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솔플레이드 추가
견습같은 초딩난이도 말고,
체력 1/5~6 (시너지 감안) 가량의 솔플레이드가 있어야됨.
금강선 ㅈ멍청이는 몬헌이 재밌어서 배꼈으면서,
뭐땜에 재밌는지를 전혀 인지 못함.
몬헌의 재미는 캐릭이 아닌 플레이어가 패턴을 익혀 숙련이 되고 깼을때의 성취감임.
도저히 못깨겠는건 몬헌처럼 도움을 요청해서 잡아야 서로 좋은거지
(몬헌은 플레이어가 추가되면 몬스터 체력이 불어남.)
파티를 강제하니까 날먹서폿에 상시시너지 배척이 심각하게 문제가 되는거임. 바드나 홀리도 딜세팅하면 어느정도 딜이 나오니까 이제 큰 문제 아니라고 본다. 어차피 주간 파티 레이드 컨텐츠에선 귀족이기도 하고.

2. 리버스루인 같은 던전 추가 및 재시작UI 추가
솔플 파밍던전을 만들되 루인처럼 맵 랜덤으로 나오고 오브 100프로 되면 끝나는 식으로 하면 랜덤맵이라 나름 매크로도 만들기 힘들거임. 보상은 귀속 우마/갈라/갈망만 넣어줘도 만족할듯
득템요소가 있는거 더 있으면 좋고
나갔다 들어왔다 두번로딩 하게 하지말고 깔끔하게 깨면 재시작 누를수 있게 개선하고.

3. 레이드에 적용 적응도 표시
몰라서 안맞추는 사람도 있고, 뭔지도 모르는 뉴비도 많음.
기왕 추가한 시스템이면 적어도 표시정도는 해줘야지.
이거 숨기면 뭐 실험해서 알아내는 재미가 있음?
머리속에 뭐가 든거냐 강선아..
미스틱 1페 = 1400~1600
이런식으로 적용범위 공개해라.

4. 트리시온패스 변경
언제부터 적용될건지 공지한 후에 트패방식 변경
->현재는 돈쓰면 고렙캐릭 없어도 바로 600부터 시작
->계정내 한캐릭은 적어도 600렙 달성해야 구매가능으로 변경
당장은 ㅈ같을지 몰라도, 초기는 아크시스템으로 일일성장이 막혀야 내실쌓을 시간도 생기고, 섬마나 항해 컨텐츠에도 시간을 낼 수 있는거임.

5. 선필/원한1 수급 완화
구슬동자 주는 베른때에 그냥 원한이랑 선필은 줘라.
사실상 원한은 레이드 국민각인아니냐. 그냥 줘 15일간 에포나 하게 하지 말고. 15일동안은 원한없이 레이드 다니라는건 이젠 ㅈ같지.
선필도 사실상 엘큐에선 국민각인 아니냐. 그냥 줘버려

6. 길드하우스 시스템 추가
길드의 노래 같은거 추가해서 그거 부르면 길드하우스로 가게 해줘
하우스 내부 말고 독립된 섬처럼 지역이 있고 그 안에 하우스가 있어서 입구로 들어갈 수 있게.
길드레벨에 따라 하우스 업그레이드 가능하게 해주고
하우스 내부장식은 길마 및 길마가 권한 준 임원은 수정 가능하게 하고. 이건 C9에 있던 시스템인데, 길드원 모여서 놀때 진짜 좋다.
시즌별로 이벤트할때 길드원들이 길드장식 재료모아다가 길마가 받아서 제작해 하우스에 배치하고,(쇼파라든가 크리스마스트리라든가 의자 책상 등등) 길드장식마다 스탯5, 체력5같은 원정대렙 내실포인트처럼 소소하게만 줘도 모으는거 꿀잼이다. 재료많이 모아 공급한 길드원은 나름 길드내 인정도 받을 수 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