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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벤에서 글을 복사해서 썼었는데

엑박이떠서 공략글이 있는 블로그 링크를 남기니

홍보로 신고돼서 글삭 당했었네요 ㅜㅜ

인벤에서 글쓰기를 사용한적이 별로 없어

어떻게 하는지 몰랐는데 관리자 분의 도움으로

대용량 이미지 여러개를 올리는법을 배워

다시한번 작성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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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방은 항상 사나♥


이 공략글은 컴퓨터로 보아야 예쁘다. 너도 그렇다.

핸드폰으로 보면 줄이 많이 맞지 않습니다.

핸드폰으로 보면 움짤이 안움직일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컴퓨터로 봐주세요 !


- 주의 -



이 공략은 똥 직업군에 관하여 다루고 있습니다.

바이퍼란 직업을 시작하려는 분과 

바이퍼를 이미 하시고 계시던 분들 모두 도움이 될만한 글입니다.



틀린점이나 오타에 관한 지적은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



[ Ctrl + F 로 원하시는 항목으로 갈 수 있습니다. ]
[ 키워드 : 장점 , 단점 , 스킬트리 , 영상 ]

┌────── 목차 ──────┐
│                                   │
ㅣ   1. 바이퍼를 키우며 느낀점    ㅣ
ㅣ        2-1. 바이퍼의 장점       ㅣ
ㅣ        2-2. 바이퍼의 단점       ㅣ
ㅣ          3. 스킬 소개            ㅣ
ㅣ           4. 질의 응답           ㅣ
│              5.후기              │
│       6. 사냥 및 보스 영상      │
│                                   │
└──────────────┘



헤헤 색깔 이쁘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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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바이퍼를 키우며 느낀점

저는 한 직업을 키우다보면 흥미를 쉽게 잃는 탓에
한 캐릭터를 꾸준히 키우지 못해서 본캐를 바꾼적이 6~7번이 넘었습니다.

근데 바이퍼는 개인적으로 너무나도 재밌어보였고
5차 스킬중 최상위급 스킬인 
[서펜트 스크류]의 멋짐에 반해 키우게 되었습니다.

현재 230까지 달려와본 경험으로 느낀점은
1~3차 = 극암 / 4차 = 시원시원한 사거리 / 5차 = 개꿀잼 그자체라고 느꼈고 
성능또한 매우 뛰어나지만 인식이 밦잆펎라 공략을 써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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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바이퍼의 장점
그런거 없다

- 1. 사기적인 5차스킬
야 솔직히 서펜트 사기 아니냐?

바이퍼를 키우는 대부분의 이유이며 바이퍼 그 자체 입니다. 

사냥 보스 둘다 뛰어난 점유율을 자랑하는 스킬입니다. 

- 2. 높은 크리티컬 데미지
와 크뎀 40% 증가까지 가능하다고? 개사기 아니냐?!!

크리티컬 데미지가 무려 40%까지 증가하는 170제 하이퍼 스킬입니다.

하지만 에너지 소모량이 심한편이라 

서펜트 가동률이 떨어져서 사냥할때는 거의 안쓰게되요.

- 3. 스탠스 100%
몬스터에게 밀려나지 않는 강력한 육체!

2차 전직때부터 배울수있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스탠스 100% 사랑해서 넣어봄 ㅎ 

- 4. 자버프로도 풀 공격속도
너클부스터 + 윈드 부스터만 써도 자버프 풀공속!

익스트림 그린 + 쓸윈부 + 어빌공속 등등.. 

그런거 필요없다 !

- 5. 영웅의 메아리 상시 활성화 가능
외에도 엔버링크, 메르 링크, 소울스킬 등등 

초기화하여 사용가능합니다. 

- 6. 적은 자버프 수
상시 유지해야하는 자버프 3개밖에 안됩니다. 

멀티펫이 있다면 버프걱정 NO ! 



2-2. 바이퍼의 단점


- 1. 높은 서펜트 스크류 의존률
서펜트는 많은 장점이자 적은 단점인데 

보스와 사냥에서 모두 뛰어난 면모를 갖췄지만,

그만큼 서펜트가 없다면 딜량이 반토막정도 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2. 풀 공격속도 이지만 엄청나게 긴 후딜레이.
말 그대로입니다. 

