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점-


현재 수정된 어비셜 라이트닝은 지난 테스트서버때의 어비셜 라이트닝보다는
확실한 상향이 된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현재 배틀메이지의 딜 구조는 다크 라이트닝의 징표를 적에게 뭍히고
공격을 통해 징표를 터트려 데미지를 주는 방식의 딜 구조입니다.

이러한 딜 구조로 인해 배틀메이지의 실전 딜 효율은 뒤에서 손을 꼽을 정도입니다.
비슷한 딜 구조의 다른 직업들과 비교해도 배틀메이지의 실전 딜량은 훨씬 낮은 수준입니다.

이러한 구조를 완화시키기 위해 운영진 측은 5차 스킬인 블랙 매직 알터를 출시하였습니다.
덕분에 다크 라이트닝의 징표에 대한 의존도가 약간 감소한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번 5차 스킬인 어비셜 라이트닝은 블랙 매직 알터로 완화된 딜 구조를 다시 부수고
딜을 넣기 위해선 직접 텔레포트로 딜을 넣으라는 방식으로 못을 박은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따라서 어비셜 라이트닝과 블랙 매직 알터와의 관계를 고려해 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또한 쿨타임과 지속시간을 조정하여 가동률을 높이며 높은 리스크를 완화시킬수 있는 유틸을 주셨으면 합니다.

이번 5차 스킬이 본 서버에 공개된후 추가 개선을 위해선 오랜 기간이 걸린다는 것을 잘 알고있습니다.
그 기간은 유저들의 깊은 한숨이 된다는 것 또한 잘 알고 있습니다.

부디 유저들을 위해서 고칠것 없는 완성된 상태로써 본 서버에 출시해주셨으면 합니다.



-개선 사항-

1.  강화된 다크라이트닝의 데미지를 징표를 터트릴시의 데미지로 이전.

: 현재 어비셜 라이트닝과 블랙 매직 알터와의 엇나간 관계를 개선할수 있으며, 
추후 징표의 개선 (징표 1회 소모시 소멸 → 징표 n초 유지로의 개선) 이 이루어질시의 기댓값 등을
확 끌어올려 줄수 있게 됩니다.

+ 어비셜 라이트닝 데미지의 징표로 이전 후 사라진 다크 라이트닝의 강화를 보완하는 방안으로
지속중 강화된 다크라이트닝은 기본 다크라이트닝의 데미지와 타수를 소폭 증가하는 쪽으로 보완.


2.  배틀메이지의 높은 리스크를 완화 시킬수있는 유틸 추가.

: 현재 배틀메이지의 딜 구조는 일명 '피블텔' 이라는 구조로 굉장한 리스크를 갖고 있는 직업입니다.
이러한 리스크를 완화 시키기 위해 명계의 통로를 이용한 텔레포트시 1~2초 가량의 무적을 주셨으면 합니다.

혹은 명계의 통로를 아예 패시브화하여 일정 간격으로 통로가 주변에 생성되며 
통로를 이용한 텔레포트시 1~2초 가량의 무적을 주셨으면 합니다.


3. 다크 라이트닝의 코어 강화 효과 적용.

: 어비셜 라이트닝은 다크 라이트닝 스킬의 강화형으로 다크 라이트닝 스킬의 마스터를 전제로 두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적용 되지않고 있는 다크 라이트닝 스킬의 코어 강화 효과를 적용시켜 주셨으면 합니다.


4. 쓸모없는 부가효과의 변경.
: 현재 어비셜 라이트닝의 스킬은 크확 100%와 방무 20% 라는 부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크확은 크확 100%를 기본으로 맞추고 있어 있으나 마나한 효과이며 방무 또한 다크 라이트닝 스킬의
코어 강화가 적용된다면 쓸모없는 부가 효과들 입니다.

따라서 현재의 쓸모없는 부가 효과들을 최종 데미지 증가라는 부가효과로 변경해 주셨으면 합니다.


5. 쿨과 지속시간을 조정해 가동률 상향.
: 쿨타임 200초에 60초 지속시간은 현재 딜을 짧은시간에 압축해 넣어야 하는 보스들에게는 알맞지않은
쿨타임과 지속시간입니다.

200초 쿨타임 / 60초 지속 시간 →100초 쿨타임 / 40초 지속 시간
으로 변경하여 가동률을 높이며 시전중 있는 무적을 더욱 잘 활용 할수 있게 해주셨으면 합니다.



이 외에도 기본적으로 개선해야할 배틀메이지의 문제점은 굉장히 많습니다.

배틀 레이지 스킬의 1인 제한 삭제후 패시브화 및 데미지 증가의 최종 데미지화 
피니쉬 블로우의 사거리 개선을 위한 유니온 오라시 강화되는 사신의 낫 패시브화
보스들의 움직임과 패턴으로 인한 블랙 매직 알터의 딜 누수 및 처참한 실전 히트율
다크 제네시스에 붙어있는 배틀 스퍼트와 다크 체인의 데미지 % 증가에서 %p 증가로의 개선
마법사 치고는 너무나도 낮은 MP로 인한 에테리얼폼과 오버로드 마나 사용시에 있어서의 손해
다크 라이트닝의 검은 징표의 1회성 소모로 인한 악랄한 딜 구조를 검은 징표 n초 유지를 통해 완화
너무 높은 데미지 % 증가와 마력% 증가로 인한 투자 효율의 문제 등등...

대표적인 문제들만 꼽더라도 굉장한 양의 문제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5차 스킬의 추가 개선으로 인한 배틀메이지란 직업의 여러 문제들에 관심을 더욱 가져줬으면 좋겠습니다.
그 관심으로 인해 배틀메이지란 직업이 잊혀지지 않았다는 것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