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8.14 패치적용) 충동 트리/운용법

패치 이후 충동/억제 통합으로 새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링크 첨부합니다.




이전에 여기 썼던 볼 만한 글들은 지우지 않고 남기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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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1. 충동 각인의 효과




충동 각인은 기존 아이덴티티 스킬인 악마화 변형의 장점을 극대화 하는 각인입니다.

잠식게이지 자연회복 효과는 스택이 낮을 땐 느리게 차지만 스택이 쌓일 수록 회복속도가 빨라집니다.

게다가 악마화 변신 해제 후 '평정심' 이라는 잠식수급 할 수 없는 시간이 생기는데 이것도 스택이 쌓일 수록 줄어듭니다.

스택은 변신 해제 후 바로 1스택이 쌓이고, 5스택까지 쌓이면 죽기 전까지 계속 5스택이 유지됩니다.

스택을 빨리 쌓을 수록 레이드 시간 내에 변신 할 수 있는 횟수가 증가되고 이는 딜과 유지력(체력회복)으로 직결됩니다.

죽으면 스택이 전부 사라지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죽지 않는 것이 충동 데모닉의 팁입니다. 하지만 잘 죽지도 않습니다.

한마디로 악마화 공격을 위한 필수 준비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충동 각인서를 얻기 위한 준비물은 루페온 인장 30만개(..)가 필요합니다. 아무래도 본캐가 있으신 분들은 본캐에 쌓아둔

인장으로 쉽게 구매가 가능하겠지만 복귀 유저 또는 신규 유저 분들은 인장 수급이 쉽지 않아 힘들어 하십니다.

주요 인장 수급처로는 검은이빨 주둔지 섬의 협동퀘스트(약 15분 젠 타임), 비밀지도 뺑이, 에포나 의뢰(카단 성당),

(이벤트)카오스 던전, 칼트헤르츠 노예해방 등이 있습니다. 마음 먹고 하면 생각보다 빨리 모을 수 있습니다.




2. 악마화 형태


악마화 형태가 되면 기본 평타공격의 데미지가 대폭 증가하고, 최대생명력과 이동속도가 20% 증가하며 

이동기 거리 및 속도도 마찬가지로 대폭 증가합니다.

또한, 악마화 형태 전용 스킬 6개를 사용할 수 있는데 스킬의 위력 또한 매우 강력합니다.

그리고 악마화 형태에서는 인간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는 1차 각성기(게이트 오브 이럽션)은 사용할 수 없고

2차 각성기(폴른 루인)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력 또한 매우매우 강력하니 충동 데모닉은 2차 각성기를 쓰시면 됩니다.

가장 큰 장점인 체력회복은 정확히 말해 악마화 시 현재 체력 대비 최대 생명력이 증가하고 악마화 해제 시 증가됐던

최대 생명력 수치가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면서 악마화 변신 전 현재 체력 대비 증가됐던 양만큼 유지가 됩니다.

결론적으론 체력 회복 효과가 발생합니다. 응급 치료약을 수시로 쓰는 거나 다름 없는데다가

악마화 상태의 엄청난 기동력으로 웬만한 공격은 다 회피해버리니(Q 스킬, 순간이동급 이동기, 20%증가된 이동속도)

전투가 어렵고 길어질 수록 그 진가를 제대로 발휘 합니다. 이 때문에 충동에선 잠식수급이 매우 중요합니다. 

* 패치 이후 1차각성기(게이트오브이럽션)을 씁니다. 이유로는

  1. 무력화 타이밍에 맞춰 악마화 변신을 맞추기 애매하고 2각은 악마화 변신 상태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합이 안 맞음
  2. 무력화 타이밍이 아니더라도 무력화가 갑자기 필요한 때에 1차 각성기의 강력한 무력화(최상)로 무력화에 기여
  3. 악마화 스킬 상향 패치로 악마화 변신을 자주 할 수록 이득인 점에서 
     차라리 평정심 타이밍이 끝나고 스킬이 쿨일 때 잠식을 한번에 채우는 용도로 쓸 수 있음

1번이 가장 큰 이유이지만 2,3번의 상황에서도 대처할 수 있는 만큼 유틸성이 뛰어나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데미지도 각성기인 만큼 강력하죠. 웬만하면 1번의 이유에 맞게 무력화 타이밍에 파티 시너지를 몽땅 받아 터뜨리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무력화가 안 나는(필요없는) 레이드, 특별히 딜이 많이 필요한 레이드 등에서는 
2각으로 쓰셔도 됩니다. 악마화 타이밍만 조절해서 파티시너지 타이밍에 터뜨릴 수 있다면 이보다 강력할 순 없으니까요.




3. 프리셋 설정 (충동&억제 스위칭)



사진에서와 같이 저는 충동과 억제를 둘 다 사용 중이며 상황에 따라 또는 입맛에 맞게 프리셋을 설정하여 사용합니다.