1차 전직부터 4차 전직까지 후딜레이가 가득한 스킬들이 대기하고 있고

공격속도를 2단계나 올려주는 [윈드 부스터]또한 4차때부터 있기때문에

 1~3차 전직 구간은 공속도 낮은데 후딜레이 또한 길고 범위까지 좁아 육성이 답답합니다. 

- 3. 낮은 방어율 무시와 낮은 크리티컬 확률
기본 크리티컬 확률은 40%고 방어율 무시 또한 올려주는 스킬이 없어, 방무또한 낮습니다.
조건부 크리티컬 확률과 방어율 무시가 있지만 

안정적인 딜을 넣기에는 글쎄요..? 

- 4. 바인드와 무적기의 부재
5차 바인드 스킬인 에르다 노바를 제외하면 바인드가 없습니다.

무적기(트랜스 폼)는 존재 하지만 사실상 사용하기 큰 어려움이 있고 

무적용으로도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무적기는 추후에 5차 스킬 트리에서 설명하겠습니다.

- 5. 부족한 5차 스킬 코어칸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바이퍼에게 부족한것과 필요한것들로 5차 코어칸을 채우게 되는데 

사용하는 1~4차 강화스킬들은 적지만 필요한 액티브 5차 스킬들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무조건 필요한것만 쓴다하고, 보스때는 쓸만한 홀리심볼과 로프커넥트를 빼고 5차 보스스킬과 바꾼다고 해도
 
트랜스 폼, 서펜트 스크류, 쓸만한 홀리심볼(버프), 로프 커넥트(바이퍼 윗점X), 로디드 다이스(버프) 

크확이 낮으신 분들은 쓸만한 샤프아이즈 까지 필요하니 액티브 스킬만 6개가 필수입니다. 

필요한 스킬들이 많아 코어젬스톤 또한 많이 드는편이며, 서펜트 스크류와 트랜스 폼은 25강까지 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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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스킬 소개및 스킬 트 

- 주의 -

공격 속도는 현재 그 직업 차수에 맞춰 촬영 하였습니다. 

스킬트리는 제가 지향하는 방식으로 찍었고 그걸 추천드리는 겁니다. 

[ 공격스킬 1개씩 찍고 데미지를 올려주는 버프스킬들을 먼저 마스터함. ]

3-1. 해적 입문서 (1차 전직 스킬)
스킬 트리
써머솔트 킥 1 -> 옥토 푸시 M -> 크리티컬 로어 M -> 퀵모션 M -> 써머솔트 킥 M -> 대쉬 M -> 나머지 더블 파이어

더블파이어는 사용하지 않아 촬영하지 않았습니다.

써머솔트 킥

(1차 주요 공격기) 305%의 데미지로 최대 6명의 적 공격 


써머솔트 킥 사용 움짤 

범위 무엇? ㅋ


옥토푸시 

무난한 더블점프기


옥토푸시 사용 움짤 

문어학대


대쉬 

→→나 ←←로 사용.
20초 동안 이동속도 50, 점프력 20 증가 스탠스 확률 100% 적용.
대쉬 상태에서 스크류 펀치 사용시 100% 추가 데미지.

대쉬 사용 움짤

응 죽어도 안써~


크리티컬 로어                                퀵모션     

설명이 필요없는 친구들


3-2. 인파이터 가이드 (2차 전직 스킬) 

스킬트리
토네이도 어퍼 1 -> 너클 마스터리 5 -> 너클 부스터 M -> HP 증가 M -> 너클 마스터리 M-> 피지컬 트레이닝 M -> 
멘탈 클리어리티 M -> 인듀어런스 M -> 토네이도 어퍼 9 -> 스크류 펀치 M 

스킬이 많기도하고 스킬 트리도 복잡 하네요.

사진엔 토네이도 어퍼가 마스터지만 토네이도 어퍼는 2차때만쓰고 

스크류 펀치는 계속 사용하니 토네이도 어퍼를 한개 포기하는게 좋아보입니다.

(밑에 움짤들엔 너클 부스터 버프만 적용되어 있습니다.)

에너지 차지
최대 에너지 5000, 스킬로 공격할때마다 에너지가 150씩 찹니다.
에너지가 다 차게되면 마나대신 에너지를 소모하고, 스킬이 강화 됩니다.
(마나만 사용하는 스킬들도 있음)
에너지가 다차면 이동속도 10, 방어력 250이 증가하고,
차는 도중에는 절반만 적용됩니다.

