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슈터는 지속적으로 너프를 받아왔고 그에 따라 현재 실성능또한 좋지 않습니다.

이에 따른 캐논슈터의 개선과 상향안이 필요로 합니다.

1. 코코볼 개선

현재 캐논슈터의 코코볼은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사용자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일직선으로 나가고 
타수의 한계도 있습니다.

캐논슈터의 디피엠은 코코볼의 40타중 60%이상인 27타 기준으로 설계되어 있으나
이도 매우 약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캐논슈터는 실전에서 극딜을 할때 첫번째 두번째 세번째 쏘는 코코볼의 타수는 각기 다릅니다. 
이는 재사용 대기시간 3초와 일직선으로 나감으로써 생기는 거리별 뎀감이 있습니다.

캐논슈터의 이런 문제점을 해결 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이 있습니다.

1.코코볼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삭제와 코코볼을 팔랑크스화 또는 
코코볼의 남은 횟수 만큼 비례해 폭발 또는 코코볼 40타 즉발(공격횟수 40회을 뜻함)

2.코코볼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삭제와 코코볼을 팔랑크스화 

3.코코볼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삭제와 코코볼의 남은 횟수 만큼 비례해 폭발 

4.코코볼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삭제와 코코볼 40타 즉발(공격횟수 40회을 뜻함)

5. 코코볼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삭제와 코코볼의 쿨타임 20초 혹은 15초로 감소.


2.캐논버스터 개선

캐논슈터 메인 보스주력기 중 하나인 캐논버스터는 전직업 최하위 후딜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후딜레이를 조금 줄여줄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3. 몽키퓨리어스 개선

1)몽키퓨리어스 효율성 개선

캐논슈터의 기본 데미지%증가 능력치는 타 직업에 비하여 
많이 높은 편이나 디버프마저 데미지%증가입니다.

즉 스펙업을 할 수록 이 디버프의 효율이 감소함으로 최종데미지 증가로 
변경했으면 합니다.

2)몽키퓨리어스 버그 개선과 디버프시간 증가

현재 몽키퓨리어스는 거리별 발사체의 높이가 다르며 투명 벽에 막히거나 지형에 막히는 
경우로 인하여 퓨리어스를 맞추기 힘들며 맞아야 하는곳에 맞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따라 발사 각도 변경, 투명 벽에 막히는 버그 수정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버그로 인하여 몽키퓨리어스가 잘 맞지 않으나
디버프 지속시간이 30초로 매우 짧습니다.
이에 대해 디버프 지속시간 증가가 필요로 합니다.

4. 럭키다이스와 오크통 룰렛 개선

럭키다이스를 캐논슈터가 사용하게 되면 럭키다이스를 배우지 않았던 
직업들과 비교해서 생존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럭키다이스를 3차 4차에 배운 직업들은 럭키다이스를 사용하면
hp20%증가 옵션때문에 순간적으로 체력비례뎀이 늘어나 
생존에 영향을 미침으로 hp20% 증가같은 옵션을 변경 혹은 삭제 바랍니다.

럭키다이스에 추가 설명붙입니다. 
hp20% 증가로 인해 현재체력은 고정이나 최대체력이 늘어나서
체력비례데미지가 늘어나는 구조입니다.

캐논슈터의 오크통 룰렛은 랜덤으로 버프하나를 사용하는 것이나
실질적으로 오크통 룰렛으로 유저들이 원하는 버프는 얼음(크뎀5%) 하나입니다.

이에 대한 랜덤성을 줄이거나 확정버프로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5. 스페셜 에스코트 몽키 개선

스페셜 에스코트 몽키는 쿨타임 120초 지속시간 45초인데
이것이 소환되는 약 3초간의 시간이 지속시간으로 들어가 실질적 지속시간이
42초로 감소하게 되며 이는 딜적으로 손해를 봅니다.

또한 스페셜 에스코트 몽키의 몽키붐과 다른 몽키 스킬들이 겹칠때
몽키붐만 발동되고 다른 몽키 스킬들은 발동하지 않아 딜적인 손해를 보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스페셜 에스코트 몽키의 선딜을 삭제하여 지속시간의 감소를 없애고
몽키붐과 다른 몽키 스킬의 개별적인 시간으로 체크해주세요

6. 풀메이커 개선
1)풀메이커의 딜량

풀메이커는 5차 스킬임에도 불과하고 성능이 많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풀메이커가 떨어지는 시간이 너무 느려서 그에 따라 몬스터가 텔포를 
사용하기 전에 떨어져도 못 맞게 되며 풀메이커의 딜이 누수가 생깁니다.

또한 풀메이커는 거리별 뎀감이 있습니다.

너무 가깝거나 너무 멀면 풀메이커가 인식을 못하고 데미지가 달리 들어갑니다.







풀메이커의 낙하 속도를 증가시키고 퍼뎀을 어느정도 보안 해주시길 바랍니다.

2)풀메이커의 보급품 문제

현재 풀메이커를 쓰고 나서 몬스터 타격을 못할시 떨어지는 
보급품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풀메이커 딜을 포기해야 합니다.

또한 지난번 2021년 3월 25일 보스몬스터의 포탈이 변경됨에 따라
풀메이커의 스택이 보급품으로 더 많이 바뀜에 따른 딜 감소가 목격됩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n회 타격 실패시 보급품을 버프로서 확정 지급하거나
보급품을 삭제하여 오로지 딜링 스킬로 몰아주십쇼.

7. 파이렛 스피릿 개선

파이렛 스피릿의 버프효과는 스탠스80% 입니다. 스탠스 80%는 애매한 효과이며
스탠스20%는 추가로 더 수급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쓸컴뱃을 사용할 시 파이렛 스피릿의 버프효과는 스탠스 82%가 됩니다.
즉 이때는 18%만 추가로 가져오고 2%에 해당하는 유니온, 하이퍼스텟을 덜 찍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버프류에 쓸컴뱃이 적용되려면 그 버프를 다시 써야하나
파이렛 스피릿은 후딜레이 많이 긴 스킬이라 펫버프로 빠지게 됩니다.

이에 대한 개선안은 두개가 있습니다.

1안 파이렛 스피릿 버프효과를 패시브화
2안 파이렛 스피릿으로 인한 스탠스 증가량 100%로 상향

댓글로 추가 개선안 적어주시길 바랍니다.

8. 벅샷 소리 세배 버그 개선

벅샷을 사용하게 되면 타수만 세배가 아니라 소리도 세배가 되어서
정말 소리가 커지게 됩니다.

소리가 증가되는 버그를 수정해주십시오.

9.몽키웨이브 씹힘 현상 개선

현재 몽키웨이브는 특정 상황에서 15초동안 최대 출력 상황시
몽키웨이브를 눌러도 크뎀5% 버프가 발동되지 않고 있습니다.

몽키웨이브 크뎀 버프를 패시브를 함으로써 
이러한 씹힘을 개선해주십시오.

10. 캐논바주카 이펙트 정확성 개선

현재 캐논바주카의 이펙트로 보여지는 범위와
캐논바주카의 실제범위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이 차이를 줄여주시길 바랍니다.

댓글로 추가 개선안 적어주시길 바랍니다

p.s) 2021년 3월25일후 포탈 변경이후
풀메이커 딜량감소 관련 문구 추가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