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

보스깡패, 반갈죽, 검성 등 다양한 별명을 가지고 있는 히어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씨에서 작성된 공략입니다! 모바일로 읽을 시 부자연스러운 줄 바꾸기가 보일 수도 있습니다.


1. 스킬
직업에 대해 이해하려면 먼저 스킬에 대한 이해가 필수겠죠?

각 전직마다 눈여겨 볼만한 것들을 짚어드리겠습니다.


A) 1차 전직


i) 워리어 리프


히어로의 더블 점프입니다. 미하일이나 데벤 더블 점프처럼 거리가 짧지 않고 무난한 사거리를 보여줍니다.


ii)워리어 마스터리
이동속도와 점프력을 증가시켜주고 스탠스 40%를 부여합니다.


B) 2차 전직


i) 콤보 포스


사용 시 다수의 몬스터를 끌어오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아래 키와 같이 사용 시 맞는 몬스터에게 이동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Y축 너무 안 좋아서 사냥에서 층간 이동기로 쓰이기는 힘듭니다.

주로 아르카나 일일 퀘스트인 스피릿 세이비어와 루시드 2페에서 쓰입니다.

강제 이동기라 보스의 슈퍼넉백 패턴을 씹는데 사용하기도 합니다.

다만 콤보 포스로 슈퍼넉백을 씹을 시 경직은 그대로 들어와 슈퍼넉백을 당해 죽을만한 상황에서만 사용하는 편입니다.

(예: 매그너스의 팽이 돌리기에 넉백을 당하고 운석에 맞아 죽을 수 있는 경우)

ii) 콤보 어택


히어로를 상징하는 스킬인 콤보어택입니다.

히어로의 다양한 스킬을 사용하는데 소모되며 2차 때에는 40% 확률로 콤보가 5개까지 쌓입니다.

콤보 당 공격력 2가 증가합니다. 온오프 스킬입니다.

iii) 분노
파티 공격력 증가 버프(공 30)입니다. 뎀감이 붙어 있으나 체력 비례 뎀은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iv) 파이널 어택
공격 시 40% 확률로 추가타가 나갑니다. 따로 모션이 없고 자동으로 나갑니다.

4차 스킬과 5차 코어강화로 데미지가 증가되면 히어로의 딜에서 꽤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C) 3차 전직


i) 돌진
히어로의 밀격기 및 이동기입니다. 

다크나이트나 팔라딘의 돌진에 비해 거리가 길며 보스의 패턴을 피하는데 매우 유용하게 쓰입니다.

콤보 포스와 마찬가지로 강제 이동기라 보스의 슈퍼넉백 패턴에 대항하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ii) 패닉


히어로의 상태이상 스킬. 보스에게 사용 시 100% 확률로 40초간 암흑 디버프를 겁니다.

10초 이내 사용 시 추가 콤보 카운터를 사용하며 뒤에 설명 할 찬스 어택과 연관 있는 스킬입니다.

iii) 샤우트


콤보 한 개를 소모하는 히어로의 준광역기입니다.

상당히 범위가 넓고, 쿨이 10초로 짧으며 후딜까지 거의 없어 사냥이 부실한 히어로를 크게 도와줍니다.

iv) 콤보 시너지
콤보가 찰 확률을 80%로 대폭 증가시켜주며 콤보 카운터 당 최종뎀 5%(총 25%)를 증가시켜 줍니다.

피격 시 30% 확률로 콤보가 충전됩니다.

v) 찬스 어택
패닉의 사용 이유. 다양한 상태이상에 걸린 몬스터에게 최종뎀 25%를 추가로 입힙니다.

히어로의 크리티컬 확률을 유일하게 올려주는 스킬(20%)이기도 합니다.


D) 4차스킬


i) 레이징 블로우



히어로의 주력기입니다. 발할라(30초 지속 150초 쿨)와 소오버(75초 지속 120초 쿨) 지속 시간 동안 스킬 강화가

가능하며 강화 시 아래 이미지와 같은 범위를 지니게 됩니다.

