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해입니다.

창술사 딜 사이클 관련해서 물어보시는 분들의 글이 많아서 올려드립니다.

절정은 기본적으로 특화로 인해 치명타피해와 피해증가를 증가시켜 데미지를 올리는 각인입니다.

그럼 특화는 얼마나 챙겨야하나?

치명타 피해 300%맞추기. 즉 자신이 아덴(난무)를 다 모은 후, 스탠스 변경하여 P장 상태보기에서 치명타 피해가 300%가 되는지를 확인하면 됩니다. (특화 1300 정도 근처로 알고 있습니다)

여건이 안된다면 최소 1000정도는 특화를 챙기시면 됩니다.

(필자는 특화 1500/신속 500 / 이 부분도 특화 300내리고 신속 300더 챙기면 어떤 값이 나올까 궁금하긴 하지만...
지금 다음 실험을 위해 돈 쓰고 있는 부분이 있어서 끝나고 해보고 다시 글 써드릴게요.)

자 본론으로 돌아와서 어떠한 딜 사이클이 자신에게 맞는가? 어떤 스킬을 채용해야되는가?

딜 싸이클의 구성

주딜은 적룡포

적룡포의 쿨에 나머지 스킬 쿨을 맞추자.

적룡포가 빠준/질풍/특신 메타로인해 대부분 15~16 길면 17초에 맞춰져 있습니다. 
그에 따라 적룡포를 제외한 보조딜 (유성,맹룡,반월) 시너지 청룡진을 적룡포의 쿨에 따라 맞추시면됩니다.
(쿨감보석/트포를 활용하세요)

딜 싸이클에 대한 자세(?)

1.적룡포의 쿨이 1초라도 안비게 딜을 하자라는 생각으로 하시면 됩니다.
2.적룡포의 쿨이 돌아오기전에 집중이든 난무이든 1개라도 더 넣자.

절룡세를 못쓰겠다면 과감히 버려라.

제 기준 절룡세 최대 330만 정도 나옵니다. 거기다가 9/10렙 보석 박으면 360만까지 나올꺼에요.
어디까지나 이건 최대입니다. 사두/집중버프/헤드샷이 모두 적용된 상태죠

기본적으로 절룡세는 매번 사이클이 넣지못합니다. 넉넉하게 3사이클 2번 넣는다고 가정을 하죠.
그럼 360만을 기준으로 240만으로 보면 됩니다. 최고 조건에서 240만입니다.
막상 실 사용 여부를 본다면 헤드샷 못 맞추면 20% 빠지고/ 사두 못 넣으면 30%가 저기서 또 빠집니다.

과감히 버리고 조금 더 다른딜에서 난무 딜에서 더 챙겨도 충분합니다.

자신의 스킬로 아덴이 얼마나 차는지 파악하자.

자신의 사이클로 난무에서 스킬 몇개를 쓰고, 집중에서 몇개를 써야 집중게이지가 차는지 확인해보세요

아덴 게이지를 안보고 데미지뜨는 것 만보고 아덴이 찼는지 안찼는지, 알정도가 되야됩니다.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기본적으로 청/맹/질/그외1개 정도면 다 채우고 집중에선 사두/적룡/유성하면 집중게이지가 조금 남아서 나선창을 쓸거에요. 

(전 유성에 전설풍요를 넣어 사두 적룡 유성만으로 빠르게 마무리하고 사두 안에 난무딜을 더 챙기려고 노력합니다.)


솔로와 파티

1. 333각인(원한/절정/돌대)

솔플

사두 -> 적룡포 -> 굉열파 ->유성강천 -> 절룡세 -> 청룡진 -> 맹룡열파
(적룡포부터 유성까지는 순서가 조금 바뀌어도 괜찮습니다.)

파티

청룡 -> 사두 -> 적룡포 -> 굉열파 ->유성강천 -> 절룡세 ->맹룡열파
(청룡진 효과를 못 받지만 파티를 위해 넣어줍시다)

2. 333각인(원한/절정/예둔)

솔플

2-1 사두 -> 적룡포 -> 유성 -> 청룡진 -> 맹룡 -> 반월 ->그 외 난무
2-2 유성 -> 사두 -> 적룡포 -> 청룡진 -> 맹룡 -> 반월 ->그 외 난무

2-2) 벨가솔플기준으로는 이게 더 괜찮습니다. 반월이 유성딜 보다 쌔고, 사두안에 2-1 사이클로 돌려도 다 들어가긴 하는데
벨가가 너무 왔다 갔다 해서 2-2가 조금 더 안정적인 딜이 나옵니다.
자신이 그 외 별다른 무빙이 없는 레이드라면 2-1도 반월까지 사두 끝나기 전까지 가능합니다.

파티

1 청룡 -> 맹룡 -> 반월 -> 사두 -> 적룡포 -> 유성 
청룡 -> 사두 -> 적룡포 -> 유성 -> 맹룡 ->반월
(2번은 초심자용입니다. 비추합니다.)

시너지를 맞춘다고 가정하면 천상의 공속 버프도 있고 충분히 위에 맞게 넣으실 수 있습니다.


3.3333각인 ( 원한 절정 돌대 예둔)

333각인 원한 절정 돌대와 같은 똑같이 가져가시면 됩니다.

4. 3333각인 (원한 절정 예둔 기습)

333각인 원한 절정 예둔 2-2로 가져가시면 됩니다. 백어택 각 잡고 넣는게 생각보다 빡빡합니다.
유성사두뎀은 포기하고 맹룡열파,반월섬 그 외 난무딜 백어택을 챙겨 주세요.

5. 각성 활용 각인 셋팅

각성 각인은 각성 쿨 돌아오시는 거 보면서 단심 활용해서 집중에서 쓰시면 됩니다.
하지만 원한 절정 각성 예둔 활용하신다면 난무에서 입니다.

PS

자신의 특화/신속/치명에 따라 값이 크게 달라집니다.

트리시온에서 꼭 쳐보시고 어떠한 게, 어느 부분에서 조금

더 딜을/아님 유틸을 챙겨야 될 지 스스로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