바이퍼의 기본이되는 에너지 차지입니다.
어떤 스킬이던 공격시 에너지가 차게되고 에너지 한계량을 채웠을때
더이상 에너지는 차지않고 일부분 스킬들이 강화 됩니다.
강화된 스킬들을 사용했을때, MP대신에 에너지를 소모하며
에너지가 모두 소모될 경우 다시 원래의 스킬로 돌아옵니다.


 토네이도 어퍼
(2차 주요 공격기) 370% 데미지로 최대 6명의 적을 공격.

토네이도 어퍼 사용 움짤

에너지 완충시 범위가 더 길어지고 빨라집니다.


공속 느린거 빼곤 너무나도 괜찮은 2차 주력기.


스크류 펀치 

120%의 데미지로 최대 6명의 적을 3번 공격.

피스트 인레이지(4차) -> 스크류 펀치 , 더블 스파이럴(3차) -> 스크류 펀치로 연계 가능.

스크류 펀치 사용 움짤
범위 암-울

공속이 빠르고 연계가 되는스킬이기 때문에
나중에 에너지 채우는 용도로 자주 사용합니다.
다른 스킬들중 부가효과로 스크류 펀치를 강화해주는 스킬들도 많음.

너클 부스터
180초 동안 공격속도 2단계 증가

너클 부스터 사용 움짤
단-풍

외에 패시브 버프스킬들 

2차에 유독 패시브 버프스킬이 많습니다.

3-3. 버커니어의 길불꽃길(3차 직업 스킬) 

스킬트리
에너지 버스터 1 -> 더블 스파이럴 1 -> 슈퍼차지 M -> 크리티컬 레이지 M -> 럭키다이스 M -> 스턴 마스터리 M ->
윌로우 디펜시브 M -> 더블 스파이럴 or 에너지 버스터 M (순서 상관없이 자기에게 맞는거 먼저 마스터) ->
쇼크웨이브 14 

- 극암 , 캐릭터 삭제 주의 구간 -
바이퍼의 암꽃, 극암 3차입니다.
범위 공속 둘다 피눈물 나오고 
쇼크웨이브는 도대체 왜 만든 스킬인지도 모릅니다. 
절대 안씁니다. 
더블 스파이럴은 유틸기(밀격기)로 나중에도 많이 사용합니다.

슈퍼 차지

최대 에너지가 5000 -> 10000으로 증가.

공격 시 에너지 충전량이 150 -> 300으로 증가.

에너지가 다 차게 되면 공격력 30, 이동속도30, 방어력 500증가.

에너지를 채우는 도중일시 절반의 효과 적용. 보스 공격시 2배의 에너지 충전.


에너지 버스터 

(3차 주력 공격기) 433% 데미지로 최대 8명의 적 2번 공격,
50% 확률로 7초 동안 기절 

에너지 버스터 사용 움짤
ㅇ??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차 주력 공격기 맞음?

범위 후우..후우.. 에너지 완충시엔 괜찮긴 합니다.

에너지 완충시 범위는 캐릭터 뒤쪽으로도 약간 판정이 있습니다.

완충 아닌건 보이는 그대로가 범위ㅋㅋㅋㅋㅋㅋㅋ

더블 스파이럴
(밀격기,회피기) 337% 데미지로 최대 8명의 적으르 2번 공격하며 이동.
다른 스킬 사용중 사용 가능하며, 다른스킬 사용중 사용시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적용.
더블 스파이럴 + 스크류 펀치를 사용하면 가까운 적에게 순간 이동.
[스크류 펀치의 데미지 100%증가]

일반 몬스터 밀어집니다. 

더블 스파이럴 사용 움짤
순간이동 하는건 찍기 힘들어서 안찍음

개오바마

쇼크웨이브 

918% 데미지로 최대 8명의 적을 한번 공격, 에너지 완충시 10%데미지 증가. 


쇼크웨이브 사용 움짤 

공속 개느림 + 범위 좁음 + 지형 오르막일경우 저만큼의 충격파도 안나옴.


= 응 너도 안써~


럭키 다이스 

주사위를 던져 나온 눈에따라 효과가 다름.

