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 쉬운 방법 : 듀블로 자전한다.


이 밑으로 쓰는 글은 방패 만들어서 듀블로 가지도 못하는 병신들을 위한 설명임.



기본적으로 챙겨야하는 것 : 유니크 벞지 + 메카닉 유뇬 + 메르 유뇬 + 유니온 점령 합해서 어떻게든 스탠스 풀 지속 만들

+에르다 의지. 이건 근데 전체 필수라서 딱히 추가 설명은 안하겠음.


1페는 딱히 할말 없음

2페는 녹스를 무스펠하임으로 움직이면서 피하면 좋음. 다크사이트로 메테오, 감자 전부 씹는 씹사기 직업이라 컨만 잘하면 거의 프리딜 수준임


문제는 3페. 암살 후딜레이가 조오온나게 긴편이라 검마 밀격을 눈치봐가며 엎드리면서 피하고 딜해야하는 3페에서는 쓰레기같은 딜 효율을 보여준다.

암살만 후딜이 긴가? 닼사 유지에 중요한 연막탄, 배오섀 후딜레이도 만만치 않게 길다.

이 후딜레이를 인정을 못하고 암살을 슈스탠으로 버티면서 딜을 한다? 검마 도전할 자격이 없다.

기본적으로는 힐러의 힐을 믿고 레이저의 파괴저주를 안고 딜링을 해야한다. 진짜 후딜레이가 더럽게 길어서 이 후딜레이를 받아들이고 검마 밀격 사이사이에 딜을 넣는게 가장 중요하다.

어차피 메테오는 30초마다 오고 회오리 감자는 다크사이트로 씹을 수 있으니까 가장 중요한 것은 검마 밀격을 안 맞는 것이다.

이는 섀도어라는 직업 전체의 후딜레이를 이해하고 있느냐를 유저에게 물으며, 좆같지만 이를 인정하고 검마 밀격간 스킬을 무엇을 넣을지 연구가 반드시 필요하다.

이 밀격간의 간격은 검마가 제대로 주차되어있을시, 러프하게는 밀격 빠지고 바로 소블키고 다시 엎드리면 밀격이 온다.

기본적으로 다른 보스에서 하듯이 암살-영진이-소블-절개 식의 콤보는 여기서는 그냥 포기하고 밀격 간격마다 따로따로 써줘야한다. 

보통 극딜 오더가 떨어지면 가장 리스크가 큰 소블을 빼주고(진형이 가장 잘 잡혀 있을꺼라 캐어가 잘 됨) 다음 밀격 빠졌을때 영진이를 써주면 꽤 안전하게 딜이 들어가는 편이다.

절개는 필요할 때(땅개) 안전한 텔포용으로 쓰면 라인도 잡아주면서 안전한 이동까지 할 수 있게 해준다.


4페, 답이 없다. 리치 짧은 이 직업이 할 수 있는거요? 파티원들이 제발 잡아달라고 기도해야함ㅋㅋ 리치가 긴 소블과 행동과 무관계한 영진이는 쿨과 각이 보일때마다 빼더라도 공을 피하는 수단이 너무 한정적이라서 많이 사려야한다.





섀도어가 그렇게 나쁜건 아니라고 말하고 싶다. 섀도어 컨을 하루이틀 해본것도 아니고, 하드루시드에서 비숍만 대동한 솔딜도 해봤다. 꽤 빠듯한 편이지만.

다만 검마 딜링에서는 섀도어의 전매특허인 암메암 무호흡 딜링을 할 수가 없는게 너무 아쉽고 이에 제 스펙을 못내는게 너무 아쉽다. 듀블처럼 짧은 극딜기가 있는것도 아니고.

내 스펙도 여러분이 생각하는 정도로 초고스펙도 아니다. 검마 컷은 많이 내려왔다고 생각한다.


근데 다른 사람들 만큼 딜을 넣기에는 다른 직업에 비해 정말 많은 타협과 연습이 필요한 것도 사실이다.

첫문장에 말했듯이 가능하면 듀블로 도망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