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겜에서 갈켜달라는분들이 있어서 씁니당.
*섬멸위주, 경직/피격/상태이상 시스템에 대한 기초지식은 다른분이 정리해주신 팁게 참조(pvp검색하시면 나올듯)


1. 경직판정진입기는 왠만하면 방출로 카운터 치자.
마질은 카운터 외에도 팀원케어, 견제, 긴 다운시간 등등 활용도가 높기때문.
대붕은 선딜이 길어 진입전에 써도 (마운틴,일섬각,순타,충수,뇌진격 등등) 즉발성상태이상스킬/ (카스나 절룡세같은) 카운터스킬에 끊기기가 너무 쉽다.
화염대붕이라면 다운잡기에는 수월하지만 소드스톰,  가디언 낙뢰등 카운터당할수있는 스킬이 너무 많아진다.
대붕은 빙결로 팀케어에 활용하도록 하자.
[일단 나부터 살고  팀 챙겨주는것 잊지말것.]

2. 점스나 다이빙같은 다운판정은 마질을 써서 카운터치자. 점스나 진용출2타(내려찍는 판정)같은 경우는 타이밍계산만 잘하면 방출로 카운터되니 참고.
가끔 일섬각이 마질을 뚫고 들어오는 버그가 있다.(늦게 쓴거 아니고 말나간거를 통과해옴) 스마게 일해라!!

3. 다운잡았을경우 마리린이 적 옆에 있고,명령 쿨이 아니며 기상기 위치가 마리린어깨빵 사정거리안이라면 마리린스턴으로 기상캐치가 가능하다.

4. 아이덴티티를 잘 활용하자.
오쉬또한 활용도가 매우 많으니(추노,기상캐치나 버블없을때 팀케어에 주로 활용) 그때그때 필요한걸 게임하면서 느껴봐야한다.
알리마지는 판정이 오래지속되기에 카운터용으로도 좋다.
또한 우리팀이 스킬쓰고있다면 피닉스로 날려보내지말고 알리마지로 한번더 띄워주는 센스를 겸비하자.
피닉스는 딜 최고존엄. 찬양해!

5. 쿨타임이 매우 긴편이기에 스킬 쿨 배분이 중요하다. 퐁퐁이 스킬 쿨이랑 마나 마르는거 모르는사람이 많으니 핑을 활용해서 전투준비가 안됬다면 아군에게 알려주자.

6. 1각과 2각은 각각 장단점이 있다. 각자 취향껏 들자.

7. 섬멸기준 퐁퐁미러전이 계속잡힌다면 마결이 ㄹㅇ 꿀스킬이다. (솬수 얼리기)

8. 첫 소환에 마리린 파우루 같이 뽑으면 기공,창술,바드,워로드,호크 등등이 있으면 둘이 나란히 끔살된다. 조합보고 같이 뽑을지, 쿨관리를 할지 선택하자.

9. 우리팀에 바드가 있다면 수연이 소환수에게도 묻기때문에 그것또한 활용가능하다.

섬멸보다는 대장전유저였던지라 미숙하지만 몇백판해보고 직접느껴본것들 정리했습니다.
대장전 가이드는 다음기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