1 : 버프 없음. 즉 꽝으로, 다음 럭키 다이스 사용이 가능해질 때까지의 쿨타임은 50% 감소
2 : 방어력 20% 증가
3 : 최대 HP, MP 20% 증가
4 : 크리티컬 확률 15% 증가
5 : 데미지 20% 증가
6 : 사냥 경험치 30% 증가
(네이버 지식in 펌)

하이퍼 스탯에 럭키다이스 강화시 7번효과 부여가능.
7:  방어율 무시 20%
(놀아주는남자님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럭키다이스 사용 움짤

럭키 다이스 사용시 주사위는 한개만나오며,


움짤은 더블 럭키다이스(4차) + 로디드 다이스(5차)가 같이 발동된 것.


외에 패시브 버프스킬들 


3-4. 바이퍼의 완성 (4차 전직 스킬) 

스킬트리
에너지 블라스트 1 -> 전함 노틸러스 1 -> 피스트 인레이지 1 -> 울트라 차지 M -> 그외 자유

본격 바이퍼의 시작 4차 스킬들 입니다.


울트라 차지

공격시 에너지 300충전 -> 350

그 외엔 읽는 그대로 


피스트 인레이지 

(주력 보스기) 320%의 데미지로 8번 공격, 완충시 10번 공격.

피스트 인레이지 사용 움짤

완충시 범위가 증가합니다. (듀블 팬텀 블로우? 보다 좀더 김.)


드래곤 스트라이크 

(디버프기) 300% 데미지로 최대 10명의 적을 12번 공격공격받은 적은 
15초 동안 받는 최종 데미지가 20%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완충시에만 사용가능.

범위는 캐릭터 기준 상당히 긴편이고 캐릭터 뒤로도 맞습니다.
에너지 완충시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에너지를 채우는 도중에는 사용이 안됩니다.

점프샷은 됩니다. 

전함 노틸러스
440% 데미지로 최대 15명의 적을 7번 공격
사용후 40초 동안 스크류 펀치, 더블 스파이럴, 피스트 인레이지로 공격시
단일 적에게 250% 데미지의 추가 공격 2번이 100% 확률로 발동.

추가 타격 또한 에너지가 차기 때문에 노틸러스는 광역기로 쓰기보단 에너지가 없을떄 사용합니다. 

사냥시 에너지 채우는법 = 노틸러스 -> 스파이럴 -> 스크류 펀치
보스시 에너지 채우는법 = 노틸러스 -> 피스트 인레이지 or 스크류 펀치

에너지 블라스트
(4차 주력 사냥기) 10명의 적 565% 데미지로 4번 공격에너지 완충 시 데미지 20% 증가.

에너지 블라스트 사용 움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공속은 빠른데 후딜이 긴편이라 사용후 잘 움직여 지지 않습니다.
에너지 완충시 에너지 블라스트의 범위는 말도안되게 긴편이라 사냥할때 편합니다.

범위로 인한 암 해-소!

바이퍼지션

180초 동안 공격력 30% 증가.

[너클 숙련도 70%로 증가, 상태이상 30, 모든 속성 내성30% 증가]


모든게 달려있는 개꿀 버프 스킬입니다.


바이퍼지션 사용 움짤 

초인 기여어

타임 리프
자신을 포함한 파티 전원이 사용하는 스킬의 재샤용 대기시간을 초기화 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효과를 받은 파티원은 180초 동안 타임 리프의 효과를 다시 받을 수 없음.

영웅의 메아리 , 엔버링크 , 메르링크 , 소울스킬 , 리턴투 메이플 등등 다 초기화 됩니다.

타임 리프 사용 움짤

윈드 부스터

팀원 전원의 공격 속도를 2단계 증가 시킵니다.

바이퍼 자벞 풀공속 개사기 ㅇㅈㅇㅈ~


탕탕탕 개사기 판결 완료


윈드 부스터 사용 움짤 



이펙트로 알 수 있는 암해소

윈드부스터를 쓰고 암이 나았습니다

더블 럭키 다이스 

50% 확률로 럭키 다이스 사용 시, 더블 럭키 다이스 발동.
주사위 버프 지속시간 180초. 
같은 눈이 2개나오면 보다 강력한 버프 효과가 적용됨.
(EX: 주사위 눈 5 = 데미지 20% 증가, 눈이 5 5가 나오면 40%가 아닌 30%로 증가)

카운터 어택
피격시 25% 확률로 피격데미지 40%감소, 30초동안 데미지 25%증가.
최대 HP의 일정 비율로 피해를 입히는 공격에도 발동.
[스크류 펀치와 더블 스파이럴의 데미지 100%증가.]

