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본론에 들어가기 앞서서
전에 제 생각을 정리한 글에 적어 주셨던
비판과 충고와 공감의 댓글 잘읽었습니다.
그와 같이 제가 잘 숙지하지 못한 부분이라던가
를 이야기 해 주신다면 읽고 참고와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과거 호영은 데미지 면 에서의 문제점은
너프를 받을 정도로 과하게 강력 했었습니다.
이글은 호영이 약해 버프 해줘를 외치는
분탕글이 아님을 밝히며

앞으로의 밸런스 패치로 개선 해주었으면
하는 문제점들을 이야기하는 글이 되었으면 합니다.





1. 극딜기 보스 우선타격 추가

현재 난신,난무,환영 5차스킬 3개는 보스 우선 타격이 없는 상태로 잡몹이 있으면 데미지 분산이 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호영의 3개의 5차스킬은 호영이 적을 타격한 이후 무언가가 나와서 때리는 형태로서
난신 은 팔,난무와 환영은 분신이 나와 무작위
적을 타격합니다.

하지만 호영은 극딜에 데미지가 몰려있는
극딜 캐릭터로 극딜기를 사용했을때 얻는
데미지 는 다른 몬스터의 수와 상관없이
온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해결방안 으로서
분신 난무,괴력난신,천지인 환영 의
보스 우선 타격추가이겠지만
적어도 분신난무 보스 우선공격 추가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 극딜기 준비 시간의 문제점

호영의 극딜 준비 시간은 터무니없이 긴 상태로
영약 선단으로 시작해서 보스에게 첫 극딜을 사용할때는 약 16개의 스킬을 눌러야 합니다.

호영유저분들 따라 극딜 쓰는 순서는 다르겠지만
첫극딜 을 사용할때 전

(선단-분신부-호접-추적부-흡성와류-호로부-산령소환-천지인 환영-그여축- 미생강변- 분신난무
-괴력난신-엔버링크-리레-레투다×2)

순으로 누르는 편입니다

이후 숙련도에 따라 이후 극딜기 준비
시간은 짧아지겠지만
첫극딜에 들어가는 극딜 준비 시간이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는것도 사실입니다.

-
해결방안 으로서
1.선단의 게이지 수급속도 증가
2.사용하는 다음스킬의 게이지 소모 없음
3.흡성와류 후딜감소
와 같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제추천은 첫 선단을 먹었을때
게이지가 꽉차게 만드는것
입니다.

선단은 사냥과 관련해서도 사용을 하고있고
주기감소 및 게이지 소모 를 없애는것은
기존 유저들의 불편함을 초래 할수 있습니다.

적어도 첫 선단을 먹었을 때 게이지가 풀이
된다면 첫 두루마리 도술 스킬을 사용시간이
감소할것 이고 첫 두루마리 도술 시간이 감소한다면
조금이나마 극딜 준비 시간을
줄일수 있을것입니다.




3.분신 둔갑 태을 선인의 문제점


호영은 자체 바인드를 보유한 직업입니다만
바인드가 가진 문제점도 많습니다.

호영바인드는 지금은 크게 2가지의
문제점을 보유중입니다.

1. 데벤저,에르다 노바와같은 체력코스트 바인드
2. 바인드에 맞은 대상이 여러명일경우
바인드 지속시간 감소

호영의 바인드를 체력 코스트로
체력의 15퍼를 코스트로 사용이 됩니다.
이와 동일한 코스트는 에르다 노바로,
비교해도 바인드 지속시간 1초 차이로
호영의 바인드가 여러적에게 적중시
에르다 노바가 더욱 뛰어난 성능을 보입니다.

호영 바인드에 달린
체력 코스트로 인한 체력감소는
극딜타임에 큰 디메리트로 작용하며
레투다와 함께 체력코스트를 지불시엔
그 부담감이 배로 커지게 됩니다.


해결 방법으로는
1. 호영 바인드 체력코스트 지불을
마나로 변경
2.호영 바인드 지속시간 감소 삭제

적어도 지금 호영의 바인드는
에르다 노바 와 비슷한 거나  더 낮은성능을
내고 있습니다.
다른직업군의 바인드 성능 까지는 아니지만
다른 직업 바인드군과 같은 마나 코스트로
변경은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호접지몽 의 너무나도 짧은 이동 거리나
몽유도원이 한번씩 적용되지않는 버그등
여러가지 문제점이 남아있지만



제가생각하는 개선 되어야할 점은
크게 3가지로 보고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호영은 좋은 직업이 맞습니다.
하지만 호영이 가진 문제점도 있습니다.
데미지 적 측면이 아닌 스킬자체의 구조적인
문제점 그런 문제점은
누구보다 호영 유저인 저희가 잘알고 있습니다.
앞으로 다가올 운영진들이 말한 주기적인
밸런스 패치에 호영또한 개선 사항이 필요합니다.


호영이 가진 문제점이나 이글에 대한 추가적인
의견있으시다면 댓글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줄요약-

호영극딜기 보스우선타격 , 바인드 체력코스트 삭제 ,선단 사용시 첫 게이지 바로 채워지게 변경
다른 추가적인 의견있으면 댓글 ㄱㅅㄱ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