뒤에 설명 할 인레이지 사용 시에도 아래 이미지와 같이 강화되나 1인기로 변경됩니다.

레이징 블로우는 강화 시 Y축은 물론 X축도 매우 훌륭한 스킬이며 약간의 후방 판정마저 있습니다.

인스팅트 패치 이전에는 광역기로 미강화 레블 시간을 채워 넣어야 했으나 인스팅트 패치 이후 광역기를 거의

사용하지 않고 소오버 - 발할라 - 소오버 - 인스팅트 순서를 반복하며 사냥을 커버 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ii) 인사이징


콤보를 1개 소모하는 히어로의 디버프기입니다. 

30초 동안 지속되며 크리티컬 데미지 한정 데미지 25%를 증가시켜줍니다.

패닉과 인사이징을 보스에게 지속적으로 걸어주는 것이 히어로 보스전의 핵심입니다.

파티 뎀증 10%도 붙어 있어 사라질 때마다 꼬박꼬박 박아줘야 합니다.

iii) 매직 크래쉬
22초간 몬스터들의 버프를 봉인하는 스킬입니다. 하위 보스들이 공반/공무를 쓰는 걸 막을 때 요긴하게 쓰입니다.

iv) 스탠스
40%였던 스탠스 확률을 100%로 올려줍니다.

v) 인레이지
콤보 카운터 1개를 소모하며 최종뎀 25%와 크뎀 20%를 증가시켜주는 대신

타격 마리수를 1으로 고정시키는 스킬입니다.

강력한 뎀증을 얻는 대신 특정한 상황(여제, 스우 1페, 루시드 1페 등)에서 불편함을 겪기도 합니다.

vi) 어드벤스드 콤보


콤보 개수를 10개로 늘려주고 콤보 카운터 당 최종뎀 증가를 10%로 증가시켜 줍니다.

또한 80% 확률로 콤보 카운터를 2개씩 충전하게 만들어 콤보 수급 속도를 늘려줍니다.

무기 숙련도까지 올려줘서 최우선 마스터 스킬입니다.

vii) 컴뱃 마스터리
방무 50%를 증가시켜줍니다. 이 스킬 덕에 히어로는 방무로부터 오는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viii) 어드벤스드 파이널 어택
공격력과 파이널 어택의 데미지를 증가시켜 줍니다. 히어로 화력의 상당 부분을 담당하고 있는 스킬입니다.


E) 하이퍼 스킬


i) 레이지 업라이징


Y축으로 긴 강력한 공격기입니다.

DPS는 그리 높지 않어 카벨 막타와 공중에 있는 데미안 그리고 루시드 2페에서 주로 쓰이며

사냥에서는 후딜이 길어 잘 쓰이지 않습니다.

ii) 발할라
30초 지속 150초 쿨 스킬입니다. 지속시간 동안 레블을 강화시켜줘 사냥 시 필수 스킬이며 

슈스탠 능력이 있어 하매, 스우 그리고 윌에서도 매우 중요한 스킬입니다.

iii) 하이퍼 패시브 스킬들


위와 같이 찍으면 됩니다.

F) 5차 스킬 - 히어로 전용 스킬
i) 콤보 데스폴트




히어로의 유일무이한 회피기이자 메이플스토리 내 최강 유틸들 중 하나.

사냥에서는 광역기로 쓰입니다. 20초 쿨 1.6초 무적이라는 어마어마한 성능을 가졌습니다.

새도어 절개와 미하일 로얄가드를 제외하면 이보다 쿨이 짧은 무적기는 없습니다.

사용 시 콤보를 6개 소모하나 5초간 소모된 콤보 카운터만큼 최종뎀증을 줘 딜로스를 메꿀 시간을 줍니다.

유틸 개똥케로 취급받던 히어로가 이 스킬 하나 받고 윗점/바인드/텔포기 등등이 없음에도 유틸 최상위권 직업으로

취급 받습니다. 

ii) 소드 오브 버닝 소울




공격 시 추가타를 입히는 칼을 소환하고 레이징 블로우를 강화시킵니다. 75초 지속 120초 쿨. 사냥/보스 모두 필수 스킬.