(카오스 벨룸 꼬리 데미지도 40% 확률로 데미지 약화. 아카이럼은 X 즉사.)
버프 지속시간 증가 적용됩니다.

가드 크러쉬

이 친구는 할 말이 없다


3-5. 하이퍼 스킬 

액티브 스킬트리
스티뮬레이트(150) -> 유니티 오브 파워(170) -> 에픽 어드벤쳐(200)

강화 패시브 스킬트리
200렙 전 = 피스트 인레이지 - 모두 찍음 / 에너지 블라스트 - 리인포스 , 보너스 어택
200렙 후 = 피스트 인레이지 - 모두찍음 / 더블 럭키 다이스 - 원 모얼 찬스 , 인핸스

스티뮬레이트(150)
사용시 에너지가 전부 충전되며
120초 동안 데미지 20%증가, 일정 주기로 에너지 800 스스로 충전.
재사용 대기시간 240초.[보스 몬스터 공격시 데미지 20%증가]

에너지가 전부 채워진다는 말은 없는데, 전부 채워집니다.
패시브로 보공 20%까지 올려주는 갓갓스킬이고
에너지를 채워주기 때문에 자주 쓰는 스킬입니다.

스티뮬레이트 사용 움짤
간-지 라는것이 폭-발했다!

유니티 오브 파워(170)
에너지 1500 소비, 8명의 적에게 650% 데미지로 5번 공격.
드래곤 스트라이크와 같이, 에너지가 완충된 상태에서만 사용가능하고, 충전중일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용후 90초 동안 유지되는 최대 4회 중첩 가능한,
크리티컬 데미지 10%만큼 증가하는 버프를 발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하이퍼 스킬이라 버프 지속시간 적용 안됩니다.
에너지 소모가 너무많아 사냥할땐 에너지가 얼마 안남았을때만 사용합니다.
상위보스나 무릉도장을 할땐 상시 유지해줍니다.

유니티 오브 파워 사용 움짤
Y축 범위가 상당히 높습니다. (간지폭풍)

에픽 어드벤쳐(200)
60초 동안 데미지 10%증가.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파티원도 받는데 파티원중 모험가 직업군만 버프받음.

에픽 어드벤쳐 사용 움짤

마우스도 보이고 날개쪽이 조금 짤렸지만 쿨타임이 너무 길어서 다시 안찍는다!!!!!!!!!!!!!!!!


3-6. 킹 갓 제너럴 마제스티 바이퍼 (5차 전직 스킬)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필수 액티브 코어
서펜트 스크류(25강), 트랜스 폼(25강), 로프 커넥트(윗점), 로디드 다이스


서펜트 스크류는 밥줄 스킬이기 때문에 무조건 25강.
25강을 하지못하면 원킬을하기 매우 힘들어짐.

트랜스 폼 25강 이유는 밑에서 설명할 것.
왜 너는 25강이 아니냐? 라고 묻는다면 ㅜ.. 돈이..없..어요.. ㅎㅅㅎ... 

- 선택 액티브 코어 -
파이렛 플래그(모험가 해적), 오버 드라이브(해적), 쓸만한 샤프아이즈, 쓸만한 홀리심볼, 에르다 노바(바인드)

사실상 쓸샾, 쓸심, 에르다 노바는 거의 필수 수준이고
오버 드라이브는 안하셔도 됩니다.
크게 강해지지않아요 ㅠㅠ 코어칸 남으시면 써도됩니다 !

- 필수 강화 코어 -
전함 노틸러스, 피스트 인레이지 

피스트 인레이지는 단일 보스기이므로 무조건 50강.
전함 노틸러스를 50강 하는이유는, 
광역기 데미지도 2배로 늘어나지만
노틸러스를 사용한후 추가타 데미지도 2배로 늘어남.

- 애매한 강화 코어 -
드래곤 스트라이크, 에너지 블라스트

드래곤 스트라이크는 원래 필수 강화코어라고 해서 강화를했는데
전투 분석을 켜보고 확인해본결과 3~5%의 점유율 밖에 되지않았음.
따라서 디버프기인데 굳이 강화해야할 필요를 못느꼈습니다.

에너지 블라스트는 강화하지 않습니다.
4차때만 사용하고 5차 전직을 한 이후로는 사냥은 무조건 서펜트고 보스에서는 쓰지않아요.
200레벨 부터 230레벨까지 달성한 후에진짜 거짓말 좀 보태서 100번도 안썼습니다.
거짓말이 아닐 수 도 있구요 진짜 정말 안써요.

