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발 여기에있는거 조금이라도 반영해주세요...
제발..


스킬 관련

1. 어드밴스드 스킬 사용 시 연계 스킬에 있는 모든 스킬 강화 적용.
새로 나온 직업들을 보면, 모든 스킬을 사용하는 직업은 전부 고차스킬에 기존 스킬 강화 효과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제로 역시 그러한 추세를 따라가는 게 낫지 않나 싶네요.
특히, 문스와 피어스의 데미지는 처참합니다. 크게 조정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네요.
다만, 데미지 조정을 한다면 불필요하게 부여된 문스-피어스-쉐스/어퍼-어파스의 코어 레벨 당 뎀지 3% 증가는 2%로 재조정해도 될 것 같습니다.

2. 1번 적용 후 어드밴스드 롤링 커브 삭제 및 어드밴스드 쉐도우 스트라이크 추가
어드밴스드 쉐도우 스트라이크 : 아래 방향키를 누르면서 사용 시 제자리에서 사용 가능 및 후딜 감소
                                   스킬 온/오프 기능
스킬 초기화를 통해 스킬을 빼버리는게 말이 됩니까.
(어드밴스드 롤링 커브 효과를 어드밴스드 롤링 어썰터에서 수급하니 롤커 변화는 없습니다.)

3. 기가-점핑-어스와 롤커-롤어썰을 포함한 전반적인 스킬 딜레이 감소
스킬 딜레이가 지나치게 길기 때문에 알파 스킬과의 조화가 잘 맞지 않습니다.
(문-피어스/어퍼-어파스, 윈커-윈스-스톰/기가-점핑-어스, 롤커-롤어썰/터닝-휠윈)
한 쪽은 연계스킬이 전부 끝났는데, 한 쪽은 아직도 공격중이죠.
딜레이를 줄여주는 쪽으로 조정을 해 주면 괜찮을 것 같네요.

4. 태그 쿨타임은 그대로 두고 어시스트 지속시간 소폭 증가. 1초만 늘려줘도 좋겠네요.
스킬 시전시간은 제각각인데, 어시 지속시간은 칼같이 3초라 마지막 공격 어시가 제대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어시스트 지속시간을 늘려준다면 가장 중요한 마지막 공격이 제대로 들어가면서, 딜량이 오를 것으로 기대되네요.

5. (쓸만한) 컴뱃 오더스 효과
제로 직업은 기존 스킬 강화와 어드밴스드 스킬 강화를 통해 한 스킬에 많은 양의 스킬포인트를 투자하기 때문에,
스킬을 200렙까지 찍기도 하고, 그에 따라서 스킬 레벨 간 %뎀 간격이 굉장히 좁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스킬 %뎀 폭을 늘려주는 등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네요.
추가로, 륀느의 가호에도 컴뱃 오더스 효과가 적용되게끔 개선돼야합니다.
위에 있는 1번이 적용된다면 컴뱃 오더스로 4차 이하 모든 스킬이 강화됩니다.
다만, 패시브로 얻는 효과가 없는데, 수치조정을 해서 패시브 스킬도 컴뱃 오더스 효과를 적용받을 수 있게끔 조정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네요.

6. V매트릭스 스킬 강화
제로는 지금 콤비네이션 스킬과 같이 묶어서 강화되는 시스템을 통해 10종류의 스킬 강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새로 출시된 직업 중에 9종 스킬 강화 직업이 있는만큼, 제로도 9종으로 개편해줘도 좋지 않나 생각됩니다.
(9종 : 콤비네이션 스킬 강화로 알파 4종류 + 베타 4종류 + 쉐도우 레인)
이렇게 개편되면 하나의 스킬 강화를 통해 한 키로 누르는 스킬이 전부 강화됩니다.
9종 스킬강화로 개편 시, 한 코어 당 3개의 스킬이 강화가 가능해서 6~9칸으로 모든 스킬 강화가 가능하게 됩니다.

7. 기존 5차 스킬 변경

리미트 브레이크
스킬 출시부터 오류로 인해 스킬 특징을 잃은 비운의 스킬입니다.
초기에 의도했던 스킬 및 태그 쿨타임 3배 빠르게 감소를 오류 없이 제대로 사용할 수 있게끔 제대로 개편해줬으면 좋겠네요.
지금 적용되고있는 스킬 쿨타임 감소 3배에 추가적으로 스킬 적중으로 감소하는 스킬 쿨타임도 3배로 해주고, 반면에 태그 쿨타임은 1/3로 줄여준다면(어시 지속시간은 그대로),
스톰-어스-스톰-어스만 사용하거나, 스톰-휠인-스톰-휠인 등 스킬 자유도도 올라갈 것으로 생각됩니다.
막타뎀의 맥뎀 제한 및 원할 때 막타뎀을 넣을 수 없는 불편함이 있는데,
막타뎀도 여러 번 분할해서 넣을 수 있도록 스킬이 끝나거나, 스킬 키를 다시 누르거나, 맥뎀에 막혔을 때 막타뎀이 먼저 들어가는 기능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아니면 그냥 최종뎀으로 주거나...)
마지막으로 스킬 지속시간을 줄이고, 스킬 쿨을 180초로 만들면 좋겠네요.
(90초의 배수로 엔버 링크 활용 용이 및 스킬 구조 단순화)

