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마인에서 생활중인 (구)버서커 (현)스트라이커 유저 이레즈미입니다.

인사치레 거두절미 하고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현재 스트라이커의 세팅이 정형화 되어있지 않죠. 저도 이것저것 해보면서 실링,골드 어마무시하게 썼습니다 ㅋㅋ

하룻밤 꼬박 새면서 만든 일격필살 스트라이커 세팅입니다. 함께 보시죠



먼저 특성입니다. 특치신,특신,치신,특치 5;5 다 해보았으나, 특화 올인이 현재로썬 답인듯 합니다.

특화1000부터 버블수급이 눈에띄게 좋아졌습니다. 물론 특화가 1200 1400이상 되면 오의스킬이 굉장히 강해지지만,

후에 설명드릴 딜 사이클에서 오의:호왕출현 스킬은 번속없이 따로 굴리는 경우가 많기에 치명에 좀 더 투자를 했습니다.

후술 할 딜 사이클에서 1번속2오의 콤보를 수월하게 넣으려면 고특화는 필수입니다.


21.5.16 내용수정

치명 최소700은 챙겨주시고 나머지 특화로 가시면 됩니다.

현재 치1000 특화1100 세팅도 자주 보이네요.





두번째로 각인입니다. 주력기에 전부 백어택이 붙어있으며 백어택 난이도가 쉬운편에 속하기에 기습을 채용했습니다.

예둔은 치명타 적중률이 준수한 스트라이커에게 좋은 각인이며, 저받또한 체방이 괜찮은 편이기에 채용했습니다.





스킬 짤방은 오의스킬만 올리고 나머진 텍스트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첫번 째 오의스킬 호왕출현입니다.

일격필살 스트라이커는 보통 일반스킬6개+오의스킬2개로 운용하게 됩니다.

오의스킬에서 뇌호격은 사실상 고정으로 들어가기에 나머지 하나를 취향껏 넣으시면 되는데,

제가 써본 결과 호왕출현이 가장 괜찮았습니다. 그 이유를 설명드리자면

나선경은 백어택이 없고, 기본 딜계수가 상당히 차이났기 때문입니다.

제 기준 허수아비를 패본 결과, 4버블 나선경 헤드어택 크리데미지 180만~184만

4버블 호왕출현 백어택 크리데미지 27만+27만+156만+156만 이었습니다.

심지어 나선경은 3트포 파멸의일격이 4레벨인 상태였습니다. 차이가 굉장하죠

다만 나선경의 메리트도 있습니다. 2트포 행운의버블로 버블유지를 노리거나,

바람의 축복으로 공이속 버프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카운터는 덤이구요

하지만 나선경은 오의난무 세팅에 어울리는 스킬이지 일격필살과는 맞지 않다 보여졌습니다.

두번째 비교대상은 폭쇄진 입니다.

폭쇄진은 딜도 괜찮고 2트포 행운의버블 확률도 높아 나름 쓸만한 스킬이지만

빠르게 백어택을 치고 빠져야 하는 스트라이커의 스타일과는 맞지 않았습니다.

3트포 끝없는파괴는 레이드에서 써먹지 못할 트포이고 대폭발은 마지막 폭발이 시간차로 터지기에

풀틱을 맞추는게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대망의 뇌호격입니다. 손맛,데미지 다 좋은 스킬입니다. 3트포 모아치기를 써서 이동하는 거리가 꽤나 길기 때문에

보스몹이 움직여도 따라가며 맞추기 용이합니다.




일반스킬과 룬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붕천퇴M (1-3-2) 풍요  

: 짧은 스킬 쿨, 공이속버프, 카운터, 약간의 전진판정 등 범용성이 뛰어난 스킬입니다.

쓰실거면 10레벨을 꼭 추천드립니다. 3트포에 버블수급이 있거든요


월섬각M (3-3-2) 풍요

: 준수한 데미지,버블 수급량으로 인해 노 버블상태 스트라이커를 먹여살리는 스킬중 하나입니다. 필수스킬!


