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데빌헌터 스킬트리에 이어 이번은 블래스터 스킬트리로 찾아뵙게된 
[이그하람]서버 "소심한김덕배" 입니다.(블래스터 닉네임은 "심심한김덕배")
던전 사냥 중 블래스터와 사냥을 하게 되었는데 그분의 화염방사기에 푹빠져 저도 블래스터를 키웠고 두번째 캐릭터 만렙을 찍게되었네요 ㅎㅎㅎ

일단 블래스터는 완전한 원거리 캐릭터가 아닙니다.
원거리 스킬들은 많습니다. 그러나 스킬 준비시간 그러니까 선딜과 후딜이 굉장히 깁니다.
선딜과 후딜이 있을 경우 예상하지 못하게 맞거나 죽거나 할 수 있기 때문에 저는 이런 스킬들을 애초에 배제를 합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찍을 가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래 살아야 많은 딜을 넣을 수 있다 라는 생각과 그런 선딜과 후딜이 없어야 조금더 민첩하고 섬세한 움직임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런 스킬들은 아예 배제했네요.

블래스터의 장점이라 하면 잡몹을 경직 및 다운시키는데 최적화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데미지는 데빌헌터에 미치지는 못하더라도 준수하게 나오는 편이구요.
그리고 피통과 방어력이 데빌헌터에 비해 넉넉한 편이라 한두대 맞으면 즉사하는 데빌헌터에 비하면 편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블래슽터 제일 중요하면서도 간단한 꿀팁-

모든 게임의 법칙 "오래 살아야 많은 딜을 넣을수있다"
그렇습니다. 블래스터를 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은 "안죽는 것" 입니다.
모든 직업을 통틀어 가장 회피기가 부족한 직업인 블래스터...
보스나 레이드를 할때 딜을 많이 넣는것도 중요합니다. 허나 살아야지 딜을 하겠죠?
스페이스바 하나인 회피기를 사용했을 경우 딜넣는 것을 중지하고 다음 보스 공격 패턴을 파악하는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하나뿐인 회피기를 썼는데 블래스터처럼 스킬 모션이 다소 긴 캐릭터가 계속 딜을 넣고 있는다? 그냥 그건 자살행위입니다.
회피기를 사용했을 경우 보스 주변을 빙글빙글 돌아 주면서 눈치를 봐줍시다.
보스가 공격 모션을 취하거나 광역기 모션을 취할때부터는 다시 공격을 들어가도 되겠지만 보스가 공격 패턴이 끝나고 어그로 상대를 찾고 있는데 딜을 넣고 있는 건 내가 오늘 너의 간식이 되겠다는 뜻입니다.
우리는 명심해야 됩니다... 첫째도 살자 둘째도 살자 셋째도 살자입니다.

-블래스터 스킬트리-

가장 효율적인 스킬은 스킬 준비시간이 짧으며 데미지를 잘 뽑는게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그런 사냥 방식을 추구하고 어떻게 하면 PVE를 조금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까 고민을 해보았고, 그렇게 완성된 스킬트리입니다.
다른 분들이 올리신 DPS 지표와 여러가지를 보면서 참고 해보셔두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가만히 서있는 허수아비를 때리면서 DPS를 측정하는 것과 움직이는 적을 타격하는 것은 분명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얼마나 빠르고 정확하게 그리고 낭비되는 스킬이 없이 타격하는 가가 중요합니다.)
고로 본인이 써보면서 이 스킬은 움직이는 적에게 유용하다라는 생각이 들 때에 찍어야 합니다.


강화탄 Master
트라이포드 I - 급소포격
트라이포드 II - 약육강식
트라이포드 III - 내부발화

산탄 Master
트라이포드 I - 약점포착
트라이포드 II - 급소타격
트라이포드 III - 섬멸산탄

네이팜탄 Master
트라이포드 I - 넓은 폭발
트라이포드 II - 급소 포격
트라이포드 III - 연쇄 폭발

화염방사기 Master
트라이포드 I - 급소 공격
트라이포드 II - 원거리 화염
트라이포드 III - 푸른 불꽃

강화탄의 경우 데미지 좋습니다. 쿨타임도 굉장히 짧고 실용성있습니다.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대량의 몹들을 몹몰이 할 경우 적에게 파고들어서 때려야지 전부다 때릴수 있다는 점입니다.
한마디로 관통이 안되니 각도를 주의하면서 스킬을 써주셔야 합니다.
처음 관통이 안되는 문제로 전방포격을 찍었는데 데미지가 확연하게 차이가 나더라구요.
강화탄은 마스터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산탄은 실용성이 굉장히 많습니다. 산탄을 쓰고 뒤로 약간 밀리는게 매리트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엘리트 몬스터나 보스몬스터의 경우 범위기나 다가오면서 때리는 패턴이 있는데 산탄을 씀으로써 데미지도 주고 공격도 피하는 모습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잡몹 정리할때도 굉장히 유용하고 데미지도 좋습니다.

