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바이퍼에 대해 오해하는 부분이
바이퍼는 피로도 낮으면서 마릿수도 챙겨가는 직업이라고 알고 계시는데


어느정도는 맞는말이자 틀린말이라고 생각됩니다..


서펜트스크류가 확실히 1틱기준 피로도 원탑인거는 부정은 안합니다
할 생각도 없고 이거가지고 뭐라하면 제가 맞아죽죠!


다만 바이퍼의 서펜트는 게이지를 소모합니다
다른 직업군의 스킬은 MP를 소모하지만 MP는 펫이 자동물약을 이용해
저절로 수복가능합니다
다만 게이지직업군 특성상 물약으로는 채울수없고
특정 모션이나 스킬을 이용해야지만 채울수있습니다

여기서 서펜트스크류는 가만히있어도 게이지가 달고
몬스터를 타격한 횟수만큼 게이지가 차감됩니다

그렇습니다

몬스터를 타격한 횟수만큼 게이지가 차감되는겁니다
그렇기에 현재 존재하는 신전최대마릿수는 
바이퍼 입장에서는 정말 최대인겁니다
그 이상아무리 노력해서 빌드를 짠다한들 게이지의 고질적인 문제로 인하여 
마릿수가 감소하면 감소했지 절대량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마릿수를 최대치로 끌어올리기위해선
게이지관리가 필수입니다 

하지만 마릿수를 그닥 신경쓰지않고
옆에 유튭이나 넷플레스를 켜두고 뇌빼기 사냥하시는분들에 한해선
마릿수대비 피로도는 압도적으로 편한건 사실입니다만

만약 본인이 정말 레벨업에 치중하고
마릿수를 1.5이상 먹겠다 
이러신분들이라면
바이퍼는 정말로 답없는 상태가 됩니다

다른직업은 손이 바쁘지만 바이퍼는 눈이 줠라 바쁩니다
손은 안아플지라도 눈이 줠라게 아픕니다
게이지를 초단위로 봐야합니다


뭐 여기서 더 써봤자
바이퍼분들만 보시겠지만..

바이퍼는 피로도랑 마릿수가 비례하지않아요


마릿수를 조금 적게먹는대신 피로도는 매우낮고
마릿수를 조금 끌어올리는대신 피로도는 급상승합니다


그렇기에 바이퍼는 마릿수 잘챙긴다라는건 조금 아니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