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신트리에서 아토믹을 감토믹, 크레모아10을 급베10으로 바꾸고 시작
특성또한 신속을 900으로 내린후 특화를 300 치명을50줌 

해서 섬멸전 10판정도 진행 
잘풀린판은 평균딜량은 40~50만  
기존 데스수는 +1~2 
안되는판 평균딜량 30만 

그렇기에 기존 은신트리보다는 딜은 더 나옵니다.   
다만 기존플레이에서 위험성이 상당히 증가합니다. 이건 당연한건데 
경직후에 그 텀안에 급베를 긁고나서 +@를 해야하니 방해를받거나 
호크가 판정이 그렇게 좋은편이 아니고 감크가 빠진게 생각보다 크기에 데스수가 늘수밖에 없습니다.     

해서 느낀점은 이걸 할빠에야 그냥 안하는게 맞습니다.
재미는 있습니다. 막 급베후 크리매폭이 4만뜨기도 하고 머 재미야 있죠 
근데 이런 리스크를 가진 플레이를 헀는데 아군이랑 딜량이 비슷하거나 떨어집니다.
 
먼가 이상하지않습니까? 스마게가 의도한 대로 플레이를 했고 내가 기공사의 금강선공같이 추뎀디버프가 있는 상대한테 스킬을 넣었는데 아군딜러랑 큰차이가 없습니다. 
이게 금강선공같은 버프형식의 추뎀도 아니고 
플레이어가 가지고 있는 위험부담+범위CC기를 포기한 대가치고는 딜이 형편없다는겁니다.

아니 그러면 여기서 이런말을 할수도 있습니다. 
'은신해서 빠르게 경직을 걸고 하는건데 리스크가 적은편이아닌가?' 
절대 아닙니다. 일단 스마게는 경직면역을 너무 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근딜 이동기에도 경직면역 
데모닉,스카우터 변신하면 경직면역 심지어 블레이드 마엘스톰 10트포에는 6초간 경직이면역된다는 트포가 있습니다. 
어떤 패널티도 없이 그냥 경직면역입니다. 호크가 블댄을쓰든 이동베기를하든 평타로 강경직을 유도하는 플레이를 하든 상태이상걸린후 경면마엘키고 진입하면
할게 아무것도 없습니다. 

현 PVP로아 게임이 이렇습니다. 디트 진입기에 경직면역 온갖 근딜들한테는 경직면역을 다 줘버리고 원거리 쉽게 잡으라고 견제 이동기가 엄청 길거나 기동성이 빠릅니다.  신규캐릭 리퍼는 블링크를 합니다. 
할게 없어요 호크 캐릭컨셉이 아에 죽은겁니다.
그러면 여기서 비슷한경직류의 데헌,알카는 왜 그래도 PVP중간에서 중하위권은 가는가? 라는 생각을 하실텐데
단순합니다. 스킬 판정이 호크에 비해 상대적으로 좋은편이고 스킬 데미지가 강해서 그렇습니다. 

이뜻이 뭐냐면 조합영향을 받아도 어느정도 캐릭이 숙련되면 1인분+@가 된다는 소리입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호크는 아무리 열심히 해도  1인분+@나오기가 불가능에 가깝고 
시즌2와서 경직면역이 매우 늘어나면서 그냥 PVP가 쓰레기라는 소리입니다. 

이러면 PVP가 보정이니까 그냥 사기캐하면된다? 
섬마엘은요 내가 돈쓰고 시간써서 각인도 다맞추고 갔는데 답도없는 캐릭격차느끼면요 
진짜 스마게 시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