오라 웨폰
본 스킬 사용 시 같이 나가는 어시스트 스킬에도 파동이 동시에 나가게끔 개편이 필요합니다.

조인트 어택
맥뎀으로 인한 타수 분할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퍼뎀 조정하고, 스킬 쿨을 90초로 줄여주면 좋겠네요. (90초의 배수로 엔버 링크 활용 용이 및 스킬 구조 단순화)
또한, 지난 패치 때 최종뎀 올려주면서 4차 이하 스킬들의 퍼뎀이 소폭 올랐는데, 그에 따른 간접하향도 매꿔주면 좋겠네요.

바디 오브 스틸
지속 시간 조정 및 쿨타임 조정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데미지 증가 효과는... 피격 시 증가가 아니라 공격 시 증가로 바꾸면 더 좋지 않나 싶네요.

쉐도우 플래시
성지 설치 뎀지 증가 및 추가 효과 부여
이건 스킬 자체가 난해해서 어떻게 바뀌어야 좋을 지 모르겠네요...
스킬 개편 방향에 대한 의견이 많은 것 같습니다. (스킬 자체가 안 좋은 만큼 말이죠.)

8. 타 직업에 비해 부족한 직업군 전용 5차 스킬 추가
키네시스와 함께 제로는 직업군 전용 스킬이 없죠.
제로는 타 직업과 다르게 두 캐릭터를 이용하는 특별한 캐릭터인만큼,
신규 스킬을 두 캐릭터간의 스펙 차이를 보완할 수 있는 패시브 스킬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알파는 베타가 가지고있는 스탠스, 보공, 공차이, 타겟 당 뎀지 증가, 최종뎀(무기상수 대신..) 등을,
베타는 알파가 가지고있는 공속, 방무, 크확, 크뎀 등을
스킬 레벨에 맞게끔 조금씩 보완할 수 있도록 말이죠.
30레벨 달성 시 알파와 베타 스펙이 같아지게끔 하면 좋을 것 같네요.

9. 전 스킬 타수 분할
맥뎀 100억으로 되기 전에 타수 분할을 일부 스킬만 해줬는데,
모든 스킬에 타수 분할을 해줬으면 합니다.
전 스킬 1~2줄정도씩 합퍼뎀은 같게끔 쪼개주면 좋겠어요.


무기 관련

1. 추옵 재개편
지난 추옵 개편으로 무기 공 수치에 따라서 공격력 수치 부여량이 바뀌었습니다.
다만, 이 추옵이 일반무기 추옵 수치에 맞게 부여된다는 문제와
공격력을 제외한 다른 옵션들은 변화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보스탬 추옵 효과가 없어서 확실하진 않네요.)
다시 한 번 추옵 개편을 통해서 보스탬 추옵 수준으로 부여할 수 있게끔 바꿔주고,
공격력뿐만 아니라 스탯과 다른 옵션들도 무기 상태에 알맞게 조정이 필요합니다.
(다만, 2배로 적용됐던 올스탯, 보공, 총뎀은 무기에만 적용되게끔 바뀌어야겠지요.)

2. 보조무기에 마우스 가져다 댈 때, 실제로 적용되는 효과만 표기되게 변경
보조무기는 7형 이상 기준 보공과 방무 그리고 추옵의 초록색 글씨(올스탯, 총뎀, 보공)인데
실제로 적용되는 옵션만 표기되게끔 변경해주면 좋을 것 같네요.


그 외

1. 제로 생성 제한
메이플이 제로를 전략적으로 내놓는건진 잘 모르겠지만... 그게 게임에 도움이 된다고 판단되면 계속 지금처럼 하는거고
쓸모 없다고 생각되면 그냥 상시 생성 가능으로 바꿔주면 좋겠네요.

2. 리부트 월드
리부트도 생성 가능하게 해줬으면 좋겠네요.
(제로 던전 몹 경험치 수정이 귀찮아서라는 소문이 있던데.. 정말 귀찮아서인건지 모르겠네요.
리부트는 초월자 없는 월드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