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싸우지말고 사이좋게 연구해봐요 :)  화해합시당



치적vs쿨감
추가피해로 환산해서 [치명타 적중률을 =추가피해] [쿨감을 =추가피해] 을 이야기할때 주의할게 있습니다.   




치명타시 대미지200% 증가 이기때문에 치적100%시 대미지200% 맞습니다.
쿨감50%시 1번쓸것 2번쓰기 때문에 대미지200% 맞습니다.








그럼 그 사이사이도 전부 같이 적용되느냐 하면 아닙니다.




[치명타적중률]
대미지1 치명타2   100회타격시
치적0%  평균= 100
치적20% 평균 =120      치적 0%보다 20%상승
치적40% 평균 =140      치적20%보다 16.6%상승
치적60% 평균 =160      치적40%보다 14.2%상승
치적80% 평균 =180      치적60%보다 12.5%상승
치적100% 평균=200      치적80%보다 11.1%상승


0%에서 20%가되면 누가봐도 20%의 딜상승률을 가집니다.
허나 치적60에서 80%는 누가봐도 20%의 딜상승률을 가지지 않네요.


[스킬쿨타임감소]  100÷(100-x))
쿨감 0%감소 1회   기본 쿨타임내 타격횟수
쿨감10%감소 1.11회  쿨감0%보다  11퍼상승
쿨감20%감소 1.25회  쿨감10%보다 13퍼상승
쿨감30%감소 1.43회  쿨감20%보다 14퍼상승
쿨감40%감소 1.66회  쿨감30%보다 16퍼상승
쿨감50%감소 2회     쿨감40%보다 17퍼상승

0%에서 10%쿨감은 11%밖에 딜상승을 노려볼수 없지만.
30%에서 40%쿨감은 16%의 딜상승을 가져옵니다.


문과다 보니 이렇게 밖에 설명못하는점 양해바랍니다. 수학을 잘아시는분 도와주십셔..






다만, 이런 제 부족한 설명만으로도 우리는 좋은결론을 얻을 수 있네요.
치명타는 낮은 수치에서 더 높은 [효율]을 보이고 있고
신속은 높은 수치에서 더 높은 [효율]을 보입니다.


자 이제, 정해진 특성수치에서 가장 최강 효율을 가질 특성비율은 이과분이 알려주시기로 하고
치적수치와 쿨감수치를 추가피해로 환산할때 갖는 오류를 잊지 말도록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