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각양입니다.

♡이 글을 쓰기 전 전 플위를 비롯한 모든 직업의 개선을 응원합니다.♡

이 플위 개선안 n일차는 플위가 좋아질때까지 계속될것이며 날짜가 지남에 따라 제 레벨도 계속 오를 것입니다.
그럼 플위에게 있어 어떤걸 고쳐야 할지 알아보도록 하죠!

*테섭과 연관된 사항은 T로 표기했습니다.

1. 플위의 문제점
1.1 너무나도 많은 마나 소모량 T
일부 보스전과 무릉의 인식도 성능도 최악으로 만든 문제점.
마나 소비량 증가 패시브 완화와 번엔리스트 버프로 상황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1.2 오류
오류가 하나 둘씩 수정되고 있긴 한데 아직도 플레임 디스차지 증발오류라는 치명적인 오류가 남아있어요.
또한 오류라고 보긴 뭐하나 주력기인 오비탈이 컴퓨터 사양에 따라 타수가 확 달라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1.3 평딜 구조문제
(대충 무릉 53층몹 오비탈 못맞추는 짤)
1.2번과 공유되는 문제로 디스차지의 오류부터 오비탈 y축 문제가 있습니다.
오류는 말할 것도 없고 오비탈 y축은 스우가 좀만 위로 떠도 땅바닥에 붙으면 안맞을 정도로 심각해요.
더군다나 블비탈의 경우 보스 크기에 따라 2타밖에 맞지 못하기도 하며 그마저도 버닝리전 내부에서 딜링해야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뭐 보조스킬이 있는 한 평딜이 낮을 수 있단거엔 동의하는데 적어도 저런 문제가 있단건 좀 아닙니다.

1.4 무릉 최하위권 직업
현 무릉보상은 '전직업' 상대평가로 돌아갑니다.
따라서 무릉 하위권 직업은 상위권 직업들에 비해 동일스팩으로 포인트를 더 적게 얻을 수밖에 없죠.

플위같은 경우 층마다 설치해야하는 버닝리전, 오버로드+속사기+물몸으로 인한 정신나간 마나소비, 그냥 낮은 딜, 리셋직업 등 한두가지만 있어도 힘들어지는 요소를 4가지 이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나마 무릉에서 유리하게 만드는 스킬이라는 인플서와 미스칩마저 통계상 낮은 10초딜, 층간 무릉 공백으로 인해 낮아지는 미스칩 딜과 마력 버프 성능땜에 장점마저 약화되는 상황입니다.

무릉 상위권은 절대 바라지도 않으니까 중하위권 라인이라도 갔으면 좋겠습니다.


2. 방안
*5차스킬의 경우 25레벨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1.플레임 디스차지
최소 요구스택 2개가 삭제되고 최대 스택이 4개로 감소됩니다.
여우불 사용시 최초 공격대상이 사라질경우 여우불이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사자 데미지가 1000% 데미지 12회로 변경되고 여우불 갯수가 4개로 감소되나 쿨타임이 8초로 감소됩니다.
(디스차지 딜 25%가량 늘어난다 보면 되며 사자판정이 롤백됨)

의도:쿨 다됐음에도 불구하고 스킬 사용하지 못할 수 있는 디메리트 삭제
오류수정
스킬의 범용성 향상


2.파이어 블링크
발판 위에 설치한뒤 해당발판이 사라져도 그대로 유지하게 됩니다.
패시브로 최대 이동속도가 20만큼 증가하게 됩니다.

의도:그냥 하나의 불덩이인데 그냥 발판이 사라져도 유지됐으면 좋겠네용...
플위가 직업중 이동속도가 매우 낮은편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3.오비탈 플레임
공의 범위가 35%만큼 증가합니다.
하이퍼 스킬의 퍼뎀 90%p감소가 삭제됩니다.

의도:하자가 여러모로 많은 주력기 개선


4.인피니티 플레임 서클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에서 1초로 감소됩니다.
공격주기가 30%만큼 감소되며 이에 따라 깃털 소비량이 초당 1개에서 0.7초당 1개로 변경됩니다.

의도:인플서와 비슷한 케이스의 스킬도 0.5초 or 1초인 경우가 많으니 인플서도 1초로 해줘야 합니다.


5.플레임 베리어
사용시 상태이상 면역 기능이 추가됩니다.

의도:4차스킬로써의 가치 향상


6.드래곤 슬레이브
시전시 캐릭터 뒤에 마법진이 설치되며 마법진이 전방으로 공격하는 것으로 변경됩니다.

의도:이정도의 스킬은 설치기가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7.버닝리전
버닝리전 데미지 증가 기능이 즉시 적용시키는게 아닌 버프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플위나 파티원이 버닝리전 내부로 들어올시 30초간 데미지가 증가되는 버프가 부여되며 내부에 있을시 30초로 유지됩니다.

의도:솔플시 제한된 딜링공간 문제 해결


8.블레이징 오비탈 플레임
이그니션 터뜨릴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공격범위가 40%만큼 증가합니다
돌아올때 최대 사거리가 1350px에서 3000px로 증가합니다

의도:쿨까지 붙은 시점에서 이그니션 터뜨리는 기능은 있어도 된다고 봄.
작은 보스를 대상으로 더 약해지는 딜 보완


9.오버로드 마나
스킬당 마나소비에서 전투상태에서 초당 마나 3% 소비하도록 변경됩니다.
또한 적 공격할시 10초마다 마나가 최대마나의 10+(스킬레벨)%만큼 회복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의도:마나문제를 해결하려면 이 패치정돈 해야하지 않을까 생각함

10.엘리멘탈 플레임
지속시간이 30초로 증가합니다.

의도:8초가 너무 짧음.


아무리 레벨 255 이상이라 해도 이 직업의 모든것은 알지 못합니다.
그러니 더 필요한게 있으시다면 댓글로 적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