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편에서는 각각의 단일 스킬 활용에 대해서 적어 봤따면
이번에는 연계를 중점으로 공략을 적어볼까 합니다.

1편 링크 올려드립니다.
http://www.inven.co.kr/board/maple/2304/23812?p=1&category=&iskin=&mskin=&sort=&orderby=

전 글에서도 설명했지만 카데나 캔슬은
평1 이후 스킬을 사용하여 최종데미지 증가를 적용받고 스킬 이후 평타를 활용하여 후딜캔슬을 하게됩니다.
평-스킬-평-스킬-평-스킬 이런 식으로 말이죠.

카데나의 스킬들은 어떤 스킬은 후딜이 길고, 어떤 스킬은 공중판정을 받고
심지어 특정상황에서는 판정 적용이 다른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일부 판정은 외워두면 연계에 큰 도움이 됩니다.
1탄 공략에 적어둔 내용을 일부 참고하시면 연계가 훨씬 수월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카데나의 dpm표에서는 평1 타격이 이루어져야하니 적과 거리가 딱 붙어 있어야 합니다.
특히 샷건이나 봄을 이용해 뒤를 빠져서 스킬을 우겨넣게 되는 경우에는 평1이 잘 안들어 갑니다.
프로페셔널 에이전트의 추가타가 평1에도 적용되니 이 때만큼은 가능하다면 붙어서 딜합시다.
물론 윙대거 타격도 맞춰야 하니 가장 최적화 된 딜 위치는 평1 타격이 겨우 맞을 위치겠네요.

사실 가능한 캔슬 조합을 모두 적어두지만 실제로 사용하는건 일부에 지나지 않습니다.
개개인의 습관 버릇 등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고 일부 캔슬은 안정성이 떨어지거든요.
제가 자주 사용하는 캔슬은 따로 빨간색으로 표시해 두겠습니다.

연계 공략
연계와 연계끼리는 합쳐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미터 - 샷건 + 샷건 - 클로 = 시미터 - 샷건 - 클로)
(항상 논체인아츠 스킬 사용 시 평1타가 들어가는 걸 전제로 하고 그렇지 않을 시 별도로 설명했습니다.)
(ex 나이프 봄 시미터 샷건 클로 = 평1 나이프 평1 봄 평1 시미터 평1 샷건 평1 클로)


0. 웨폰버라이어티
스킬 연계 시 전과 다른 서몬스킬 타격이 번갈아 이루어지면 웨폰버라이어티라는 추가타가 발동됩니다.
ex) 시미터 - 샷건 - 클로 / 시미터에서 샷건으로 바뀌면서 1회, 샷건에서 클로로 바뀌면서 1회가 발동

해당 추가타는 0.25초라는 쿨타임이 있어서 동시에 스킬이 들어가게 되면 추가타가 증발하게 됩니다.
웨버 증발이 쉬운 연계는 별도로 해당 연계에 서술해 두겠습니다.

1. 시미터
시미터는 카데나의 유용한 유틸기술 입니다.
중요한 순간에 사용할 수 있도록 너무 난발하시면 안됩니다.

-(공중)시미터 클로
클로가 공중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점프 시미터 클로로 연계가 가능합니다.
다만 시미터가 텔포 시작부터 도착 전까지는 캔슬이 되지 않고 평타 연계도 넣기 위해서는
시간을 좀 더 기다렸다가 클로를 입력해야 되서 빠르게 이동할때는 그냥 평타 연계를 안하기도 합니다.


(해당 움짤에서는 클로를 뒤로 사용했는데 시미터 후 텀을 주시고 뒤 누르신 다음 클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만약 클로를 너무 빠르게 입력하신다면 텔포판정이 적용안되니 주의하시고
이를 응용해서 딜을 넣을 수도 있지만 안정성이 떨어지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샷건 - 시미터 - 클로, 봄 - 시미터 - 클로로 점프해서 사용도 가능하나 중요도가 낮아 밑에 설명하지 않습니다.)


(샷건으로 공중에 뜬 상태에서 시미터 입력 후 클로를 연타하시면 됩니다.)
(다만 클로 발동 시 평1을 사용할 수 없어 최종데미지 손해를 일부 보게 됩니다.)

-시미터 나이프
시미터 후 나이프로 연계 시 시미터 돌진이 캔슬됩니다.

(시미터 나이프로 제자리 캔슬을 한 모습입니다. 이후 다른 연계와 호환이 잘됩니다.)