충동과 억제 각인용 반지가 각각 하나씩 있고 따로 프리셋 설정해 놓습니다. 원한2와 선수필승1 각인도 마찬가지고요

프리셋 개방은 골드와 크리스탈이 많이 소모되니 필요한 만큼만 개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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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트리 구성 이유




1. 5/m 3/7


치특 올인이기 때문에 기동성이 데슬을 제외하곤 제로에 가깝습니다. (샤펀 컷은 이동기로 쓰기 아까움) 


부족한 기동성을 데슬 2트포에 3을 주어(5초 간 20% 이속증가) 데슬 쿨타임의 절반동안 상시 이속 20%가 유지됩니다. 


백어택 잡기도, 회피하기에도 매우 수월해지니 치특 설정으로 인한 약점이 사라집니다.


6/m 2/4의 경우 억제 트리와는 다르게 잠식 수급과 악마화에 올인 했습니다. 콘셉트를 최대한 살리고 싶었기도 하고 


어차피 악마화가 자주되면 기동성은 확보되고 평소 상태에서도 손에 익으면 데슬 하나로도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2. 기동성 트리의 잠식수급 부족 여부 *패치된 데몬그랩, 데몬비전 7 로 잠식수급 엄청남


트리 구성만 봐도 잠식수급이 제대로 가능한 부분은 하울링, 라클, 제노 뿐이고 나머진 미미하게 수급됩니다.


하지만 충동각인이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금방 쌓이며 잠식수급 스킬트리에 비하면 변신 횟수는 적어지지만


평소 상태의 크루얼 커터와 데시메이트121로 인한 데미지가 크게 들어가기 때문에 그리 손해 본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기동성은 6/m 2/4 트리에 비하면 데슬7 때문에 날아다니는 수준이고요. 




3. 6/m 2/4 쓰러스트 임팩트의 잠식대량수급 vs 데미지대폭증가


331을 찍게 될 경우 잠식수급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합니다. 기존 쿨타임이 3초나 줄어 15초마다(연마시 더 감소) 높은


잠식수급을 할 수 있게 되니 수급량이 매우 좋아집니다.


332의 경우 잠식수급을 못하는 대신 기존 쿨타임이 5초나 늘어 23초마다(연마시 더 감소) 140%라는 잠식해방급


데미지 증가가 되니 주력 딜링 스킬로 자리 잡을 수 있습니다.


각각 장점이 있겠지만 전 5초 증가에 140% 데미지 증가가 훨씬 이득이라고 판단했고 다른 곳의 잠식수급량도 충분해서


332가 맞다고 생각합니다.




4. 억제각인과 함께 사용하는 연마 스킬 추천


저는 1그룹 샤펀 컷, 2그룹 크루얼 커터, 3그룹 라이징 클로를 선택했습니다.


억제에서도 저 3개는 모두 쓰고 있는 스킬이고, 효율도 좋은 스킬이기 때문에 공유해서 사용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취향이므로 강권하진 않습니다. 


참고로 3그룹중 데모닉 슬래시에 쿨감효과를 줘도 좋습니다. 이속 유지를 더욱 쉽게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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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용법 ★매우중요

* 운용법은 하나의 지침일 뿐(경험에서 나왔지만) 레이드는 변수가 워낙 많아 무슨 상황이 발생할지 모르니
  기본은 이렇게 가되 경험이 쌓이시면 변수에 따라 본인만의 노하우로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1. 레이드 시작 


레이드가 시작되고 레이드 몬스터에게 가는 동안 여러 잡몹들이 보이실 겁니다(북극곰, 까마귀 등)


아주 좋은 잠식 수급물들이니 최대한 먼저 달려가셔서 잠식 수급 스킬들로 다 드시면서 가시기 바랍니다.


혹은 레이드 시작하자마자 파티원들에게 몬스터 제가 좀 먹겠다고 양해를 구하시면 됩니다.




2. 악마화 운용법 (매우 중요)


* 악마화 상태 및 스킬들의 상향으로 하울링 - 데시메 - 변신 후 악마화 콤보 추천 드립니다.(급할 땐 데시메 생략가능)

** 아직은 바로 변신 해제하는 게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상황에 따라 악마화 변신 상태를 유지해야 할 때 한번 더 강력한 주요 악마화 스킬들을 돌릴 여유가 생겼으니 잘 판단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화 변신 전 스킬들을 최대한 다 돌리시고 변신하셔야 됩니다. 


여건이 안되면 주력 딜링 스킬이라도(하울링, 데시메, 쓰임, 샤펀컷 등) 다 박고 변신 하시기 바랍니다.


데헌이 강한 이유가 잦은 스탠스 전환을 하며 쉴새없이 스킬들을 돌리기 때문인데 비록 그정도는 안 될 지라도


최대한 스킬들이 놀지 않도록 악마화든 평소 상태든 계속 돌려줘야 됩니다. 