네이팜탄은 개인적으로 굉장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몹 다운과 장판 폭발로 경직 홀딩이 뛰어나고 일단 간지가 폭발합니다 ㅎㅎㅎ
앞의 스킬도 그렇지만 트라이포드에 대해서 굉장히 고민이 많이 되었는데 이 스킬은 두가지로 나뉩니다.
1번 트라이포드 II - 급소포격 , 트라이포드 III - 연쇄폭발
(순간적인 폭딜을 넣고 빠지는 방법)
2번 트라이포드 II - 뜨거운열기, 트라이포드 III - 춤추는화염
(장판을 이용하는 방법)
두가지 다 레이드, 던전, 필드에서 사용을 해보았는데 저는 1번이 저에게 더 맞는것 같더라구요.
2번같은 경우 DPS 지표를 보니 딜이 1번보다는 많이 들어가더라구요.
일반 몹같은 경우 몹몰이를 통하여 네이팜탄을 쓰고 다운된 적을 빙빙 돌면서 스킬을 넣으면 장판 딜이 확실하게 다 들어가지만 움직임이 많고 슈퍼 아머인 엘리트 몹,보스몹,레이드몹은 다 안 맞아 줍니다. 그래서 저는 1번을 선택하였습니다.
본인의 성향에 맞게 찍어주시면 될 것같습니다.

화염방사기도 네이팜탄과 같이 두개로 나뉩니다.
1번 트라이포드 III - 푸른 불꽃 -> 빠르게 딜을 넣고 빠지는 방법
2번 트라이포드 III - 불 태우기 -> 파티사냥시 홀딩과 경직 담당
저는 빠르게 딜을 넣고 다른 스킬을 쓰기 위하여 1번을 찍었습니다.
2번같은 경우 1번보다 화염방사기 지속시간이 길고 딜이 1번보다 잘 들어갑니다.
그러나 레이드나 보스는 화염방사기 쓰고 있으면 무조건 범위기나 공격이 들어와 회피를 해야하는데 중간에 캔슬을 해야합니다.
그럴 바에는 빠르게 딜을 넣고 다른 스킬을 준비를 하기 위하여 1번을 선택하였습니다.



포탑소환 7
트라이포드 I - 보조 배터리
트라이포드 II - 갑옷 파괴

미사일 폭격 Master
트라이포드 I - 유도기능강화
트라이포드 II - 급소폭격
트라이포드 III - 원자폭탄

포탑 소환은 취향에 따라 다른 걸 덜 찍고 마스터 하셔도 됩니다.
효율이 뛰어납니다. 알아서 공격해주는데 딜이 꽤 많이 쌥니다.
마스터 하실경우 트라이포드III - 레이저 포탑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그냥 방어력 깍기 용으로 쓰고 있습니다.

미사일 폭격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스킬입니다.
스킬을 쓰고 딜이 박히는 딜레이가 긴만큼 데미지 뽕맛이 엄청 납니다.
맞추면 기분 굉장히 좋아집니다.
그런데 저거 의외로 맞추기가 진짜 쉬워서 강추드립니다.
일반 몹은 맞추기가 진짜 쉽고 보스나 레이드 보스가 공격을 하는 패턴에 맞춰서 쓰면 되는데 공격하는 타이밍이 스킬을 사용하는 타이밍입니다.
보스나 레이드 보스가 공격 모션을 취할때 그자리에 쓰거나 보스가 앞으로 날아가는 패턴일때는 예측해서 스킬을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블래스터는 완전한 원거리 캐릭터가 아닙니다.
필연적으로 붙어서 사냥할 순간들이 옵니다.
너무 팀에게 의존하거나 방심하는 순간 죽게 됩니다.
나름 자세하게 써놨지만 혹시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이나 귓속말 주시면 자세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그럼 모두 "행복한 로아" 하시길 바라면서 블래스터 스킬트리 공략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이그하람] "소심한김덕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