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선안 통일좀. 그크랑 망치는 범위랑 지속시간만이 문제가 아님.

그크 개선안들 크게 보면 주로 보면

광역화, 무적화, 설치기화, 딜량압축 정도로 보이는데

딜량압축은 무조건 필요해보이고 무적은 줄지 안줄지 모르겠음.




가장 현실성 있는 대안이

설치기화나 스킬범위 광역화인데

그크 설치기화나 광역화 해도 문제가 생기는 부분이 있음.




그크는 극딜용으로 줬고 망치는 좁은 범위의 몬스터를 지속타격하는 스킬인데

이동불가 키다운이라고 범위만 빵빵하게 주면 멀리서 그크는 타격을 하겠지만

블래스드해머는 일을 못함.




자기 몸 주위를 일정주기로 타격하는 스킬 가진 직업 주제에 극딜이 키다운인 직업은

팔라딘말고 없음. 일단 이게 젤 부조리함.


생각해보면 이직업 상향을하든 옆직업들이 너프를 먹든 사람들이 떠날 수 밖에 없는 구조인게

이런부분임.


옆직업 히닼은 스킬 상호작용 상 서로 도움주도록 설계가 되어있는데

팔라딘은 정반대로 가고있는 상황임.



히어로는 극딜 + 단점보완 식으로 5차를 받았고

닼나는 단점보완이 되는 형식으로 5차를 받았는데

팔라딘은 반쪽짜리 극딜기 하나 얻고 사거리와 운용방식 자체가 위협받아버린 직업이라



안그래도 보조스킬들 때문에 절대적인 딜량도 처참해죽겠는데

거기다 스킬이 따로따로 노는데 무슨 딜이 나와 ㅋㅋ



개선안 막 던지는게 아닌

개선안도 스킬시너지 생각해서 내놓아야 할거같음.





십자가 설치하고 때려봤자 망치때문에, 근거리 주력기때문에

가까이서 딜하는 방식은 전혀 고쳐지지 않고




십자가 아무리 커져봤자 딜지분 꽤나 차지하는 망치 범위 바깥에서 극딜하면

결국엔 또 딜로스임.



계속 생각을 해봤는데

크로스 범위 올리려면 망치까지 범위가 커져야함.



꼬일대로 꼬여서 서로 개편이고 상향이고 직업과 스킬 자체가 무컨셉 + 중구난방급 구성이라

유저들끼리도 의견이 다르고 스킬끼리도 서로 견제하는 구조인 덕분에

뭐 하나만 건드린다고 본연의 문제가 절때 해결 안 됨.

깡딜만 올리는 패치만 하는 강원기식 패치도 문제이지만.


개선안 쓸 때 아무 생각없이 쓰지만

애초에 한번에 갈아엎지 않는 한 안 바뀌는 구조는

생각 안해도 답답함.



메이플 현 메타상 사냥이든 보스이든

현 디렉터가 자리 잡는 한 딜구조나 스킬로직상 구조에 하자가 있거나

운용방식상에서 하자가 있는 직업은 발전이 없는것 같음.


스킬 운용방식상 단점을 고쳐 달랬더니

우리가 제시한 개선안은 엉뚱하게 번지수 잘못 찾아가서 타직업에 참고하지않나.

딜만 올리지않나. 방무100 크확100을 끼얹지 않나.

뭔 짓거리를해도 이상한 방향으로 스킬이 설계되는데

개선안을 왜 쓰나 생각이 들기도 하고.




블래스드 해머는 스킬 기대성능 상에선 괜찮으나

이펙트, 타스킬과의 상호작용면에서 최악의 스킬이라고 말하고싶음.


스킬명은 토르 망치이면서 실상은 대놓고 이펙트가 장난감 수준이며

개선안에서 외치는 그크의 범위상향을 무용지물로 만들고 있고

차지가 빠지면 세트로 없어지며

팔라딘 보스전 사거리를 더욱 너프시킨 장본인임.


적어도 데미지딜링 도와주는 보조공격기들은

주력기보다 사거리가 크거나 같아야 정상아닌가?




망치는 그냥 삭제하고 딴거받던지

아니면 범위를 캡틴 불릿파티급으로 늘리고 가동률 감소시키고 공속올리는방식이 나아보임.


솔직히 삭제시켜버리고 딴거받고싶음.


히닼들 현자타임오면 광역기 5개 넘게 돌려서 매꾸는 플레이가 되거나 메소를 주우면 현타가 10~20초 안쪽으로 끝나지만


얜 무슨 시간 중 절반이 현자타임이고

현타를 광역2개로 버티고 근데 현타 없어도 몹은 뚫리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팔라딘이 옆직업처럼 다수쿨짧광역으로 발전하지 못한 이유는

블래스드 해머 인식 때문임.

뚫리는 것도 마찬가지고 넓은맵 가면 의미 퇴색하고

보스가 데미안 상대이면 힘도 못 쓰는 망치따위가 뭘 잘했다고 가진스킬들 견제하는지.

밤위가 불릿파티라 주변에 있는것 남김없이 청소하는것도아니고

맵은 고렙갈수록 넓어지는 메타이고 좁은맵은 망치 안 써도 빌드만 짜면 몹젠 그냥 커버가 되는데

왜 고렙으로 갈수록 스킬이 퇴색하는지 모르겠다.

4차스킬~하이퍼 이하 나부랭이 스킬이 갈수록 퇴색하는건 귀여줘서 애교라 봐줄 수준이지만

무려 얘 최종차수인 5차 스킬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그래도 블래스드해머, 그랜드크로스는 옆직업에서 배낀 거로도 할 말 산더미인데

그 원조가 되는 게임의 성기사 망치는 광역으로 망치 여러개가 돌아가는데

배껴도 반만 배껴놓고 겨우 복붙 5개만 해서 한 궤도에서 돌아가는데 대놓고 안전지대가 있고



적어도 차지에따라 망치가 알록달록 색이 바뀌는 등 '신박'한 발상이라도 하던가.