사냥 시 소오버 - 발할라 - 소오버 - 인스팅트 무한 반복으로 지속적인 레블 강화가 가능하게 만드는 스킬입니다.

사냥 설치기로서의 기능은 거의 없는 거나 다름없는데 맵의 반 이상만 떨어져도 고정 상태가 풀리고 케릭터 옆으로

돌아와 소환형으로 변하기 때문입니다. 아르카나 동아와 같이 제자리 사냥터가 아니라면 활용이 매우 힘듭니다.

보스전 딜의 상당 부분을 담당하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데미안과 같이 이동이 많은 보스는 소환형으로 쓰고 스우 1페처럼 고정형 보스일 경우 설치형으로 쓰면 됩니다.

이는 소환형일 경우 공격을 해야 소오버의 추가타가 나가기 때문에 딜로스가 발생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iii) 콤보 인스팅트




김치 싸다구라고도 불리는 30초 지속 4분 쿨 극딜기입니다.

사용 시 콤보로 인해 증가되는 수치들을 올려주고 공간의 상처라는 추가타가 나가게 됩니다.

이 스킬의 장점은 당연히 압도적인 30초 딜과 추가 타수입니다.

30초 동안 평딜의 2배가량 되는 무지막지한 딜을 뽑아주게 만들며 인스팅트 추가 이전 히어로의

치명적인 단점이었던 극딜기 부재를 메꿔주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인스팅트도 단점들이 있는데 먼저 240초 주기 극딜기라는 점 때문에 파티원들과 극딜 주기를 맞추기가

쉽지 않습니다. 디코로 소통을하며 극딜 주기를 맞추는 하드 보스의 경우 파티원 전체가 인스팅트 쿨을 기다리며

딜 손해를 봅니다. 하드 보스를 생각하시는 고자본 분들이라면 꼭 고려해야 할 단점입니다.

하지만 이건 디코하면서 칼 같이 극딜타임을 맞추는 상위 보스의 경우라 중구난방으로 극딜기를 날리는

공팟이나 하드 보스 이하 보스들에서는 크게 부각되지 않는 단점입니다.

두번째 단점은 인스팅트 발동 시 콤보가 충전 될 확률이 50% 감소하여 데스폴트의 사용이 제한된다는 점입니다.

바인드가 걸린 극딜타임이 아니라면 인스팅트 타임 때 콤보 데스폴트로 잃은 콤보를 채우기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콤보어택의 최종뎀을 잃고 싶지 않다면 인스팅트 타임동안 집중하여 보스의 패턴을 잘 피하도록 합시다.


G) 5차 스킬 - 쓸만한 스킬


쓰는데 별 논쟁의 여지가 없는 쓸만한 스킬들입니다.

쓸샾과 쓸컴뱃(콤보 최종뎀 증가)은 딜 상승에 필수고 쓸윈도 공속 2단계를 올려야하는 히어로에게 필수입니다.

쓸심은 사냥 시에 유용하게 쓰입니다.


H) 5차 스킬 - 기타 공용 스킬들


i) 로프 커넥트
히어로는 윗점이 없습니다. 당연히 써야합니다.

ii) 오라 웨폰
발동 시 4초마다 추가타를 내보내는 스킬입니다.

최종뎀 6% 증가, 방무 16% 증가 지속시간 140초/쿨 180초라는 엄청난 성능을 가진 스킬입니다.

필수 마스터 스킬입니다.

iii) 에르다 샤워
공용 사냥기입니다. 하지만 제자리에서 써야하고 후딜이 길어 그다지 도움은 되지 않습니다.

iv) 메이플월드 여신의 축복
60초 지속 180초 쿨 극딜 버프입니다.

히어로는 무조건 쿨 240초인 인스팅트에 맞춰서 사용해야 해서 180초 극딜기인 직업보다 딜로스가 심합니다.

