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 저를 저격한 글에 대한 반박글을 써놓고 업무 갔다오니 글이 지워져있어 댓글 내용은 전혀 확인하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남아있는 글들의 성격으로 보아, 응원과 조롱 모두 포함되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창술사분들의 응원이 있었다면 제 글을 정독해주시고, 계산에 도움을 주는 정보를 제공해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일단 창게의 연구글은 아무리 찾아봐도 제가 기록한 수치들로 예둔과 돌대를 비교한 글은 전혀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논문도둑? 이라는 자극적인 말로 여러 명을 동원하여 선동하는 게 얼마나 쉬운일인지 새삼 느끼게 합니다
제 연구 글들은 여전히 아래 남아있는데, 제 글들이 뻘글이고, 뉴비를 잘못 인도하는 글이라고 댓글에 계속 달고 주장하시니, 단 한개의 글이라도 객관적으로 반박할 수 있는 글을 올려주셔서, 진짜 모두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제 글의 미흡한 점을 부디 채워주셔서 완벽한 창술사 연구글이 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만약 한개라도 논리적인 반박 글을 못 올리신다면, 여태까지 하신 말씀들은 선동을 위한 개구라 라고 생각하고 차단 후,
꾸준히 창술사 분들을 위한 제 나름의 연구 글을 올리겠습니다.
제가 시즌2에 들어서 쓴 연구글들입니다.
유물장비가 나왔고, 특성합도 많이 올라갔지만,
해당 세팅들은 여전히 적용되거나, 참고하기에 좋은 글이라 판단되어 아래 링크로 모아놓겠습니다.
창술 프로젝트 1. 예둔 3 vs 돌대 3 (현재에도 똑같이 적용)
창술 프로젝트 2. 딜사이클의 전반적 이해 (현재에도 똑같이 적용)
창술 프로젝트 3. 최적특성값 (유물 악세에 따라 약간의 변경 예정, 단, 최적화 신속 수치는 동일함)
창술 프로젝트 4. 특치술사 vs 특신술사 (유물장비 도입에 따라, 많은 변화가 있으므로 새로 글 작성 예정, 결론적으로는 특치술사의 가용성이 증대하여 파티플에서 더욱 유연한 특치술사를 선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열림)
창술 프로젝트 5. 각성3 각인의 효율 - 이후 지배셋과 연동하여 새로 글을 쓸 예정. 지배셋 또한 각성3의 영향을 받으므로, 매우 비슷한 그래프를 그리는 점 참조
유물장비 그 이후 1. 마나수급 최적화와 지배4셋의 온전한 활용법
매혹셋과 배신셋은 현재 완전한 정보가 주어져있지 않고, 특히 매혹셋의 내부쿨이 1초로 버그가 걸려있는 것으로 판명되어, 버그 수정이 이루어지기 전까지 관련 글을 업데이트하지 않겠습니다.
사멸셋의 경우, 특치술사 특화셋이긴 하나, 솔플에서 매우 약한 딜을 보여 그 비중이 적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단, 앞으로 나올 유물 장비는 유물장비간 계승이 매우 쉬워져, 한 캐릭터로 여러 유물셋을 테스트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니, 이후 기회가 된다면 연구글에 포함될 것 입니다.
지배셋만 하더라도 특신,특치,여러 특성값의 선택지가 열려있어 연구할 것이 많으니, 일단은 지배셋에 집중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