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프 캔슬샷이 나워의 전매특허이자 메이플 스토리의 이스터에그라고 할수있죠.
(이상 넥슨피셜이라는게 학계의 정설 유저 말좀 들어줘요 님드라)


어차피 사냥같은경우,, 쉐스 / 바이트 / 도미니언 3개 굴려가면서 사냥하면
스펙 조금만 갖춰도 레벨에맞는 사냥대 배트 2~2.5킬은 나니.. 
(좋다는게아니라 그나마 존버할수있는 희망)

빽점캔 / 점캔 현실적인 문제를 다뤄보고자해요.
현실적이란 말은 가동률 문제삼아 딜이안나온다고 하는말은
이미 벨런스팀에게는 씨알도 안먹힐것이니, 
점캔을 쓸때의 오류사항을 없애자 이말이죠.

점캔 문제점중에 가장 큰게 빽점캔 중 2단점프가 나간다는거에요.
어떤분들은 타이밍을 못잰다 어쩐다 하시는데
더빠르게 / 더느리게 둘다 시험해봐도 
둘다 2단점프가 나갈때도 있고 안나갈때도 있고 지맘대로에요.

점프캔슬 도중에 2단 점프가 나간다거나 하는 문제점을 보완하려면

"표창을 사용하는 스킬의 경직 중에도 이동할수있다."
라는  쉐도우 점프 (나워 1차스킬) 는 그대로 유지하되, 

1차에 스킬하나를 추가해서 (혹은 기본스킬에)
"표창을 사용하는 스킬의 경직을 취소한다" 라는 그냥 아무효과없는
스킬을 하나 박아주시면됩니다.

왜 이런 의견이 나왔냐하면.. 
나워 1차스킬중에 뺵무빙기 하나있죠? "레피드 이베이전"
쿨타임 5초짜리요.

이걸 먼저 쓴다음에 쿨타임돌때  점캔하듯이
[래피드 이베이전-퀸터 / 레피드 이페이전-퀸터 / 레피드 이베이전-퀸터]
하면 바닥에 붙은상태로 점캔할때의 공속 나오는거 아시나요? 

여기서 착안을해서. 

나워가 점프 캔슬샷을 할때, 
[ 점프-퀸터 / 점프-퀸터 / 점프-퀸터 ]
방식에서 중간에 플점이 나가는경우가있는데,


[점프-퀸터 / 캔슬스킬-퀸터 / 점프-퀸터 / 캔슬스킬-퀸터 ]
방식으로 바뀌면, 바닥에서 점프할때는 점프로 캔슬하고, 
공중에서 내려올때 캔슬을 캔슬스킬로 하게되면서
2단점프가 나갈 위험이 없어지는거죠.

그리고 그마저도, 점프상태에서 표창의 10프로 총뎀뻥 받기 싫으면
그냥 제자리에서 
[ 캔슬스킬-퀸터 / 캔슬스킬-퀸터 / 캔슬스킬-퀸터 / 캔슬스킬-퀸터 ]
하면 점프 안하고 제자리에서 점캔속도로 공격할 수 있게되는거죠.


그럼 이스터에그도 살리면서 나워들도 충분히 보완할수있을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