키네처럼 망치를 멀리멀리 던진다던가.

배껴왔으면 만드는 과정에서라도 성의는 있어야할 거 아닌가?



이 글제에 대한 결론은 스킬 한개만 콕 집어서 막 던질 게 아니라

스킬 하나 건드리려면 둘다 같이 건드려야함.




뭔 팔라딘 스킬은 서로 시너지를 받는것은 커녕 서로 견제를 하냐 ㅡㅡ

팔라딘의 적은 팔라딘의 스킬이네.

크확 방무 퍼뎀만 올라간다고 되는 문제가 아니에요.




밸패 때 스킬 구조상 문제 바뀌는거 없이 발전 하나도 없으면

팔라딘 떠나겠습니다.

Lv11
개썽
27%
 
경험치
1,055
베니
0
이니
2,833
  • 명성치422
  • 제니1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인증글 3추글 즐겨찾기
최근 방문한 게시판
    초기화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추천
    32792      [데몬어벤져]  데벤져 스공이랑 템셋조언좀해주세요       너굴리아 11:55  51 0
    32791      [팔라딘]  홀리 유니티의 역할충돌에 대한 개편       개썽 11:24  54 0
    32790      [팁/정보]  히어로 vs 팔라딘 [2] 상어빵 11:19  88 0
    32789      [아란]  이딴거도 팔리려나...  [1] 다싫다 11:15  122 0
    32788      [아란]  아란어빌 이거쓸까?  [1] 강화로가버렷 11:14  78 0
    32787      [데몬어벤져]  데벤져 코어 질문드려요  [1] 부질없 11:10  55 0
    32786      [히어로]  히어로 어빌 이정돈 되야지!  [2] 델로s 11:01  125 0
    32785      [블래스터]  블래스터 템셋팅 질문 [1] 난뀨라고해 10:27  38 0
    32784      [다크나이트]  님들 슈스탠 쓰시나요 [2] 눈꽃시비르 10:20  61 0
    32783      [카이저]  이 엠블 얼마정도에 팔수있을까요       서여크 09:49  129 0
    32782      [아란]  [리부트] 아란 어빌리티좀 알려주실분..  [4] 이븡 07:27  171 0
    32781      [데몬어벤져]  데벤 하이퍼스킬 질문      킹수 07:10  59 0
    32780      [제로]  풀공속 하려면 어떻게 하죠 [1] 대혁명 06:48  177 0
    32779      [히어로]  히어로 투자 효율에 관해 질문 [1] 몬파 03:22  194 0
    32778      [다크나이트]  형님들~~~~~~ [1] 몬파 03:04  111 0
    32777      [히어로]  히어로 어빌에대한 질문 [6] 유지호입니다 02:52  177 0
    32775      [다크나이트]  와 ~ 나도 드디어 무릉50층 찍었닷  [5] 펭귄꾸펭 01:37  391 3
    32774      [소울마스터]  소마 어빌 종결인가요?  [1] 퉨데 01:31  307 0
    32773      [히어로]  어빌 함 봐주실 수 있으신지요?  [7] 겨울맞이축제 01:17  311 0
    32772      [다크나이트]  닼나 고인물 형들 닼나팁있어?  [2] 서폿선픽머함 01:03  277 0
    32771      [팔라딘]  블래스드해머 롤백 기원 18일차      팔라조아 01:03  30 0
    32770      [제로]  어빌졸업인가요?  [1] 마스타피 00:47  273 0
    32769      [미하일]  스킬보이스  [2] 듄켈 00:15  151 0
    32768      [팔라딘]  블래스드해머 롤백 기원 81일차       우상임 00:07  66 3
    32767      [제로]  어빌 교환 완료  [1] 파랭단물 00:05  345 0
    32766      [데몬슬레이어]  데슬 평타 컨셉이라도 살려줘라 [8] 데1슬상향 23:52  315 3
    32765      [팔라딘]  근데 팔라딘 블래스드해머 어쩌다가 하향먹은.. [1] 라차트 23:44  179 0
    32764      [제로]  제로 벞지 필요해요? [7] 성문음 23:42  213 0
    32763      [블래스터]  블래스터 무기상수 관련 질문 [5] 난뀨라고해 23:42  88 0
    32762      [히어로]  이번 이벤으로 어빌 다 맞추긴했는데...  [3] Hycainth 23:17  354 0
    32761      [데몬어벤져]  츄츄 사냥터 추천좀요! [3] 나는야망캐 23:03  70 0
    32760      [히어로]  어빌돌리는데 머죠 이거 이탈인가여  [3] 기타부기 22:19  543 0
    32758      [팔라딘]  급합니다. 어빌 어떤가요?  [4] 으하하 21:05  327 0
    32757      [다크나이트]  메린이템선택질문.조언부탁드려요 [3] 바거마 21:01  116 0
    32756      [제로]  제가 쓰는 48층 빌드 끄적여봅니다 [1] 에이츠 20:58  139 9
    32755      [소울마스터]  소마를 손절했지만 [1] 타라이르 20:35  280 0
    32754      [아란]   256레벨 아란 문브릿지 공허의파도4 사냥영..      빚값 20:09  187 1
    32752      [데몬어벤져]  보조무기 [2] 킹수 18:48  146 0
    32751      [팔라딘]  그랜드크로스 & 블래스드 해머 범위..      개썽 18:43  62 0
    32750      [팔라딘]  팔라딘 이펙트 상향이 시급합니다.      개썽 18:41  56 0
     1  2  3  4  5  6  7  8  9  1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