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네 입문자들을 위한 정리

인게임 내에서 귓으로, 알게된 키네분들에게서 자주 받는 질문들을 위해 글 한 번 올려봅니다.

인벤 키네 게시판가도 마땅히 볼 만한 글이 없다고 귓으로 질문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써볼게요

수정도 계속해서 할 것이고, 여러분들의 피드백도 반영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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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키네시스 전반적
키네시스는 pp라는 특수한 자원을 사용, 자원을 수급하는 스킬과 소모하는 스킬로 이루어져있음

한정된 자원을 소모해서 사용하는 스킬이므로 데미지 퍼센트가 대부분 괴랄함
-> 돌스공이라 기본 퍼뎀도 높은데 얼티메이트 스킬들의 퍼뎀은 숫자만 보면 미친 수준(하지만 현실은..)

여러가지 디버프를 걸고 pp를 수급하고 사용하며 보스전을 해야하기 때문에 난이도가 높은 편

필수 디버프 싸이킥 그라운드, 싸이킥 드레인, 싸이킥 포스, 싸이킥 브레이크(버프이나 편의상 디버프에 적음)

각기 다른 유지시간과 쿨타임을 계산해가며 보스에게 묻혀야 온전히 딜을 뽑아낼 수 있음

사냥 주력기 싸이킥 그랩, 싸이킥 토네이도, 싸이킥 불릿
보스 주력기 싸이킥 그랩, 싸이킥 불릿, 싸이킥 샷, 얼티메이트-B.P.M, 얼티메이트-무빙 매터, 메테리얼(싸이킥 오버 극딜 시)

사냥, 보스 둘 다 싸이킥 그랩/싸이킥 드레인으로 pp 수급을 하며 나머지 스킬들로 pp를 털어가면서 사용

각종 유틸
매드 크래시(슈퍼 스탠스)
얼티메이트-딥 임팩트(텔레포트 판정, 공반/공무/마무 등 버프 해제, 바위 상태 시 슈퍼 스탠스)
싸이킥 드레인(시전 모션 슈퍼 스탠스)
싸이킥 무브(스킬 캔슬, 에버싸이킥-싸이킥 무브하면 무적 상태로 돌아다닐 수 있음, 슈퍼 스탠스)
에버싸이킥, 에테리얼 폼(무적기/에테리얼 폼은 mp가 없는 관계로 hp가 달지만 무적기이긴 함)
싸이코 메트리(바인드)
싸이킥 실드2 사용 시 자체 스탠스 100%

버프 3개여서 펫 자동 버프 3개면 편-안하게 다닐 수 있음

기존에는 싸이킥 샷의 높은 원킬 컷으로 인해 크게 추천하진 않았으나, 불릿 출시 이후 원킬컷이 낮아져 저자본들도 손에만 익고 재미만 느낀다면 충분히 키울 수 있다고 생각


1. 링크 및 유니온
필수메르(경험치 15%), 아란(콤보킬), 에반(룬지속), 데벤(뎀10%), 팬텀(크확15%), 루미(방무15%), 제논(올탯10%), 데슬(보공15%), 제로(방무10%), 일리움(최대 뎀12%), 아크(최대 뎀10%), 카데나(낮은 몹 뎀6%, 상태이상 6%), 엔버(10초 동안 데미지 45%)

※ 카데나 상태이상 데미지 6%는 싸이킥 포스 적용

선택 레지스탕스(부활 시 무적), 은월(10% 확률로 생존)

유니온 (순서는 개인적인 생각)
제로 -> 나로 -> 신궁 -> 데벤져 -> 와헌, 메르, 은월 -> int를 올려주는 직업들
※ 제로가 풀려있거나 생성되어있는 상태면 1순위(경험치 버프이기 때문) 그 이후로 크확을 위해 나로/신궁 키우고 키우기 쉬운 데벤져를 키움. 와헌 메르 은월은 취향에 따라 순서대로 키우면 됨


2. 200 이후 사냥터
소멸의 여로: 동굴 아래쪽, 동굴의 서쪽길2, 동굴의 동쪽길2, 아르마의 은신처, 숨겨진 호숫가(버닝)
츄츄 아일랜드: 격류지대1,3, 고래산 정상 (제가 츄츄에 있을 당시 오류로 격류 사냥이 불가해서 고래산에서 했음)
레헬른: 악몽의 시계탑 4,5층 (버닝 높은 곳)
아르카나: 동굴 윗길 깊은 곳 1,2 (샷 원킬이 안나면 2, 나면 1인데 이젠 불릿이 있어서.. 마릿수는 1이 더 많음)
모라스: 폐쇄구역1
에스페라: 거울에 비친 빛의 신전3(불릿 너프 후에도 아주아주 좋은 사냥터)
245 이후: 고통의 미궁 최심부5(신전3 자리 없을 때 한 번쯤 가봄직 한 사냥터 왔다갔다하며 불릿만 쓰면 됨)

리멘은 아직 가보지 못해서 가보신 분 추천 부탁드려요.


3. V매트릭스 코어 강화
필수: 그랩, bpm, 메테리얼
선택: 트레인, 텔키, 드레인

잡 코어가 매우 많아서 세줄옵을 뽑는데 어려움, 그럴 경우 텔레키네시스를 섞어서 해도 무방

세 줄 코어 3개로 할 경우

물질과 주먹의 싸이킥 그랩
유술과 물질의 얼티메이트-B.P.M
주먹과 유술의 메테리얼

2개 17레벨 1개 16레벨 하면 풀코강 가능

6코어로 할 경우 3줄 4개를 뽑아서 25/25 압축을 하거나.. 아니면 6개를 그대로 쓰는 방법도 있는데 입문자들에겐 그닥 추천하진 않음(드는 돈에 비해 오르는 딜량이 미미함)

스킬 코어의 경우 얼티메이트-무빙 매터는 풀강을 하는 것을 추천, 딜 지분율이 어마어마하게 높음

불릿 같은 경우는 1레벨로도 사냥에 사용하기에는 무방하나 풀강하면 샷 대용으로 사용 시 딜링이 편해지므로 강화하는 것을 추천(나중가면 풀강하게 되있음)

싸이킥 토네이도는 강화 안해도 무방, 저는 나오는 것만 강화했고 나중에 하드 보스 갈 일이 생긴다면 풀강할 예정


4. 어빌리티 및 하이퍼 스킬
첫째줄 보공 / 공격속도 1단계 증가

둘째줄, 셋째줄 자유

키네시스는 자버프 이외에 2단계 공격속도를 더 올려야 풀 공속이 되는데, 익스그린+윈부를 계속 유지해야한다.
공속 1단계는 편의성에 좀 더 중점을 둔 어빌리티임

하이퍼 스킬의 경우 그라운드와 싸이킥 샷의 방깎이 중첩되지 않는다는게 밝혀진 후 2가지로 나뉨

일단 필수적으로 찍어야하는 것들

싸이킥 그랩-보스 포인트, 리인포스
싸이킥 그라운드-퍼시스트
싸이코 브레이크-인핸스

여기서 2가지로 나뉘는데

싸이킥 그라운드-리듀스 가드(방깎 비율 2배 증가) or 싸이코 브레이크 - 쿨타임 리듀스냐 인데

개인적으로 어차피 브레이크 쿨타임마다 쓰는데 쿨타임 줄어들어서 더 귀찮아지고 싶지 않아서 걍 리듀스 가드 찍음

취향 차이인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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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에 올라갔네요;; 보잘 것 없는 글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많은 피드백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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