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저는 바드구요. 바드 게시판 누르려다가 클릭미스로 잘못 눌렀는데 마침 4서머너 글이 있어서 읽어보았습니다.





오늘 아까 혹헬을 영상촬영차 테스트 겸 해서 파티원들 모집을 해서 갔었는데


파티 구성이 2서머너 + 데빌헌터 + 저였습니다.



저는 테스트때문에 미리 버프 없다고 양해를 드리고 버프스킬 천상만 든 채로 낙인도 없이 딜스킬로 나머지 다 채우고 진행했습니다.



도중에 제가 실수로 궁극기 타이밍 놓쳤는데 수호도, 윈오뮤도 없는 트리다보니 대응할수가 없어서 파티원분들이 2데카를 한번에 날리는 상황도 있었습니다만


그렇게 진행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4분 30초가 남고 종료되었습니다.






이 파티는 서머너 한분이 0추피, 다른분이 12추피, 데빌헌터 분이 18추피입니다. 저는 12추피구요.


물론 데빌헌터의 딜이 변수입니다만, 아무리 강한 캐릭이라고 해도 혼자서 딜을 50%를 넣지는 못했을 겁니다.


만약 정말 서머너가 이 구성에서 1인당 18%의 딜을 넣을수 없었다면, (4명이서 20분간 90%딜을 15분으로 치면 개인당 18%정도 됩니다.)


당연히 서머너보다 약한 바드는 18% 이하의 딜량일 텐데, 데빌헌터분이 혼자 서머너의 3배에 달하는 50%를 넣었을까요?



저는 이 영상을 분석했을때 4바드가 충분히 클리어가 가능하다는 판단을 세웠습니다.


그리고 여태까지의 모든 실험에서 서머너가 바드랑 딜경쟁에서 진 적이 없으므로, 당연히 서머너는 그 이상의 딜을 했을거라고 봐도 됩니다.


솔직히 서머너분들도 딜 낮다고 하시면서도 바드보다 약하다고는 하시지 않잖아요?


그리고 그정도의 딜량이라고 가정하면 충분히 4서머너 역시 클리어가 가능하다고 봅니다.


아무래도 네분이 조금 긴장을 하셔서 실수가 많으셨던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