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닷때문이지 

노신속에 5렙쿨감보석만 박았을때 4급습 평균 쿨이 22초 정도 될거고 

쉐닷 한번 돌리는데 5초 걸린다고 가정했을때 15초동안 3번돌릴수있고 급습 쿨은 4.5초 감소해서 17.5초가 됨. 



900신속에 쿨감 20퍼가 되는데 900신속이라고 가정했을시 그리고 똑같이 5렙 쿨감보석 10퍼 맞췄을시에

4급습 평균 쿨이 18초가 됨. 

쉐닷 한번 돌리는데 4초가 걸린다고 가정했을때 12초 동안 3번 돌릴수있고 급습 쿨은 4.5초 감소해서 13.5초가 됨. 

즉 신속 900올려서 쿨감 20%를 감소시켰는데 결과는 급습스킬의 dps가 30%정도가 올라가는거임. 


리퍼의 평균적인 딜지분이 독 15%  기타 20% 급습 65%라고 했을때 

신속900은 리퍼 전체딜을 23.5% 올려주고 

특화900은 급습딜 45%를 올려주니까 29.25% 올려주고 

치명900은 치명타율 32.2%올려주고 32.2% 올려줌. (시너지나 트포에 의해서 더 올라갈수도있음) 



고스펙일수록 리퍼일때

딜지분율은 독 8% 기타 12% 급습 80%라고 했을때 

신속900은 리퍼 전체딜을 26.4%을 올려주고 

특화900은 리퍼 전체딜을 36%을 올려주고 

치명900은 치명타율 32.2%올려주고 32.2% 올려줌. (시너지나 트포에 의해서 더 올라갈수도있음) 



신속이 딜을 더 편하게 넣을수 있게 이속,공속을 올려주는걸 감안하면 

신속, 특화,치명 3개 다 비슷할 것 같고 취향을 많이 탈 것 같음.

그리고 리퍼는 다른 캐릭보다 신속빨을 잘받음. 

캐릭스펙이 고스펙일수록 특화,신속이 효율이 좋아짐. 

거기에다 이 계산은 쉐닷트포 1렙을 기준으로 계산을 했고 

트포까지 계산을하면 

신속 900에 쉐닷 트포 5렙일때는 

4급습 평균 쿨이 18초. 

쉐닷 한번 돌리는데 3.5초가 걸린다고 가정했을때 9.9초 동안 3번 돌릴수있고 급습 쿨은 5.7초 감소해서 12.3초가 됨. 

신속 900올려서 쿨감 20%를 감소시켰는데 결과는 급습스킬의 dps가 32.5%정도가 올라가는거임. 


또 거기에 보석10렙박아서 쿨감시키면 

노신속 4급습 평균쿨 20초 

쉐닷한번에 3.7초걸리면 11.1초동안 3번 돌릴수 있고 급습쿨은 5.7초 감소해서 14.3초

900신속 4급습 평균 쿨이 16초.

쉐닷한번에 3.2초 걸린다고하면 9.6초동안 3번돌릴수있고 급습쿨 5.7초 감소해서 10.3초가 됨. 

이는 급습딜 38.8%가 올라가는 성능임. 





요약해서 정리하자면 

고스펙 기준 딜지분

독 8%   기타 12%    4급습 80%일때 

그리고 보석 10렙 쿨감일때, 쉐닷트포 만렙일때  


신속 900당 딜상승률은   33.44%이고 

특화 900당 딜상승률은   36%이고 

치명 900당 딜상승률은   32.2%임. ( 시너지나 트포에 의해 더올라갈수도 있음.) 



1. 리퍼는 신속빨 잘받음 

2. 치,특,신 다 비슷함. 취향것 가면 될듯. 

3. 신속은 딜도 딜이지만 패턴을 잘 피할 수 있게 해줘서 결과적으로 방어적인 부분도 올려주고 스킬을 더 많이 쓰므로 무력화 능력도 상승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