그러나 효율이 떨어져도 극딜 버프이니 필수 마스터 스킬입니다.

v) 블리츠 실드
사냥기로도 쓸 수 있으며 체력 비례뎀 100% 즉사기도 막아 내주는 스킬입니다.

쓸모가 없나 싶다가도 정말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 가능한 스킬입니다.

예를 들어 하루시 2페 나비 패턴에서 탄막이 즉사기인데 블리츠 실드 + 데스폴트면 피하지 않아도 패턴을 넘깁니다.

vi) 에르다 노바
히어로는 자체 바인드기가 없습니다. 6분 쿨 바인드기라도 필수입니다.

vii) 바디오브스틸
여러 슈퍼넉백 보스(하매, 스우, 윌)에서 프리딜 하는데 유용하게 쓰입니다.

1레밸 코어라도 가지고 있으면 때때로 요긴하게 쓰입니다.

viii) 스파이더 인 미러
에스페라 스토리 진행 시 얻을 수 있는 스킬 코어입니다. 히어로의 부족한 사냥을 보충해줍니다.

스킬 레밸이 높을 시 보스전 딜 점유율도 상당한 편입니다.


2. 히어로의 코강
A) 강화코어
히어로의 강화 코어는 보스전에서 쓰는 레블/파택/레업라를 강화합니다.

샤우트는 딜이 충분하다면 굳이 강화해서 코어 슬롯을 낭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가끔 인사이징/패닉까지 강화한다는 사람들도 봤는데... 



네... 제가 해봤습니다. 데미지 개미 똥만큼 올라가니깐 하지마세요.

전투분석 해보니깐 패닉이랑 인사이징 합쳐도 소수점 자리대 수준으로 올라갑니다. 인사이징/패닉/샤우트/레업라

/파택/레블 강화한다고 4코어 잡아먹어서 레밸 254에 슬롯 하나 뚫은 지금도 슬롯 모자랍니다.

만약 미코강 샤우트의 높은 원킬컷이 고민된다면 3코어 슬롯을 써서 샤우트에게 한 자리 주는 것도 좋은 선택지입니다.


B) 스킬 코어
사냥과 보스 딜에 큰 도움을 주는 소오버를 먼저 마스터합니다. 

그 뒤 인스팅트를 마스터하고 오라웨폰 그리고 메이플월드 여신의 축복을 마스터하면 됩니다.


3. 어빌리티
A) 보공/크리/상추뎀
최대 딜을 뽑아 낼 수 있는 어빌리티입니다. 첫 줄 공속으로 고민하시는 분들 많이 봤는데 쓸 수는 있으나

쓸윈 + 익스 그린으로도 풀공속이 가능해 최대 딜을 뽑고 싶다면 쓰지 않습니다.


B) 메획/크리/상추뎀


제 어빌입니다. 저야 275를 목표로 하기 때문에 쓰지만 딜을 원하시면 그냥 보공 쓰시면 됩니다.


4. 히어로의 사냥
A) 5차 이전의 사냥
최하위권입니다. 레이징 블로우의 짧디 짧은 범위, 후딜 쩌는 레업라, 30초 지속 150초 쿨 발할라, 느려터진 기동성.

그냥 히어로의 구성요소 하나하나가 사냥을 빡치게 만듭니다.

하지만 히어로를 본케로 삼으실 거면 200은 어떻게든 넘기실 테니 딱히 단점이라고 보긴 어렵습니다.

요즘 200 찍는데 얼마나 걸린다고...


B) 5차 이후의 사냥
히어로의 사냥은 소오버(75초) -> 발할라(30초) -> 소오버(75초) -> 인스팅트(30초)의 무한 반복입니다.

흔히들 히어로하면 떠올리는 현탐은 소오버를 풀강하는 순간 없는거나 다름 없습니다. 더군다나 강화 레블은

압도적인 Y축과 X축을 가지고 있어 매우 좋은 사냥기입니다. 심지어 후방 판정까지 있어 점프 타이밍을 맞춰야 

하는 타 직업 주력기와는 달리 그냥 휘두르면 케릭터 주변 몹들을 아주 깔끔하게 잡습니다.

