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과연 새 딜사이클이 실전보스에서 사용 가능한가

문피쉐의 제일 큰 단점인 "조금이라도 패턴 회피를 목적으로 움직이게 되면 어시스트가 나가지 않고, 그 어시스트를 의식하다보며 딜을 집어넣다 보면 결국 알파 상태에서는 보스 패턴 회피가 전혀 불가능하다"를 상기할 필요가 있음.
새 딜사이클도 문피쉐와 흡사함. 베타 상태에서 어시스트를 의식하며 너무 빡빡하게 딜을 집어넣다보니 딜 사이클에 있어 휠 윈드의 비중이 극도로 줄어들고, 스킬 사용 도중 버텝으로 끊을 수 있는 스킬은 휠 윈드가 유일하다 보니 보스의 패턴 혹은 낙하물에 반응하여 버텝으로 회피할 여유가 전혀 없음.

진힐라 공략글 작성 당시에 찍어놨던 움짤 중 휠 윈드 사용 중에 버텝을 활용하여 패턴을 회피하였던 움짤만 따로 첨부하였음. 즉사기 하나 없고 제로한테 있어서는 패턴 회피하기 최하의 난이도 중 하나인 진힐라에서도 휠 윈드 사용 중이 아니면 공격 중 패턴 회피가 거의 불가능한 수준인데 각종 즉사기 및 낙하물로 도배한 듄더 혹은 검마, 세렌에서는?  
결국에는 신 딜사이클 -> "베타판 문피쉐" 라고 봅니다. 말뚝딜에서는 충분히 사용 가능하나 개인의 생존과는 동떨어져있는 것으로 보여짐. 아 루시드 3페 컷은 좀 낮아질 수도 있겠네요












2. 무릉에서의 사용가능여부와 쿨감
- 전진태그라는게 남아있는 이상에는 충격파를 포기하고 롤썰터를 갖다박더라도 결국에는 기둥 뒤로 다시 돌아와야 되는데, 이렇게 되면 "알파 상태에서 뒷걸음질로 위치를 다시 잡아야 하는 건가?" 라는 생각도 들고, 걸어서 되돌아오는 시간에 딜을 조금이라도 더 넣는게 낫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참 어렵네요
새로운 딜사이클이 그놈의 문피쉐보단 텔포층 대처는 쉬울 것이라 보여지지만 다시 뒤로 걸어가서 위치를 잡아야 한다는건 좀 고민을 하게 만드네요 이건 본섭 넘어오고 쳐 봐야 알 수 있을듯

인들 계정 심심풀이용으로 제로무릉 61층까지는 쳐봤는데, 사실 문피쉐조차도 사용할만한 층 극히 드뭅니다
굳이 꼽자면 49, 52, 53, 61, 63, 65를 꼽을 수 있다고 봐야 될 것 같네요 (지인들 계정 심심풀이로 제로무릉 61까지는 쳐 봤고, 제로65 빌드까진 구경해본 적이 있습니다)
이론과 현실에는 극명한 차이가 있다 라고 보는게 맞는 것 같아요

쿨감은... 2초+메르유니온 현재 사용중이고 윗잠2초+에디1초+메르유니온 등 여러 쿨감옵션들을 써 보긴 했는데
쿨감 진짜 2초짜리 한 줄 가져가면 매우 편합니다 딜링이 매우 쾌적해져요 


3. 크리티컬 바인드의 디버프가 상시 적용되도록 변경되었는데, 그러면 더스크랑 검마는?


- 제로 보스하다보면 저 RESIST 문구를 수도 없이 보게 됨. 글 위의 움짤에서도 3, 4, 5번째 움짤에서 RESIST를 찾아볼 수 있음 ㅇㅇ 이게 그동안 찐으로 크바가 걸렸을 때에만 알파의 크뎀 20% 상승 효과가 적용되었단 거고, 이제는 RESIST 문구가 뜨기만 해도 알파 크뎀20%가 계속 적용이 된다 이 소린데 ㅇㅇ...
더스크랑 검마(2~4페)는? 얘네는 애초에 바인드 자체가 통하질 않아서 RESIST 문구 자체를 눈을 씻고도 찾아볼 수가 없음 ㅇㅇ 이게 과연 어떻게 되는 것인지 테섭 버그리포트에 문의하긴 했는데 어떻게 될진 몰겠음 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