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50 서머너를 부캐로 키우고 있습니다.
이제 막 12 고고에서 유물로 넘어가고 있는 단곈데, 스킬쿨이 너무 애매하게 노는거 같아서 질문드려봐요.

쏜살 2-1-2
마질 2-3-1
엘씨드 4
이끼늪 3-2-2
대붕 1-2-1
슈르디 1-3-2
고창 3-1-2
레이네 2-3

스킬연계:
레이네(정화필요없는 곳에서는 버블 충전용) - 슈르디
이끼늪 - 고창 - (캔슬) 대붕 - 마질
엘씨드 - 쏜살
 : 버블 있을 때는 쏜살 적당히쓰고 끊고, 엘씨드 공증 끝나기 전에 정령스킬 사용.

특성: 치명 1000 / 신속 800 근처.. 오차 100정도(정확히 기억이 안나네요)
제련: 마질, 이끼늪, 고창

* 고고12 때는 1이끼 (고창쿨을 기다리며, 쿨타임 약 5-7초가량 놈) 1고창-대붕-마질이 딱 맞게 떨어졌었는데,
(유물 어깨/머리 계승) 지금은 2이끼1고창-대붕 // 마질 쿨타임이 5-6초가량 놈 (이끼랑 마질은 쿨타임이 안맞음)
이 부분은 다른 부위 모두 유물계승을 하면 해결이 되는 부분인가요?

* 위의 질문과 비슷한 맥락으로.. 이끼-고창-대붕-마질 / 엘씨드-쏜살-정령스킬 // 이끼-각성기or정령스킬 // 평타평타평타 // 3번째 이끼-고창이 돌아오기 직전 (약 1-2초 전에) 엘씨드-쏜살 쿨이 먼저 다 돌아요. 
그래도 이끼-고창-대붕-마질을 쓰는데, 그러면 엘씨드-쏜살 쿨타임이 약 5-6초가량 비게되어 DPS 손실이 심하게 나는거 같아서요. 이 부분 역시 장비계승 중에 발생할 수 밖에 없는 필연적인 딜로스 인가요?

2이끼-고창-(캔슬)대붕-마질 / 엘씨드-쏜살-정령스킬
으로 딜사이클을 생각하고 있는데, 안되면 스킬셋팅을 좀 바꿔보려구요.

* 보스패턴 등으로 인해 딜사이클 꼬였을 때는 엘씨드-고창-각성기캔슬 등으로 최대한 공증+고창에 맞춰서 쓰려고 하는데, 맞게 쓰고 있나요.

* '쏜살or윙드 / 대붕or전폭' 로 묶어서 2개만 골라서 쓰는게 맞나요??
 - 전폭을 쓰게되면 오로지 고창캔슬용으로 4스포 주고, 기존 대붕의 10을 엘씨드로 넘겨주나요?
 - 레이네는 계속 쓰려고 합니다. 매번 스킬 바꾸기 귀찮아서..(정화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