-시미터 윙대거
시미터 후 윙대거로 연계가 가능하지만 윙대거 진행도중 강제로 전진하게 됩니다.
단, 이때 윙대거가 캐릭터의 후방에서 발동되기 때문에 윙대거 타격을 안정적으로 맞출 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시미터 윙대거 연계 시 윙대거가 도착 위치보다 뒤에서 나가는 모습)

-시미터 샷건 체이스 or 시미터 샷건 클로
시미터 후 샷건을 사용하면 시미터 돌진이 캔슬됩니다.
그리고 시미터에 공중판정일 일부 있기 때문에 그냥 샷건보다 소폭 높게 올라갑니다.
보통은 시미터 샷건을 했으면 클로로 마무리 합니다.
만약 클로가 쿨이라면 샷건이 완전히 발사 된 후 체이스로 끊어주셔도 됩니다.


(시미터와 샷건만 쿨이돈다면 사용해볼만한 기술입니다.)

-시미터 봄
시미터 후 봄 연계 시 시미터에 공중 판정이 있어 시미터로 지나가는 경로에 봄이 깔리게 됩니다.
단, 시미터로 이동 후 지형에 막히게 된 상태에서 봄 입력 시 정상적으로 봄 후방이동이 진행됩니다.

둘이 제자리에서 연계 하고 싶으시면
시미터 - 체이스- 봄 - 체이스 or 봄 - 체이스 - 시미터 - 체이스 빠르게 하시면 됩니다.
(제자리 연계가 안되는 시미터 - 봄을 체이스를 이용해 강제 연계했습니다.)

-시미터 브릭
시미터 후 브릭 연계 시 시미터의 강제이동은 캔슬되지만 브릭으로 인해 소폭 전진하게 됩니다.
브릭 연계 후 클로를 짧게 눌러 브릭의 전진거리를 줄일 수 있습니다.

-시미터 배트
시미터 후 배트 연계 시 시미터의 강제이동이 캔슬 됩니다.
배트 재사용이 터져서 배트가 연속 사용이 가능할 때 배트-배트-배트-시미터-배트-배트-배트를 이용하시면
웨폰 버라이어티 1회를 더 넣을 수 있게 됩니다. 시미터만 가능한게 아니라 다른 스킬로도 응용 가능해요.
단,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 사용 시 배트를 제외한 스킬의 빈도를 줄여야해서 깡 배트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2. 클로
클로는 별도의 연계가 되지 않아 영상을 첨부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땅에 착지한다는 점을 이용해 다른 연계와 부드럽게 이어갈 수 있습니다.
(ex 공중에서 클로 - 시미터 - 샷건- 클로)

3. 나이프
나이프가 무난한 스킬인지라 스킬 적지는 않아도 스킬 사이사이에 끼워넣을 수 있는 방법이 무궁무진 합니다.
(ex 시미터 - 샷건 -클로 → 시미터 - 나이프 - 삿건 - 클로)

-나이프 시미터
나이프가 공중 판정이라 시미터로 연계 시 지상시전으로 시미터를 텔포판정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나이프 체이스 윙대거
나이프 이후 평캔을 해도 공중 판정이 남아있어 윙대거가 발사되지 않는데
그럴때는 체이스를 사용 후 윙대거 입력하시면 빠르게 사용가능합니다.

-나이프 봄
나이프가 공중판정을 지니기 때문에 봄으로 연계해도 뒤로 빠지지 않습니다.
또한 봄 이후 배트와 연계하여 웨폰버라이어티 이득을 챙길 수 있습니다.


(나이프 봄 연계 영상)

-나이프 샷건 클로
나이프가 안정적으로 제자리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보니 나이프 이후에도 다른연계와 부드럽게 이어집니다.
다만 나이프가 공중판정이라 나이프 후 삿건을 하시면 좀 더 높이 올라가 클로와 연계가 쉬워집니다.

4. 윙대거

윙대거는 후딜을 평타나, 체이스 등으로 캔슬할 수 없어 별도의 연계가 없습니다.
다만 윙대거 틱 사이에 다른 논체인스킬이 들어오고 그 후 윙대거 틱이 맞게되면 무기변경 판정이 발생해
웨폰버라이어티가 다량 발생하게 됩니다. 다만 웨버 쿨타임이 존재해서 엄청나게 많이 발동되는 편은 아닙니다.
(ex 윙대거 - 배트 연계 시 배트 사이사이에 윙대거가 타격을 해서 웨폰버라이어티 뻥튀기 가능)

또한 터프허슬 스킬이 웨폰버라이어티를 갱신시킨다는 점을 이용해
윙대거 - 터프허슬로 웨폰버라이어티를 많이 터트릴 수 있습니다.
대형보스(우르스 불꽃늑대) 상대로 사용하게 됩니다.
다만 터프허슬로는 직접적으로 웨폰버라이어티가 발생하지 않으며 윙대거 까지 맞춰줘야 합니다.