그러나 히어로 낮은 기동성 + 사출기의 부재 + 유사 설치기 덕에 사냥 한계치가 매우 낮습니다.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사냥 자체는 편한데 한계치가 낮아 사냥 최하위권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5. 히어로의 보스
다들 관심 있어 할 주간 보스 위주로 간단히 정리해보겠습니다.

자세히 언급하고 싶으나 글이 너무 길어지기도 하고 팁게에 이미지 30장 제한이 있어서

추후 다른 글로 각 보스의 공략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보스 이름 옆에 적힌 난이도는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견해입니다.


A) 하드 힐라(쉬움)
데스폴트와 용사의 의지로 주요 패턴인 흡혈 블락이 가능합니다. 매우 쉽습니다.


B) 카오스 자쿰(쉬움)
팔 한쪽 편에 소오버를 박아두고 다수기로 패다가 팔이 다 떨어지면 인레이지를 켜고 치면 됩니다.

한쪽 팔을 완전히 제거하면 다시 재생이 되더라도 인레이지는 자쿰 본체를 최우선 타겟으로 잡고 때립니다.



이렇게요.


C) 노말 시그너스(쉬움)
윗점이 없어 노말 시그너스의 폭풍 패턴을 정말 잘보고 피해야 합니다.

또한 인레이지를 끄는 순간 데미지가 수직 하락해 스펙이 낮다면 신수처리에 쩔쩔 맬지도 모릅니다.

다만 인레이지가 자동 타겟이어서 시그너스만 팰 수 있는 점, 데스폴트로 기사단 사망 시 나오는 전체 제네시스를

회피 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매직 크래쉬로 시그너스의 공반을 무시 할 수 있다는 점은 단점을 커버 할 만큼

큰 장점입니다.


D) 카오스 핑크빈(쉬움)
핑크빈의 가장 위협적인 패턴인 아리엘과 핑크빈의 공반을 매직 크래쉬로 간단하게 막을 수 있습니다.

딱히 어려운 것이 없는 보스입니다.


E) 하드 매그너스(어려움)
윗점이 없어 팽이 돌리기를 피하지 못하고 텔포기/바인드기 또한 없는 히어로는 하드 매그너스가 꽤 어려운 편입니다.

하지만 바인드 대신 발할라의 슈퍼 스탠스로 팽이 돌리기를 씹으며 딜이 가능하기에 답이 없는 수준은 아닙니다.

데스폴트도 있고요.

바오스도 슈스탠이 있으나 하드 매그너스가 어려울 스펙이면 대부분 바오스의 활용이 어려운 레밸이실 겁니다.


F) 카오스 반반(쉬움)
딱히 어려울 게 없습니다.

히어로의 주력기가 후딜이 긴 편도 아니라 점프 패턴도 쉽게 피하고 마지막 발악 패턴 때는 발할라로 슈퍼넉백을

씹고 프리딜이 가능합니다.


G) 카오스 블러디 퀸(쉬움)
분노 얼굴은 그냥 어두워지든 말든 보스 중앙위치를 유지하면서 후드려 패면됩니다.

희열 얼굴은 적당히 타이밍 봐서 더블점프하면 오히려 프리딜 타임을 주는 패턴입니다.

비탄 얼굴의 주요 패턴인 언데드와 공반은 데스폴트와 매직 크래쉬에 막힙니다.

유혹 얼굴 거울 처리가 좀 힘드실 수도 있는데 히어로는 데스폴트가 있어 비탄얼굴의 언데드를 위해 굳이 용사의

의지를 아낄 필요가 없습니다. 용사의 의지의 상태이상 무시 능력을 이용해 카퀸의 봉인 평타를 무시하고 

거울을 뽀개도록 합시다.


H) 카오스 삐에르(보통)
분열 컷을 최대한 낮추려면 프리딜이 가능한 파랑 모자 추격 패턴 동안 뒤로 슬금솔금 빠지며 패닉 인사이징을 박고

잃은 콤보를 채우고 버프를 씁니다. 그 후 인스팅트를 켜면서 에르다 노바를 던집니다.

