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퍼 dpm 중하위권에 평딜캐라 가뜩이나 딜도낮은데 실전딜도 낮은거 실화냐.

실전딜 이야기 하면 가장 자주 거론되는 패파가 dpm상위지만 실전딜은 낮다고 하는데... 그 이유중 큰 부분이 설치기 때문이라고 하죠. 하지만 패파는 평딜스킬 범위도 크고 멀리서도 공격이 가능합니다.
그 맞추기 어렵다는 설치기도 바이퍼 범위보다 큽니다.

그거 아시나요? 바이퍼 실전딜이 더 암울 합니다.
팔길이+게이지+연계(후딜)+스택(노틸,유니티)+급발진

팔 길이 보스단일기 160px (본인 앞에 캐릭터 하나정도 범위)
듀블보다 짧습니다. (완충하면 듀블보다 미세하게 더 길어집니다.)
서펜트범위보다 짧아요.
바이퍼 여러분 혹시 서펜트만 때리고 있는데 자신이 보스를 치고잇다고 착각하거나 한적은 없나요?

사람들이 말합니다.
그래도 바이퍼 스데미까진 할만하다.

혹시... 사출기나 y축높은 스킬을 가진 직업들이 데미안이 공중일때 점프해서 공격하던것 본적 없나요?
반면 여러분의 바이퍼는 데미안이 위로 올라가면 손가락 빨고 구석에서 스택관리하고 있지 않나요?
검으로 생긴 불장판 범위도 아니고 데미안과 나와의 사이에 연기 장판하나 깔려있을 뿐인데 보스기로 공격이 안되서 후딜과 게이지 소모가 큰 에너지파를 쓴적은 없나요?
카파풀 잡을때 안전지대 위치에서 소환된 보스가 안 때려지는건 기억나시나요?
광선을 막아야 하는데 보스가 자신쪽으로 어글끌려 오지 않으면 광선앞에서 공격을 못해 플레이가 힘껴웠던건 기억나나요?

서펜트 원킬을 맞춘다고 스펙이 높아져서 남들보다 높은 스펙으로 보스를 잡고 보스가 할만하다고 생각하지 않았나요?

근데 이 마저도 게이지가 있어야 이 딜이 나옵니다.
허수아비 말뚝딜은 원기옥을 실전의 짧은 무적기가 아닌 딜+게이지 증가로 사용가능해서 실전에는 더 로스가 생겨요.
게이지 충전에 허수아비와 달리 충전기가 하나 사라지죠.
또 죽었을때 바로 부활 하지 않으면 서펜트 때문에 비석상태로도 게이지가 계속 닳고 있어서 부활 후 게이지가 모자른건 어땠나요?

단순하게 보스한테 다른 직업이 기믹때문에 스킬 한번두번 못때려서 힘들어서 실전딜이 낮다고 하는 수준이 아닙니다. 80%의 직업이 딜이 가능 할때 딜을 못넣습니다.

혹시...이글을 읽는 당신 2년간 계속 씨게 너프를 먹기전 과거의 고스펙 바이퍼의 사냥 만 기억하고 있지는 않나요?
유튜버들의 과거 너프전의 바이퍼의 사냥과 보스잡는걸 지금의 바이퍼와 혼동하고 있지는 않나요?

현재 사냥이 바이퍼로는 불가능해져서 애정이 있어도 어쩔수 없이 사냥을 하기 위해 캐슈로 넘어 가는 바이퍼들에게 '그래도 바이퍼 사냥 좋지 않냐?' 라고 말해 그분들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셨나요?


지금 바이퍼들이 눕는건 당연한겁니다.
개발자는 이제 그만 바커니어에서 4차 5차 전직을 해서 4~5차 스킬 개선을 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