5. 샷건

-샷건 시미터
샷건 후 시미터를 빠르게 쓰면 샷건을 시전하는 위치에서 텔포판정으로 나갑니다.
다만 샷건의 뒤로 빠지는 모션 이후에 시미터로 돌진이 가능하므로 안정적으로 사용하고 싶으시면
샷건 후 텀을 둔 상태에서 시미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너부 빨리 샷건 후 시미터를 누르면 샷건의 뒤로 빠지는 모션이 발동됩니다.)

-샷건 클로
샷건 후 클로를 사용 시 최종적으로 원래위치로 돌아오게 됩니다.
다만 샷건 후 클로의 난이도가 높아서 평캔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도 평클을 연습하면 좋은점은 왜인지는 모르겠으나 샷건 후 평타 클로 판정이
평1클로가 아니라 평2클로로 나가게 된다는 점입니다. 또한 평2의 일부 후딜도 더 빨리 사라집니다.
다만 아직 익숙하지 않으시면 평타 캔슬을 사용하지 않는 샷건 클로부터 마스터 하시는게 더 편합니다.


(샷건 클로 시 평2타가 같이 나갑니다.)

-(공중)샷건 클로 브릭
공중에서 샷건 후 클로를 빠르게 입력하면 샷건의 뒤로빠지는 판정이 남아서
클로 이후에 한번 뒤로 튕기게 됩니다. 이때 브릭으로 연계 해주시면 그나마 제자리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브릭이 없다면 체이스로 살짝 이동을 잡아 주시거나 샷건 후 클로를 천천히 하시면 튕기는 판정이 사라집니다.


(공중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면 샷건 클로 후 튕기는걸 브릭으로 잡아줍니다.)

-샷건 봄 or 샷건 봄 클로 or 샷건 봄 브릭
샷건 이후 봄 연계으로 연계가 가능합니다.
다만 이때 샷건의 후방이동은 캔슬이 안되므로 체이스나 클로 브릭으로 잡아주시면 됩니다.

(샷 봄 브릭 영상입니다. 제자리 연계가 가능한 모습입니다.)

(샷 봄 클로 캔슬 영상입니다. 다른 캔슬에 비해 연습이 좀 많이 필요한 것 같네요.)

-샷건 나이프 or 샷건 나이프 클로
샷건을 소환하는 모션에서 빠르게 나이프로 연계하시면 뒤로 빠지면서 연계가 됩니다.
보통 해당 연계 후 클로를 이용하여 제자리로 돌아오게 됩니다.
단, 이때 클로를 너무 빠르게 입력하면 웨폰버라이어티가 터지지 않게 됩니다.
만약 샷건 이후 나이프를 제자리에서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샷건과 나이프 사이에 텀을 주시면 됩니다.

-샷건 브릭 or 샷 브릭 봄 or 샷건 브릭 클로
샷건을 소환하는 모션에서 빠르게 브릭과 연계하시면 뒤로 빠지면서 연계가 됩니다.
보통 해당 연계 후 클로를 이용하여 제자리로 돌아오게 됩니다.
단, 이때 브릭 후 클로 판정이 워낙 뻑뻑한지라 평1 클로가 발동이 잘 안되고 그냥 클로만 눌리는 경우가 많은데
충분히 여유를 주셔야 합니다. 사실 상 평1 클로나 평캔 없는 클로나 딜적인 차이는 엄청 크진 않지만
그냥 클로도 너무 빠르면 웨버가 발동이 안됩니다.

(샷 브릭 클로 연계 입니다. 브릭 대신 나이프를 넣어 똑같은 방법으로 연계가 가능합니다.)

만약 샷건 후 제자리 연계를 하시고 싶으시면 샷건을 쏘는 모션 후 브릭을 쓰시면 되고
브릭 후에 클로를 1회 눌러주시면 브릭의 전진을 줄여 좀 더 정밀한 이동이 가능합니다.

