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탄 정리 글 http://www.inven.co.kr/board/lostark/5349/12823

실험환경은 허수아비/보스에서 화력 0단계/3단계, 백어택 포함. (방깍 귀찮아서 뺏음)




데미지

화염 방사기 표기 데미지는 3774
실제 허수아비의 평균 데미지는 1516.95 (표기 데미지의 약 40%)
백어택평균 데미지는 1787 (기본 데미지의 20.27% 증가) - (실제 20% 증가 고정)
화력 30%평균 데미지는 1965 (기본 데미지의 32.25% 증가) - (실제 30% 증가 고정)

푸른 불꽃평균 데미지는 1974.95 나왔으며, 기본 데미지30.01% 증가. - (30% 증가)

불 태우기평균 전체 데미지는 3450.7 나왔으며, 기본 데미지의 132% 증가 - (실제는 기본95%+화상136%131% 증가이다. 불태를 쓰면 기본 데미지의 232% 데미지를 한다고 보면 된다)
불 태우기평균 기본 데미지는 1410 나왔으며, 20회 실험 결과 기본 데미지의 5% 감소가 있다 (스킬창에 표기 안되있음, 실험 100회 확인 필요)
불 태우기의 기본 데미지는 전체의 41~45% 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 나머지는 화상 도트


화방 기본 틱 데미지

화염 방사기불 태우기는 32횟수의 틱 데미지가 주어진다. (틱당 3.125%의 기본 데미지)
1초8틱씩, 0.25초 마다 2틱씩 데미지가 가해진다. 
크리티컬 확률2틱을 묶어서 같이 계산되며, 평균 데미지 비율조정도 2틱 안에서 이루어진다. (틱 평균 데미지가 100이라면, 1틱이 10일때 2틱은 반드시 높이 떠서 평균 100에 맞춘다)

푸른 불꽃은 2초동안 24틱의 공격횟수가 있으며, 기본 틱 데미지 173.33%의 값을 가진다. (e.g. 47 vs 82)


화상 도트 데미지

불 태우기 트포를 적용할시 화상 데미지를 가하는 화상 상태이상을 적용할 수 있다.

화상 스택 2틱마다 새롭게 적용 되며, 최소 1스택에서 최대 5스택까지 적용된다.

1.25초 동안 불 태우기를 사용 하면, 5스택이 적용 된다는 것이다. (총 기본 10틱 데미지)

불 태우기로 인한 화상 도트 데미지는 평균 29, 59, 90, 117, 150으로 스택 1당 기본 데미지의 2%씩 증가한다. 1스택의 데미지는 기본 데미지의 2% 정도 된다. 
불 태우기를 4초 전부 사용한다면 3스택 1회5스택 13회 도트 공격이 이루어지며, 총 136%의 기본 데미지 값을 가진다.
(화상 도트 데미지에는 방깍, 화력버프, 치명타, 숙련이 적용 되며 (트포 치명 제외), 백어택은 적용되지 않는다)


무력화



푸른 불꽃의 기본 무력화는 55px 이며, 백어택 성공시 68px 이다.
이의 초당 무력화는 2.5px / 3.1px 이다.

빠른 준비를 적용 할 시, 초당 무력화가 3.1px / 3.8px 로 증가한다.


불 태우기의 기본 무력화는 59px 이며, 백어택 성공시 76px 이다.
이의 초당 무력화는 2.5px / 3.2px 이다.

빠른 준비를 적용 할 시, 초당 무력화가 3.0px / 3.8px 로 증가한다.



화력 게이지

화력 3 버프를 도달하는대 각자 걸린 시간이다.

일반 - 13번 - 312초 - 빠른 260초
푸불 - 11번 - 242초 - 빠른 198초
불태 - 13번 - 312초 - 빠른 260초
일반 화력 - 7번 - 168초 - 빠른 140초
푸불 화력 - 6번 - 132초 - 빠른 108초
불태 화력 - 7번 - 168초 - 빠른 140초


원거리 화염 (2트포)

푸른 불꽃의 원거리 화염 거리 차이


불 태우기의 원거리 화염 거리 차이



충돌 무시 (2트포)

푸른 불꽃 (충돌 무시)로 인한 이동속도 거리 차이


불 태우기 (충돌 무시)로 인한 이동속도 거리 차이



데미지 계산기

일반적인 화방 

0.5초 끊어치기 화방

화염 방사기 푸른불꽃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무력화가 필요하면 푸르불꽃을 사용하는게 맞습니다. 2초안에 빠르게 순간 무력화를 넣는데 좋습니다.

연마효과는 가능하면 맞춰주셔야하며, 치신이 높을수록 푸른불꽃의 효율이 불태보다 더 좋아집니다. 가능한 백어택을 노리시는게 좋으며 딜을 불태를 우월하려면, 딜사이클을 잘 돌려야함

화염 방사기 불태우기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일단 제일 편하고 그나마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화방을 끊지않고 끝까지 쓰는것입니다.
불 태우기를 사용하실때 이미 5스택 (1.25초)를 적용 시켰고 마나가 많이 남아있다면, 화방을 멈추고 쿨이 돈 스킬을 사용 하시는게 DPS에 좋습니다.
 

하지만 그 외 딜면에서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끊어치기입니다. 

아마 다들 들어 보셧거나 직접 해보셧을겁니다. 끊어치는 이유는 도트 데미지를 유지하기 위해서입니다.

9초에 한번씩 써서 5스택을 유지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유지에 성공 하신다면, DPS면에서는 강화탄 DPS의 1.5배입니다. 

화상 데미지 도트는 기존 크리티컬 (트포제외), 방깍, 화력버프, 숙련에 모두 영향 받으며, 실시간 데미지 증가 임으로, 격노 또는 포격강화로 잠시나마 도트 데미지에 힘을 불어 넣을 수 있습니다.

문제는 컨트롤, 마나 그리고 포지션입니다. 

기본적으로 0.25~0.5초안에서 끊으셔야하고, 마나는 235가 소비되며 이를 생각하고 스킬 사이클을 잘 돌리셔야 합니다.

첫 화방은 2스택, 그다음은 4스택, 그 후로는 5스택이 유지가 됩니다. 평균적으로 무기를 꺼내서 지지고 다시 넣는데 1.5초 정도 걸립니다. 다음 화방까지 1초를 기다리셔야 합니다. 하지만 효율적으로 9초후에 사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레이드에서는 화방을 주기적으로 넣는 포지션과 보스 패턴을 숙지하셔야 합니다.

이를 숙달하실 수 있으시다면 최대 30%의 딜 증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허수아비 2분 프리딜10회씩 + 불칸 알리페르 각각 2회씩 안끊어친것끊어친것의 평균 데미지를 비교하자면, 163,018205,892로 최대 26.30%를 더 넣었습니다.. 평균 10%~ㄷㄷ 마나는 거의 500미만으로 유지되었습니다. 화방 마나를 남기고, DPS 효율 적인것만 사용했습니다. 

사용한 스킬은 강화10 전포10 네이팜10 화방10 곡사4 포탑7 포격Q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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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스킬 정리는 곡사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