- 씹헤비 필수 강화 코어 -
스크류 펀치, 더블 스파이럴, 유니티 오브 파워

스크류 펀치는 에너지 채우기용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사냥에선 서펜트보다 많이 쓴다고 생각해요.
근데 강화 안하는게 더 많이 몬스터를 때리게 돼서 에너지 더 잘참 ㅇㄱㄹㅇ

더블 스파이럴은 보스 및 사냥에서 둘다 사용하지만
강화는 거의 보스용으로 사용하는 겁니다.
회피하면서 딜을 넣을때 조금이라도 더 넣으려고 강화합니다.

유니티 오브 파워는 에너지가 다 찬뒤에 줄어드는 상황에서
거의 바닥일때 계속 사용해주는게 좋습니다.
그때 조금이라도 딜 더넣으려고 강화합니다.



5차스킬은 바이퍼 스킬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서펜트 스크류 (바이퍼 전용)
(주력 사냥,보스기) 공격할때마다 에너지 110 소비, 에너지 완충 상태에서는 에너지 100소비,
보스 몬스터 공격시 에너지 소비량 60% 감소.
일정주기 마다 주변에 있는 최대 10명의 적을 710%의 데미지로 3번 자동공격하는 온오프 스킬.

밥줄 그자체 서펜트 스크류 입니다 !
사냥은 진짜 편해요. 서펜트만키고 뛰어 다니기만하면 됩니다.
서펜트는 유니티 오브 파워와 드래곤 스트라이크와 달리 
에너지 충전중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기가 스공을 엄청 높이거나 서펜트를 강화하거나, 혹은 둘다 해야되는 이유는 무조건 원킬입니다.
서펜트는 때릴때마다 에너지를 소모하는 형식의 스킬이기 때문에
원킬이 아니고 투킬이다? = 에너지 2배 소모
혹은 진짜 약해서 3타킬이다? = 에너지 3배 소모
= 에너지가 빨리단다 = 서펜트를 못쓴다 = 에너지를 더 노오오오오오력해서 채워야한다.

여기서 서펜트 원킬의 기준은 막 용이 두바퀴 도네 세바퀴 도네 이게 원킬이 아니고
한대 스쳤을때 바로죽는게 원킬입니다.

서펜트가 꺼지지않게 에너지를 유지해야합니다 ㅠ 저보다 서펜트님이 더 귀하신 분이거든요

서펜트 스크류 유지 하는법
-사냥-

스티뮬레이트 사용(에너지 완충) -> 서펜트가동 후 신나게 사냥 -> 다 떨어지기전 트랜스 폼 사용(에너지 완충) ->
다시 신나게 사냥 -> 서펜트가 꺼짐 -> 전함 노틸러스 사용후, 더블 스파이럴 + 스크류 펀치 ->
에너지 완충후 다시 서펜트 가동 -> 무한 반복

-보스-

스티뮬레이트 사용 -> 서펜트 가동후 보스 두들두들 -> 다 떨어지기전 트랜스 폼 사용 -> 다시 보스 두들두들 ->
서펜트가 꺼짐 -> 전함 노틸러스 사용후, 서펜트 가동 + 피스트 인레이지 -> 무한반복

서펜트 스크류 사용 움짤

간-지 폭-발!


용이 내가 된다!


트랜스 폼 (바이퍼 전용) 

(1레벨 기준) 에너지 완충, 51초 동안 최종데미지 20% 증가. 
에너지 오브(원기옥) 최대 2회 사용 가능.
에너지 오브는 일정시간 마다 최대 10명의 적을 415%의 데미지로 3번공격,
크리티컬 확률 50%, 몬스터 방어율 50% 추가무시

캐릭터에 크리티컬 확률과 방무가 붙는게 아니라 오브에만 붙습니다.
트랜스 폼을 25강을 해야하는이유는
24강 전까지는 원-기-옥!을 2번 던지지만25강을 하면 3번 던집니다!

대쉬처럼, 트랜스폼을 사용한후 →, ←, ↑, ↓ 방향키를 연타하면
그쪽 방향으로 먼 거리를 순간이동합니다.

심지어 트랜스 폼으로 원기옥 던질때 무적 판정이라고 하네요 !
근데 원기옥을 극딜기로만 썼지 무적기로 쓴적이 없어서..