악마화 변신 후에는 악마화 스킬 콤보 A - S(or S - A) - E - R - Q - W 순으로 재빠르게 넣고 바로 변신해제 합니다.


또는 스킬 콤보 이후 몬스터와의 거리가 벌어지면 Q 로 접근하시고 W 스킬을 쓴 후 바로 변신 해제 하시면 됩니다.
(혹은 악마화 콤보 시전 전 거리가 크게 벌어져있으면 Q - W - A - S(or S - A) - E - R - 변신해제 하시면 됩니다.)

패치 이후 1차각성기(게이트오브이럽션)을 씁니다. 이유로는

  1. 무력화 타이밍에 맞춰 악마화 변신을 맞추기 애매하고 2각은 악마화 변신 상태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합이 안 맞음
  2. 무력화 타이밍이 아니더라도 무력화가 갑자기 필요한 때에 1차 각성기의 강력한 무력화(최상)로 무력화에 기여
  3. 악마화 스킬 상향 패치로 악마화 변신을 자주 할 수록 이득인 점에서 
     차라리 평정심 타이밍이 끝나고 스킬이 쿨일 때 잠식을 한번에 채우는 용도로 쓸 수 있음

1번이 가장 큰 이유이지만 2,3번의 상황에서도 대처할 수 있는 만큼 유틸성이 뛰어나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데미지도 각성기인 만큼 강력하죠. 웬만하면 1번의 이유에 맞게 무력화 타이밍에 파티 시너지를 몽땅 받아 터뜨리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무력화가 안 나는(필요없는) 레이드, 특별히 딜이 많이 필요한 레이드 등에서는 
2각으로 쓰셔도 됩니다. 악마화 타이밍만 조절해서 파티시너지 타이밍에 터뜨릴 수 있다면 이보다 강력할 순 없으니까요.


** 패치 직후 바로 써놨던 위에 굵은 빨간 글씨에 써 있는 콤보를 넣어주시되, 바로 변신해제 시
하울링 쿨이 돌아오지 않았을 겁니다. 그동안 최대한 다른 시전시간 짧은 짤딜(라이징M, 그랩7 등)을 넣어주시고
하울링 쿨이 돌아오면 기본 콤보를 넣어주시면 됩니다(하울링 - 쓰임 - 데시메(or 데시메 - 쓰임) - (샤펀컷))
만약 바로 변신 해제 못하는 상황이면 악마화 콤보를 한번 더 넣겠죠? 그 뒤 변신이 풀리면 하울링 쿨이 다 차있을겁니다.
그러면 하울링 쓰고 기본 콤보 이후 쿨 돌아온 모든 스킬 쏟아부어주시면 됩니다. 
어차피 평정심 상태가 풀릴 때 쯤 처음 넣은 짤딜 스킬의 쿨타임이 다시 돌아오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넣어주세요.
데몬비전7 같은 경우 시전시간이 꽤 길기 때문에 평정심 상태가 풀린 후 잠식수급용으로 쓸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악마화 변신 시 평타 대미지도 꽤 높으니 악마화 스킬 한번 더 사용하실 거라면 쿨타임에 평타 꾸준히 때려주세요


만약 몬스터가 미쳐 날뛰어 회피기나 이속이 많이 필요하거나 타격이 불가능한 상황이라면 변신을 풀지 마시고 피하시다가


변신이 풀리기 전 남은 스킬들을 모두 퍼부은 후 자연 해제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변신 해제 하시면 스킬 쿨들이 돌아와 있습니다. 마나도 꽤나 채워져 있고요. 자주 변신할 수록 좋습니다.


아마 어느정도 숙련이 되시면 손이 매우 바쁘게 움직이실 겁니다. 잠식수급하랴 악마화 변신하랴 해제하랴..


굉장히 재밌게 느껴지실 겁니다 MVP퍼센테이지도 높아지실 거고요.


가장 중요한 건 죽으시면 안됩니다. 죽으면 쌓였던 스택이 모두 날아가니 주의해주세요.



 
3. A - S - E - R 콤보의 이유


* 악마화 상태 및 스킬들의 상향으로 하울링 - (데시메) - 변신 후 악마화 콤보 추천 드립니다.

