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스바라기
2019-01-17 21:04
조회: 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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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워 현실적인 점캔 개선안점프 캔슬샷이 나워의 전매특허이자 메이플 스토리의 이스터에그라고 할수있죠. (이상 넥슨피셜이라는게 학계의 정설 어차피 사냥같은경우,, 쉐스 / 바이트 / 도미니언 3개 굴려가면서 사냥하면 스펙 조금만 갖춰도 레벨에맞는 사냥대 배트 2~2.5킬은 나니.. ( 빽점캔 / 점캔 현실적인 문제를 다뤄보고자해요. 현실적이란 말은 가동률 문제삼아 딜이안나온다고 하는말은 이미 벨런스팀에게는 씨알도 안먹힐것이니, 점캔을 쓸때의 오류사항을 없애자 이말이죠. 점캔 문제점중에 가장 큰게 빽점캔 중 2단점프가 나간다는거에요. 어떤분들은 타이밍을 못잰다 어쩐다 하시는데 더빠르게 / 더느리게 둘다 시험해봐도 둘다 2단점프가 나갈때도 있고 안나갈때도 있고 지맘대로에요. 점프캔슬 도중에 2단 점프가 나간다거나 하는 문제점을 보완하려면 "표창을 사용하는 스킬의 경직 중에도 이동할수있다." 라는 쉐도우 점프 (나워 1차스킬) 는 그대로 유지하되, 1차에 스킬하나를 추가해서 (혹은 기본스킬에) "표창을 사용하는 스킬의 경직을 취소한다" 라는 그냥 아무효과없는 스킬을 하나 박아주시면됩니다. 왜 이런 의견이 나왔냐하면.. 나워 1차스킬중에 뺵무빙기 하나있죠? "레피드 이베이전" 쿨타임 5초짜리요. 이걸 먼저 쓴다음에 쿨타임돌때 점캔하듯이 [래피드 이베이전-퀸터 / 레피드 이페이전-퀸터 / 레피드 이베이전-퀸터] 하면 바닥에 붙은상태로 점캔할때의 공속 나오는거 아시나요? 여기서 착안을해서. 나워가 점프 캔슬샷을 할때, [ 점프-퀸터 / 점프-퀸터 / 점프-퀸터 ] 방식에서 중간에 플점이 나가는경우가있는데, [점프-퀸터 / 캔슬스킬-퀸터 / 점프-퀸터 / 캔슬스킬-퀸터 ] 방식으로 바뀌면, 바닥에서 점프할때는 점프로 캔슬하고, 공중에서 내려올때 캔슬을 캔슬스킬로 하게되면서 2단점프가 나갈 위험이 없어지는거죠. 그리고 그마저도, 점프상태에서 표창의 10프로 총뎀뻥 받기 싫으면 그냥 제자리에서 [ 캔슬스킬-퀸터 / 캔슬스킬-퀸터 / 캔슬스킬-퀸터 / 캔슬스킬-퀸터 ] 하면 점프 안하고 제자리에서 점캔속도로 공격할 수 있게되는거죠. 그럼 이스터에그도 살리면서 나워들도 충분히 보완할수있을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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