원기옥 만들어서 던지기 전까지 무적 판정이라고 합니다.
저도 실험해봤지만 잘 안되더라구요ㅠ

 네 그거 무적기로 잘 못써요 캌 퉷

트랜스 폼 사용 움짤

크.. 간지..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강-원-기-옥!


파이랫 플래그 (모험가 해적 공용) 

(25렙기준) 30초 동안 해적 깃발 소환.

해적 깃발 주변에 있는 파티원의 AP(스탯)를 직접 투자한모든 능력치 22%증가, 몬스터 방어율 22% 감소


말이 필요없는 광역 버프기. 


파이렛 플래그 사용 움짤 

끝내 간지라는것이 폭-폭발 해버렸다!


오버 드라이브 (모험가 해적 공용) 

(25렙기준) 30초 동안 무기 순수 공격력(추옵,작X)의 55%만큼 공격력 증가지속시간이 끝난 후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 동안 무기 순수 공격력의 15%만큼 공격력 감소

어떤 캐논슈터분이 오버 드라이브(1레벨) 얼마나 오르는지 비교해보려고
전투분석 키시고 코코볼 쏘고 재봤다고 했는데
원래 데미지가 7~80억 박혔는데
오버드라이브 쓰고 코코볼 써봤더니 3억정도밖에 안늘어났다 카더라

쨌든 구림 암튼 구림! 코어칸 남으면 사용합시다.

오버 드라이브 사용 움짤
해적 5차스킬들은 전부다 멋있게 해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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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질의 응답


이 글을 읽고, 혹은 바이퍼에 관해 궁금하신게 있으시다면 아는 선까지 대답해 드립니다 !


댓글로 질문해주세요 ! 


질문 하신 댓글은 답변과 함께 게시글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Q & A -

★ Q : 바이퍼에게 이상적인 어빌리티는 무엇인가요? ★
A : 첫째줄 보공 20% / 둘째줄 크확 20% / 셋째줄 자유 or 첫째줄 크확 / 나머지 자유 입니다 !

★ Q : 바이퍼에게 필요한 링크가 무엇인가요 ? 
A : 일단, 제가 사용하는 링크는 
[ 캐논슈터, 데몬슬레이어, 팬텀, 루미너스, 제논, 데몬어벤져, 키네시스, 
레지스탕스 4직업, 에반, 아란, 메르세데스, 엔젤릭버스터 ] 입니다.

필수(사냥+보스강화) 링크들 : 데몬어벤져, 팬텀, 제논, 키네시스 + 경험치 3종 (아란, 에반, 메르)

필수(보스강화) 링크들 : 데몬슬레이어, 루미너스

선택(사냥+보스강화) 링크들 : 캐논슈터, 카데나(보스+사냥), 일리움(사냥만)

선택(보스강화) 링크들 : 레지스탕스 4직업, 엔젤릭버스터

절대 안쓰는 링크 : 카이저, 시그너스 5직업, 은월, 미하일

링크 관련 추가질문은 댓글로 받겠습니다 ! (__)

★ Q : 바이퍼 무자본이 하기엔 어렵겠죠 ? ★
A : 쉽다고 하면 거짓말이겠죠 ?

지속적인 서펜트 너프로 인해 높아진 원킬컷때문에 비용이 많이들어가요..

소멸의 여로지대나, 츄츄 아일랜드 지대까지는 할만한편이고

레헬른부터는 살짝 어렵구요..

아르카나부터는 원킬컷이 거의 스우~데미안 솔격급 스펙이 되어야한답니다 ㅠㅠ..



Q 기본 크리티컬 확률과 크리티컬 확률 100%를 맞출수있는 이상적인 방법이 무엇인가요?
A : 기본 크리티컬 확률은 위에 나와있듯이 40%이고, 제가 100%를 맞춘 방법은 아래에 적어놨습니다!

[위대한 소울 12% + 팬텀링크 15% + 유니온 6% (신궁, 나이트로드 각각 3%) + 하이퍼 스탯 5% + 쓸샾 10% + 유니온점령 12%]

유니온 올리기가 힘들다 싶으신 분들은 어빌리티에서 크리티컬 확률을 뽑아야합니다 ㅜ 근데 어빌에서 크확본적이 없음ㅋ

Q : 엠블럼 / 보조무기 / 무기 최적 잠재는 무엇인가요 ?
A : 링크, 유니온 방무가 다 있으신 분들은 방무 2줄만 챙기시면 됩니다 ! 조금있으면 3줄.. 아예 없으면 4줄.
    공,보공 효율은 잘 모르겠네요. 보공 300%일때 공격력 30%가 제일 효율 좋다 카더라 !