분열 컷이 아니더라도 1인기가 주력기인 히어로는 하나씩 골라내서 잡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동기가 부실해 보스 패턴을 활용하는데 익숙지 않다면 둘을 떼어 놓는데 애를 먹을 수는 있습니다.


I) 카오스 벨룸(쉬움)
애초에 카오스 벨룸은 패턴이 숙지되면 어느 직업이든 깰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는 보스입니다.

다만 히어로는 꼬리 유도를 잘못 해 죽을만한 상황이 오더라도 데스폴트로 간단히 살 수 있어 더 쉽습니다.

짜잘한 팁으로는 목이 들어가기 전 막타를 데미지가 높은 레이지 업라이징으로 치는 거 정도가 있겠네요.


J) 카오스 파풀라투스(쉬움)
흔히 운빨 ㅈ망 보스라고 불리는 카오스 파풀라투스입니다.

하지만 20초 쿨 1.6초 무적기를 가진 히어로에게는 실력 보스입니다. 패턴을 숙지하고 데스폴트를 적절히 활용하면

타 직업에 비해 매우 낮은 난이도로 깰 수 있습니다.


K) 노말/하드 스우(1페 보통, 2/3페 쉬움)
히어로에게 스우 1페는 굉장히 고통스러운 구간입니다. 상태이상을 거는 잡몹들 때문에 지속적으로 인레이지

키고 끄고를 반복해야 해서 딜로스가 굉장히 크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딜컷도 아주 높아지고 스우의 빠른 풍차돌리기 패턴도 동일 스펙 타 직업에 비해 더 많이 봅니다.

이렇게 많은 어려움이 있음에도 1페의 난이도를 보통으로 잡은 이유는 1페의 주요 패턴인 레이저를 

데스폴트로 쉽게 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속도의 레이저 패턴이라 가정할 시 끝에서 데스폴트 + 돌진을 쓰면 패턴을 회피합니다. 그리고

내려오는 레이저가 다시 하단 끝에 가기 전에 데스폴트 쿨이 돕니다.



이렇게요.

노말 스우를 솔격 할쯤이면 슬슬 바오스를 적극적으로 활용 할 수 있을만한 코어 슬롯이 될 겁니다.

2/3페의 경우 바오스 + 발할라 콤보로 스우의 슈퍼넉백을 무시하며 프리딜이 가능하며 스우는 보라구체 패턴을

제외하고 인스팅트를 정직하게 맞아주는 샌드백 보스입니다. 데스폴트로 분쇄기 회피도 가능해 매우 쉽습니다.


L) 노말/하드 데미안(어려움)
패턴이 어렵기 보다는 딜로스가 너무 극심해 어려운 보스입니다. 

자체바인드가 없고 지속극딜기를 가진 히어로에게 지랄견 비글마냥 텔포하고 공중에 뜨는 데미안의 패턴은

최악입니다. 운이 안 좋으면 몇 대 못 때리고 인스팅트가 꺼질 수도 있습니다.

2페 때 나오는 초월석 패턴 또한 이동기가 부실한 히어로에게 최악입니다. 스펙이 낮으면 낮을수록 초월석 3개

패턴이 스킵이 안 되어 혈압이 오르는 것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느린 이동기로 초월석 끌어 모으고 반대편으로

뛰어 보스를 칠려고 하면 초월석으로 데미안이 텔포합니다.

위협적인 즉사기가 별로 없어 데스폴트의 활용도가 낮고 히어로가 없는 우월한 이동기, 자체바인드 그리고

10초 순간 극딜기가 더 중요한 보스라 낮은 스펙으로는 크게 스트레스 받는 보스입니다.


M) 노말/하드 루시드(1페 어려움~2/3페쉬움)
히어로의 인레이지(모든 스킬을 1인기로 변경)로 인해 잡몹처리가 힘들어 1페가 어렵습니다.

