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충모닉 연구원입니다.
정말 충모닉으로 가고싶은 유물 세트효과가 없었지만,
그나마 매혹이 타수가 많은 충모닉에게 쓸모있는 옵션일까 싶어서 매혹 2셋 달아서 간단하게 실험했습니다.
--------------------------------------------------------------
현재 스팩
매혹은 0강으로 진행했습니다.
공격력 22984(저받 포함 26662)
치명 661
특화 1315
남바절 12각(치명8퍼)
기본 치명적중률 30.65, 예정 5스택시 45.65
각인 원한3돌대3정흡3저받3충동1
-------------------------------------------------------------------------
실험방법
트리시온에서 "자원 무제한" 버튼을 눌러 악마화가 풀리지 않도록 하고,
예정5중첩 상태로 시작해서 약 5천만 정도의 딜을 해본 뒤,
녹화된 영상에서 번개가 터진 개수를 세어 그 기대값 만큼을 구하고, 총 딜상승량을 추정.
------------------------------------------------------------------------
실험결과
1차시
총 전투시간 54초
총 딜량 50,571,243
매혹 터진 횟수 28회(초당 0.52회)
매혹 노크리 기대값 = 72,000
매혹 크리 보정된 기대값(예정5스택 기준 크리 45.65퍼) 102,700
매혹으로 인한 딜량 = 28 * 102,700 = 2,875,600
=> 매혹 2셋으로 인한 딜 증가량 = 총 딜량 / (총 딜량 - 매혹으로 인한 딜량)
= 50,571,243/(50,571,243 - 2,875,600)
= 1.060
= 약 6.0퍼의 딜상승
흠.. 한번은 좀 적은 듯 해서 혹시몰라서 한번 더 해봤습니다.
2차시
총 전투시간 55초
총 딜량 51,034,607
매혹 터진 횟수 36회(초당 0.65회)
매혹으로 인한 딜량 = 3,697.200
=> 매혹 2셋으로 인한 딜 증가량
= 51,034,607/(51,034,607-3,697,200)
= 1.078
= 약 7.8퍼의 딜상승
어라..? 편차가 커서 3차까지 해봤습니다.
3차시
총 전투시간 51초
총 딜량 51,342,425
매혹 터진 횟수 33회(초당 0.65회)
매혹으로 인한 딜량 = 3,389,100
= 51,342,425/(51,342,425-3,389,100)
= 1.071
= 약 7.1퍼의 딜상승
다행히 대충 중간정도의 값이 나왔네요. 총 결산하면
1~3차시
총 전투시간 160초
총 딜량 152,848,275
매혹 터진 횟수 97회(초당 0.61회)
매혹으로 인한 딜량 = 9,961,900
= 152948275/(152948275-9961900)
= 1.070
= 약 7.0퍼의 딜상승
이 되겠네요.
----------------------------------------------------------------
개인적인 생각
번개 내리치는거.. 생각보다멋있네요.
7퍼면 그냥 저냥 쓸만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순간 타수는 의미 없습니다. 0.5초에 한번 번개를 내려칠 기회를 얻는다 라고 보시면되요.
즉, 실패해도 0.5초 쿨타임이 돈다는 뜻이죠.
하지만 기본적으로 충모닉 자체가 보스에 딱 붙어서 끊임없이 딜을 넣는 컨셉이기 때문에
0.5초 간격으로 기회를 얻어 꽤 자주 번개를 내려칠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전.. 이거로 하렵니다.
차마 지배셋을 위해 저받을 빼고 각성3을 달고, 특치목걸이를 특신목걸이로 주고싶진 않네요.
나중에는 지배셋으로 갈지도 모르겠지만,
적어도 2셋효율은 매혹이 더 좋다는게 제 결론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 품질뽑기하러 가봐야겠네요.
피드백이나 질문 있으시면 편하게 댓글로 달아주세요.
*추가) 지배셋 번개에 대한 정보
출혈룬에는 터지지않지만, 매혹셋 번개로 인해 매혹셋이 터질 수 있습니다.
카던에서 몹이 모여있을때 연속으로 18번까지도 터진걸 확인했습니다. 예상컨데 동시에 타격을 받는 몹 하나하나 마다 기회를 얻고, 동시에 타격을 받은 몹중 하나라도 터지는게 성공하면 발동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