로 체크메이트가 강력한 이유는 트라이포드 레벨작의 효율차이(댄싱이 1렙에서 5렙될때 30% 뎀증이 될때 체크메이트는 80% 60%이렇게 증가합니다.)때문이기에 세팅이 많이 완료된 후에 체크메이트를 사용하는걸 추천합니다.


1)댄싱314
(또는)
필자가 계속 채용해오던 스킬트리입니다.
데미지보다는 편의성, 깔끔한 콤보위주의 트리이며, 채용된 스킬들이 트라이포드의 영향을 가장 덜받아 트라이포드 레벨이 보정되는 도전컨텐츠에 쓰기 좋습니다.
기본콤보는 
----3타복귀-이며 다크리저렉션빼고 쿨타임이 딱딱도는 트리입니다. 운명의 부름은 마나가 되는만큼 던져서 짤딜하거나 카드를 뽑습니다. 카운터가 필요하거나 조금더 변수있는 데미지가 보고싶으시면 레인대신 세렌을 채용하시면  됩니다.
데미지☆☆☆
편의성☆☆☆☆☆
보정컨텐츠에 좋음


2)2루인엣지 323트리



위 트리에서 운명의부름을 빼고 그자리에 루인기 하나 더, 스크래치 딜러대신 스파이럴 엣지를 채용하여 1사이클에 2루인(8스택트)를 사용할 수 있게 조정한 스킬트리입니다. 
심판카드 활용시 상당한 데미지를 기대할 수 있으며 세렌의 카운터도 항상 채용가능하여 생각보다 범용성이 좋습니다. 대신 훌륭한 이동기가 하나 빠진거에 대해 생존이나 컨트롤이 좀 어려워집니다. 그만큼 딜은 기대할만합니다.
기본 콤보는 ----3타복귀---입니다.
데미지☆☆☆☆(카드운에따라☆☆☆☆☆)
편의성☆☆☆

3)쳌메314트리

(또는)

플라워314트리에서 플라워대신 체크메이트를 채용한 스킬트리입니다. 기본적인 콤보는 체크메이트로 3스택트 이상 쌓아두고 이보크-스트림-리턴-다크리저렉션-세렌디피티이며 사이사이에 체크메이트를 던져 누적으로 딜을 꽂아줍니다. 트라이포트작과 보석작이 완료될수록 빛을 발하는 스킬트리로 유물장비와 악세 이상 세팅이 가능할때(1415이상)남바절(치명타확률 7%제공하는 카드세트)채용하고 극신속세팅(목걸이빼고 모두신속)하는걸 추천합니다.
기본콤보도 플라워314트리와 동일합니다.

데미지☆☆☆☆☆
편의성☆☆☆☆



황제트리는 치특황후아르카나에 비해 캐릭터가 빨라 생존이 좋고 황후와는 다른재미를 주는 스킬트리입니다. 이론상 가장 강력한 트리다! 는 존재할 수 있지만 실전에서 자기 손에 맞고 임기응변있게 모든 스킬과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트리가 가장 강력하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일반적인 세팅의 편의성,비용과 데미지를 생각하면 황후아르카나가 더 강력하다는 평이지만 황제든 황후든 자기에게 맞는걸 더 잘 사용하면 어디가서 MVP싹슬이하는 멋진 아르카나가 되실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