Q : 대쉬가 불편한데 안찍어도 되나요 ?
A : 네 절대 안써요. 안찍어도 무관합니다 !

Q : 코어강화를 뭐 부터 손대야할지 모르겠어요.
A : 서펜트 스크류 > 주력기 강화 코어 > 트랜스 폼 > 잡 5차 > 간간히 쓰는 스킬 강화코어 순 입니다 !

Q : 중저자본이 바이퍼 하기엔 별로 안좋은가여?
A : 개인적으로 210레벨 전까지는 해도 편한데 210레벨 넘어가면 힘드실거라고 생각합니다 !

Q : 여로지역 원킬뜨기 쉽나요?? 뎀뻥 1.5배 받고 어느 스펙정도 돼야 원킬 뜨려나요..
A : 스펙에 관해서는 자세히 기억은 안나지만 서펜트 데미지로는 기억합니다. 그건 사냥영상에 각 구역별로 나누어놨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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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후기

드디어 인벤에도 올리게되어 기쁩니다 ><

동영상 링크들도 도움이 될까 올려드리고 싶은데

블로그 링크를 올리게 될경우 홍보로 되어서

글삭제가 되는것 같더라구요 ㅜㅜ

현재 관리자분께 질문중이니, 기다려 주세요 !

일단, 인장에라도 적어놓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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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사냥 및 보스 영상및 추천 사냥터


저렙 사냥존은 너무 옛날이라 기억이 안납니다 ㅜ
저렙존 사냥터들은 크게 다른게 없으니 유명하고 좋은 사냥터를 찾아가 주세요 !

고렙존은 제가 사냥했을때 편한곳을 추천드립니다 !

200 ~ 210 = 풍화된 슬픔과 즐거움의 땅 , 안식의 동굴 : 동굴 아래쪽
210 ~ 220 = 격류지대 3
220 ~ 225 = 악몽의 시계탑 1층 ( 밑에서 위로 로프커넥트 타고가는 형식)
225 ~ 250 = 아르카나 : 동굴 윗길

저같은 경우는 포스가 안돼서 200~210 은 풍화된 분노와 슬픔의 땅에서만했고
210~225 까지 격류지대3 , 225 ~ 228 까지 악몽의 시계탑 1층,
228 ~ 230 까지 아르카나에서 한거같아요.

포스뻥 1.5배 안받으면 서펜트 원킬이 다 안나더라구요 ㅠㅠ 

다시한번 틀린점이나 오타에 관한 지적은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


영상

꽤나 오래전에 쓴 글인데요

블로그 및 유튜브에는 올려놓았으나

컴퓨터에있는 원본 영상을 예전에 지워서

업로드를 못해여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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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9-09 / 23:17 / 목차 깨짐현상 수정완료
2017-09-10 / 02:48 / 트랜스 폼 무적관련 부가설명 추가
2017-09-10 / 04:19 / 핸드폰 글쓰기로 수정해서 날아간 글씨 돋음, 줄바꿈, 색상 수정완료 + 에너지 시스템 설명 추가 
2017-09-10 / 11:31 / 부제목 색상 변경완료 + 트랜스폼 텔레포트 관련 설명추가
2017-09-10 / 13:29 / 무릉도장 + 허수아비 타격 영상 추가
2017-09-10 / 13:46 / 200~210구간 사냥영상 추가 및 사냥터 변경
2017-09-10 / 15:05 / 210~220구간 사냥영상 추가
2017-09-11 / 21:01 / 220~225구간, 225~250 사냥영상 추가
2017-09-14 / 12:49 / Q&A , 키워드 , 헤비 강화 코어및 설명 추가
2017-09-16 / 22:11 / 솔 노말스우 영상 추가
2017-09-24 / 02:21 / 바이퍼 링크관련 설명 추가

2017-09-24 / 13:19 / 템세팅 링크 추가
2017-10-22 / 20:12 / 블로그로 이송및 링크 추가 완료
2018-05-15 / 13:48 / 바이퍼 무자본이 하기 어렵나요 ? Q&A 추가
2018-06-04 / 17:26 / 인벤으로 이송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