뇌명각M (2-1-2) 풍요 /속행

: 이동기+짤딜기+버블수급 스킬입니다. 신속을 주지 않기때문에 사실상 필수스킬이라 볼 수 있습니다.


번개의 속삭임M (1-1-1) 집중 풍요

: 스트라이커의 아이덴티티 입니다. 자신 및 파티원 공속버프+ 적 치명타저항률 감소. 두말하면 입아픈 필수스킬이죠

2트포에서 빠른준비와 번개의잔상(지속시간2초 증가) 중 고민하실텐데요 번개의잔상은 트포작이 안됩니다.

빠른준비 트포가 오를 수록 메리트가 없어질거라 생각합니다.


방천격M (2-1-1)or (1-1-1) 풍요 /질풍

: 뇌명각과 마찬가지로 스트라이커의 평딜과 버블수급을 책임지는 스킬입니다. 사용 시 약간 기를 모은 후

전진하는 판정이 있기 때문에 보스몹과 거리재기에도 용이한 스킬입니다.


삼연권 7 (2-2) 속행

: 6초 쿨타임의 짤딜기로써 스트라이커의 현자타임을 크게 줄여주는 효자스킬입니다. 스킬포인트가 모자르면

4렙만 주셔도 됩니다.


삼연권을 빼고 운룡각을 넣었습니다.


운룡각 4 (1) 광분/속행

버블수급량이 준수하면서 3번의 체인동작으로 인해 광분,속행을 터트리기 용이한 스킬입니다.

저 또한 전설 광분이 없어 영웅 광분을 사용 중 인데 체감상 두번에 한번은 터지네요

더불어 약간의 전진 판정이 있어 포지션 잡기에도 도움이 됩니다. 운룡각이 완소스킬이었군요


격호각 M (3-1-1) 풍요

짧은 쿨에 버블수급이 준수한 필수 스킬입니다. 데미지 또한 나쁘진 않습니다.



추가로 단죄심판 채용 시 스킬이 변경되는 부분입니다.

운룡각에 단죄, 붕천퇴에 심판 넣으시면 됩니다.

운룡각 트포는 (3-2-2) 추천드립니다만 스포가 부족하면 7렙이나 4렙으로 내리셔도 됩니다.



간략한 스킬 사이클입니다.

조우 후 뇌명각으로 진입 -> 붕천퇴로 공이속 버프 ->방천,월섬으로 버블수급

-> 번속으로 치저깎 ->뇌호격 ->다시 뇌명각or붕천퇴로 붙으면서 버블수급, 삼연권으로 짤딜

->2~3버블이 차면 호왕출현.  이 사이클의 반복입니다. 쉽게 말해 번속+뇌호격/각성기 만 지켜주시고

호왕출현은 2~3버블일 때 단독으로 쓰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수정 된 딜사이클 입니다.

뇌명각 진입-> 운룡각으로 버블수급 ->붕천퇴로 공이속버프 ->번속으로 치저깍 ->뇌호격

->월섬각으로 몹에게 붙으면서 버블수급->방천격으로 4버블 채우기 ->호왕출현.

특화 1400기준

월섬각-붕천퇴-번속-뇌호격-격호각-방천격-붕천퇴-호왕 반복입니다.


번속 빠준찍으면 지속시간6초, 번개의잔상은 8초입니다.

빠준은 실수없이 굴렸을 경우 딱 맞아떨어지고, 번개의잔상은 중간에 평타를 섞어도 괜찮은 수준입니다.

개인적으론 빠준을 추천드리지만 숙련되기까진 번개의잔상이 나아 보입니다.





끝으로 조나단의 재롱을 보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있는 태권도 관장님의 모습입니다.


레이드 영상은 이번 주 발탄,비아키스를 가게되면 녹화해서 올리겠습니다.

추가 궁금한 사항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