딜찍누가 안 되는 팟이라면 잡몹처리가 뛰어난 직업들로 나머지 파티원들을 구성하는 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나로같이 잡몹처리가 안 되는 직업이랑 같이 루시드를 뛰게 되면 파티원들 모두 평소보다 훨씬 더 많은 데카를

사용하고 2페에 진입하는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2페의 경우 히어로는 굉장히 좋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서 사냥 문단에서 강화 레이징 블로우의 우월한

x축과 y축에 대해 언급 한 적이 있습니다. 레이징 블로우의 우월한 범위는 루시드가 어느 방향으로 날아오르든

대충 갈겨도 스킬이 적중 되게 해줍니다. 이뿐만 아니라 콤보 포스로 루시드를 따라잡을 수도 있고 위협적인 칼날

패턴과 레이저 패턴을 데스폴트로 매우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하드 루시드의 나비 패턴 또한 매우 쉽게 피해집니다. 하드루시드의 나비 패턴은 즉사기라 굉장히 힘든 패턴 중

하나인데 이 패턴은 끝까지 닿는 탄막을 총 두 번 뿌립니다. 히어로의 경우 그냥 맨 위에서 가만히 있다가 첫 번째

탄막은 블리츠 실드로 막고 두 번째 탄막은 데스폴트로 막으면 됩니다. 데스폴트로 인한 콤보 낭비가 싫으시면

한 턴만 집중해서 피하고 두 번째 턴은 블리츠 실드로 막으면 됩니다.

3페는 언급 할 필요도 없습니다. 30초 극딜기인 인스팅트는 히어로가 하루시 캐리머신으로 활약 할 수 있게

해줍니다.


N) 노말/하드 윌(쉬움)
드디어 제가 가본 마지막 보스인 노말/하드 윌입니다. 1페의 경우 워낙 패턴이 쉽기도 하지만 히어로의 경우

데스폴트로 기둥 패턴을 씹을 수 있어 더더욱 쉬운 편입니다.

2페의 경우 데스폴트로 달빛 게이지가 모일 때까지 좀 더 쉽게 버틸 수 있으며 거울 패턴 때 거미줄에 갇히거나

거미 다리에 맞을 위기가 오면 데스폴트로 패턴을 회피 할 수 있습니다.

3페도 데스폴트의 활용이 빛납니다. 윌 3페의 경우 흰 거미 패턴 때 패턴을 회피하려다가 독이 걸린 파티원과

부딪혀 죽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히어로는 평상시에는 돌진으로 흰 거미 패턴을 피하다가 독이 걸린

파티원이 있을 때 흰 눈이 뜨면 데스폴트를 써 제자리에서 회피 해 독이 걸린 파티원과 부딪혀 죽을 일이 없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윌은 기본 평타에 슈퍼넉백이 붙어있는데 발할라 + 바오스로 인해 히어로는 프리딜이 매우 쉬운

편입니다.


6. 히어로라는 직업에 대한 평가
A) 장점
- 보스 딜 최상위권
- 단순무식한 딜 구조
- 30초 극딜기
- 20초 쿨 1.6초 무적기


B) 단점
- 고스펙 요구(낮은 크리, 높은 샤우트 원킬 컷(코강 강화 X시), 어중간한 사냥기 원킬 컷 등)
- 사냥 최하위권(한계치 낮음)
- 잡다한 유틸기의 부재(윗점, 바인드, 텔포기 등등)
- 후진 이동기


C. 총평
한가지는 말할 수 있습니다. 히어로는 단순무식한 보스 케릭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정말 후회하지 않을 케릭터입니다.

30초 극딜기와 다른 유틸기들의 부재를 씹어먹는 20초 쿨 무적기는 당신을 만족시켜 줄 것입니다.

다만 기동성이 답답한 케릭이나 느린 사냥을 극혐하시는 분이라면 정말 비추천합니다.

어쨌거나 메이플은 보스를 하는 시간이 1시간이라면 사냥을 하는 시간이 23시간은 되는 게임이니깐요.














그럼 다음에 또 다른 히어로 공략으로 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