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방법

1. 메이플지지 사이트에 접속한다. (https://maple.gg/)

2. 격수닉네임을 검색한다.

3. 해당 유저의 정보를 확인한다.

3-1 이때, 무릉 층수는 해당 보스를 딜찍누 할 수 있는지(보스판매가 가능할 정도인지) 가늠하는 척도가 된다. 직업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4카룻은 적어도 46~47층 이상, 스데는 49층 이상인지 확인하자.
(스데는 보통 격수가 걸리는 시간도 같이 말해준다. 격수아획 영향 없으니 빨리 끝나는지만 보자)

3-2 길드는 메이플지지 검색화면에서 길드이름 클릭하면 길드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첫번째로 길드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자. 길드가 없으면 걸러라 여기서 해당 길드가 잘 알려진 비매너 길드인지, 길드원에 잘 알려진 비매너 유저가 없는지 확인한다. *1인 길드는 길드가 없는거나 다름 없다.

4. 4번까지 문제가 없다면 유저의 길드기여도를 확인하자
인게임에서 길드창을 열고 우측 상단에 있는 검색을 누르면 검색창이 나온다. 검색기준에 길드명을 선택하고 메이플지지에서 알아낸 길드이름을 검색한다. 이후 접속인원 중 해당 유저를 찾아 기여도를 확인한다.
기여도 몇 부터 신뢰가 간다~ 라는 기준은 없지만 낮으면 낮을수록 해당 길드에 들어간지 적은 시간이 지났다는걸 의미하고, 높은 신뢰도를 얻기 힘들다.

5. 로얄선물, 입금은 무조건 격수캐릭을(혹은 본캐를) 직접 확인 후에 하자.

물론 이 방법으로 사기꾼을 100% 거르기는 불가능하다. 다만 90%이상은 거를 수 있다고 장담한다. 제발 상대방의 정보 정도는 알아보고 거래하도록 하자.




사기꾼 명단 (일부 리부트1 고확톡방, 사기꾼공유 톡방에서 가져옴)

리부트1

*쉰살김구
(나짝, 보마갠취, 세종대물, 윷탐, 와헌갠취, 악성인, 캡틴이순신, 여사유관순, 이안샘, 누락왕, 하이브클럽, 무스비배트맨, 무스봉, 궁수갠취, 듀블굳, 곱슬머리앤, 불독갠취, 히어로갠취, 날이선검, 마스터탱커)

리레팬텀

지아드

신난당당하다
메린이장에반

i현피워

캐논뿌우 (이전닉 > 우엉차굿=매우이런아이)

깡닦
(부산Ol, 패파삶, 쌉춧, 맑두부, 블래탕탕, 베메삶, 돈엄따)

란디움

울어봤어요

피욜

표도뿅
(현재데몬,댐비든가 / 댐비든가는 랭킹검색도 안되는 1렙 캐릭)

띨베,띨덴

리부트2

바닐릿=마딜=이별x


걸러야 할 길드
리부트1
-빅딜 (지아드가 길마)
리부트2
-


다른 사기꾼,길드도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제보할때는 당시 상황이나 증거 혹은 사기전적을 같이 부탁드립니다.

+그저우습네 계정과 VacuumLady 계정은 본인에게 더 이상 사기를 치지 않겠다고 약속을 받아둔 상황입니다. 혹여나 동일 계정으로 사기를 당하셨다고 한다면 당시 스샷 등과 함께 제보 부탁드립니다.

+피욜에게 사기를 당하신 분은 
http://www.inven.co.kr/board/maple/2299/3416082?category=%EB%A6%AC%EB%B6%80%ED%8A%B8&name=subject&keyword=%ED%94%BC%EC%9A%9C
해당 주소를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