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타임 전부 따로놀게 제각각으로 도는 디버프 버프들
스커땜에 가려져서 그렇지 샷메타가 메이플에서 보스전 후딜로 치면 누구한테도 지지 않는듯. 계속 깔아줘야하는 버프 디버프도 일일이 불편할 정도의 후딜 다붙여놨음.

그리고 키네 안어려워요 쉬워요 하는 분들이 좀 보이는데
카데나 블래처럼 컨트롤 자체가 어려운게 아닐 뿐이지 메이플에서 pp같은 시스템이 또 있을까 싶음.
보통 별도 자원 써도 데몬포스나 제로처럼 사용량대비 자원수급은 수월해서 스킬은 자유롭게 씀. 키네마냥 항상 마나갈증에 미쳐버리고 하루종일 앞으로 남은 pp로 스킬을 뭐쓸 수 있는지 머리굴려야 하는 상황은 안옴. 오버 썼을때 느낌이 ‘원래 이정도 자원 쓰는게 정상이 아닐까’ 싶음.

그리고 가장 중요한 수급스킬인 드레인은 범위도 너무 좁음 ㅋㅋㅋ 쿨달린 고정설치기인데 범위가 카데나 메일스트롬 정도는 돼야 문제없이 써먹을듯. 그리고 이거도 계속 써야하는데 후딜 짜증남 닼나 비홀더 쇼크 임팩트처럼 후딜0초로 나가도 모자랄판에 말임

그리고 그놈의 컨셉좀 갖다버리고 데몬점프 패치한거처럼 그랩으로 몬스터 안줍기 기능좀 ㅜㅜ 버그도 못고치는주제에 버그보다 컨셉이 더 중요한건지

여튼 좀 편의성이 많이 안좋은 캐릭이라 생각함. 후딜땜에 답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