** 아직은 바로 변신 해제하는 게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상황에 따라 악마화 변신 상태를 유지해야 할 때 한번 더 강력한 주요 악마화 스킬들을 돌릴 여유가 생겼으니 잘 판단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S 스킬은 강한 대신 시전 딜레이가 좀 있습니다. 타이밍이 안좋으면 쓰는 동안 바로 회피해야되고 딜로스로 이어지는데


악마화 콤보 다넣고 S 한번 더 쓰려고 쿨타임 동안 평타치는 게 너무 아깝기도 하고요(상황에 따라 다름)


악마화 콤보 이후 바로 변신해제해서 주력 딜링스킬(쓰러스트, 샤펀 컷 등) 박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상황에 따라 다름)


A 스킬 진입기 겸 딜링기로 안전하게 꽂아 넣고 S 스킬을 쓰는 게 더 낫다 싶어서 이렇게 씁니다.(상황에 따라 다름)


그리고 이렇게 콤보를 넣으면 더 멋있습니다.(개인취향)




4. 하울링 타이밍


* 악마화 상태 및 스킬들의 상향으로 하울링 - (데시메) - 변신 후 악마화 콤보 추천 드립니다.

** 아직은 바로 변신 해제하는 게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상황에 따라 악마화 변신 상태를 유지해야 할 때 한번 더 강력한 주요 악마화 스킬들을 돌릴 여유가 생겼으니 잘 판단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울링 시전 후 바로 악마화 변신해서 악마화 콤보를 쓸 지, 혹은 시전 후 일반 딜링 스킬 콤보 후 악마화 변신을 할 지,


상황에 따라 다르니 경험해보시면서 타이밍을 잘 보시기 바랍니다. 어쨌든 가장 중요한 건 스킬 쿨이 놀지 않으면 됩니다.


그리고 하울링 타이밍 맞출려고 억지로 기다리지 마세요. 27초 쿨타임 맞는 건 데시메이트밖에 없으니 나머지는 되는대로


바로바로 딜 넣으시고 하울링과 운 좋게 타이밍이 맞거나 그러면 맞춰서 써주시면 됩니다. 


하울링 - 데시메 콤보만 신경써 주세요. 만약 하울링과 데시메 타이밍이 어긋낫다면 데시메를 기다리지 마시고


하울링을 차라리 늦게 돌려 데시메와 타이밍을 맞춰주세요. 데시메는 계속 돌려주셔야 됩니다.




5. 악마화 변신 타이밍


* 악마화 상태 및 스킬들의 상향으로 하울링 - (데시메) - 변신 후 악마화 콤보 추천 드립니다.

** 악마화 스킬 콤보 이후 바로 해제하실 필요 없습니다. 특화를 높인 덕분에 패치로 인한 악마화 지속시간 증가 덕분에 여유있게 스킬들을 한번 더 돌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상황에 따라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무력 타이밍이나 극딜 타이밍까지 기다릴 필요 없습니다. 수시로 변신하고 수시로 스킬 박아넣는 게 훨씬 강합니다.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음)

데모닉 자체가 강한데 기다릴 필요 없습니다. 개인적으론 배마 + 인파 + 버서커 가 합쳐진 스타일 이라고 생각합니다.


5스택이 되면 어느정도 각을 보고 변신할 수도 있겠지만 초반에 스택 쌓으실 땐 되는대로 변신하고 해제해서


스택을 빨리 쌓아주세요(변신 해제시 1스택 증가)




6. 억제보단 조금 과감하게


개인적인 의견에 가깝지만 저는 충동 데모닉은 억제 데모닉보다 좀 더 과감하게 플레이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느정도 손에 익어서 전보다 딜이 잘 나오게 된 것도 있지만 악마화의 엄청난 기동성과 체력회복 효과를 믿고 


피하기 힘든 짤딜 정도는 맞아준다는 생각으로 하니 결과가 더 좋아졌습니다. 아무래도 억제로 플레이 할 때는


정말 암살자처럼 조심스럽게 백어택을 노리며 최대한 회피 플레이 했는데요, 큰 거 맞으면 회복수단이 없다보니


고회를 드는 편입니다. 괜히 허세부린다고 일반회복약 갔다가 재수없는 판엔 큰일 나기도 하거든요.


충동은 유지력이 워낙 좋다보니 허세가 아니고 숙련 레이드는 전부 일반 회복약 들고 갑니다. 


급할 때만 씁니다. 평소에 체력 회복이 다 되거든요. 밑에 스샷만 봐도 숙루메 숙레기 물약 하나 안 썼습니다.


하면 할 수록 충동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기껏 억제트리 다 만들어놨는데도 계속 저도 모르게 충동을 더 하게 됩니다.

 
충동은 박력 있게 플레이 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고 죽어도 된다는 의미 아닙니다 죽으면 딜로스 엄청납니다)


* 숙벨가나 아카테스, 혹은 적정렙 레이드같이 한방딜이 많이 아픈 경우는 그래도 조심해주세요 ㅎㅎ

EXP 2,241 (20%) / 2,401

Lv17 블래수타

레벨
Lv17
경험치
2,241 (20%) / 2,401 ( 다음 레벨까지 160 / 마격까지 149 남음 )
포인트

이니 1,982

베니 1

제니 6

명성
571
획득스킬
  • 1
  • 1
  • 1
  • 1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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