6, 봄

-봄 시미터
시미터를 공중에서 쓰고 싶을 때 연계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봄 클로
봄 이후에 클로로 빠르게 착지하는 연계입니다.
다만 클로 후에 봄이 터지게 되는데 이 때 봄 클로 이후에 연결한 스킬이 웨버가 발동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ex 봄 - 클로 - 배트 시 봄이랑 배트랑 동시타격이 이루어져서 웨버가 안터짐)
그래서 봄 클로 후에는 평2타나 메일을 돌려주는 방법으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봄 클로 사용 시 제자리에서 연계가 가능합니다.

-봄 나이프
봄의 후방이동을 소폭 줄여주나 유용하게 쓰이지는 않습니다.

-봄 브릭 or 봄 브릭 (클로)
봄의 후방이동 후 브릭의 전방이동으로 이동을 줄여주는 연계입니다.
제가 브릭의 경우 클로를 1회 입력하여 전진거리를 줄이고 빨리 깨트릴 수 있다고 했는데
봄 브릭을 클로 없이하면 웨버가 안터질때가 많습니다.
또 제자리에서 정교하게 하려면 봄 이후 브릭의 타이밍이 늦게되구요.
클로를 눌러주시면 좀 더 빠른 연계가 가능합니다.


(봄 브릭 클로 영상, 클로는 사용되지 않았지만 완벽한 제자리에서 연계가 가능합니다.)

-(공중) 봄 배트 or 봄 체이스 배트
봄이 터지기 까지 시간이 있다보니 봄 배트를 연계하시면 배트 봄 배트의 순으로 타격이 들어가서
웨폰버라이어티 판정이 들어가게 됩니다.
단, 봄 이후 클로로 착지한 후 배트 입력하시면 배트와 봄이 동시에 터져 웨버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봄 체이스 배트로 웨폰버라이어티를 많이 터트릴 수 있습니다.)

7. 브릭
브릭의 경우 연계 시 판정이 뻑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완전히 착지 한 이후에 연계를 하시거나 브릭 후 클로를 눌러서 위에서 정지 하신 후 연계하셔도 됩니다.
ex) 샷 - 브릭 - (클로) - 봄 해당 캔슬로 전진 거리를 줄일 수 있지만 편의상 샷 브릭 봄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브릭 클로
점프 상태 or 윗 브릭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클로를 1회만 짧게누르면 클로가 깨지기만 하니
꾹누르시거나 브릭 - 클로 - 클로 해주시면 됩니다.(이때 2번째 클로는 평타와 연계 가능)
다만 평1타 맞추기도 까다롭고 전진범위가 넓어 큰 추천은 안드립니다. 


(브릭 후 클로를 이용하여 소폭 전진합니다. 평1 클로가 힘드시면 그냥 클로 쓰셔도 됩니다.)

- 브릭 봄 or 브릭 봄 배트
브릭 이후 봄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브릭 봄 이후에 배트를 연속으로 입력할 시
위의 (공중) 봄 배트 or 봄 체이스 배트 처럼 웨폰버라이어티가 좀 더 발생하게 됩니다.
다른 캔슬보다는 평 봄 을 좀 더 느린간격으로 입력하셔야 잘되는 것 같습니다.

)
(브릭 봄 배트로 웨폰버라이어티를 많이 터트릴 수 있습니다.)

8. 배트
배트는 최종적으로 땅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다른 캔슬과 편하게 연계가 가능합니다.
해당 내용은 별도로 적지 않았습니다.

- 배트 봄
높은 곳에 있는 적을 배트로 때리고 봄으로 연계하여 착지 위치의 적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방법으로 배트 후 평타로 이어서 더 넓은 범위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배트 3타 이후 봄으로 연계)

사실 카데나의 연계는 무궁무진 합니다.
말한 것보다 많은 연계가 존재하고 연계 끼리 합치게 되면 가짓수가 더 많아지게 되죠.
대충 이런식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만 아시고 편한거 몇개를 먼저 익히시면 됩니다.

그외 빠르게 8스택 쌓는방법
시미터 - 나이프 - 봄 - 샷건 - 브릭- 클로 - 윙대거 - 배트 (이 때 샷건 후 브릭은 빠르게 합니다.)
순서가 변경 되어도 되지만 대중적으로 이 조합을 많이 사용하더라구요.
전 디버프를 일찍 묻히기 위해 시미터를 나이프 이후에 사용합니다.


(웨버 스택을 최대한 빨리 쌓기 위한 콤보입니다.)

이건 제가 대충 딜사이클을 굴려본 영상입니다. 다들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빼먹은것도 있고 실수한것도 있을 수 있으나
최대한 열심히 작성했습니다. 카데나 유저분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