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방법이 있을까 고민하다가 생각난거 대충 끄적여봄

1) 새로운 심볼 시스템 등장
좀 다른방식으로 나오겟지만 그 형태가 기존이랑 다를것
기존 심볼이 조건만 충족하면 데미지가 온전히 들어가는 방식이면 아마 이번엔 퍼센트로 들어갈수도 있음
스공100만*새로운 심볼 90%= 데미지 90만
스공 200만 *새로운 심볼50%= 데미지 100만
이런식으로 하면 스펙에 따른 차별점도 둘수 있으면서 기존방식과 큰 변화없이 가겟지만 똑같다고 욕먹을듯

2)부위별 장비 해방 시스템
이제 신맵에선 기존의 장비가 봉인당했다거나 다른 차원의 힘이라 안통한다고 하고 각 부위에 맞는 장비를 장착함으로써 그 힘을 온전히 쓴다는 설정
무기 힘 전환기 30% 50% 70% 이런 형태로 아이템을 만들고 무기칸에 장착하면 그 무기 성능을 퍼센테이지 만큼 쓸수있게 하는걸 전 부위에 적용한다.
이래놓고 전환해주는 템을 부위별로 무기는 몹드랍 방어구는 보스한테 드랍하게 하거나 심볼만렙은 필요없어진 심볼들을 이용해서 만들수 있게 하는거임. 그리고 이제 이장비를 교체할때 한번 낀 템은 다시 교환할땐 70% ->60% 이런식으로 하면 회수도 어느정도 가능하면서 아이템 과포화 상태도 천천히 올듯. 거기다 100%이상의 아이템을 내면 기존 상태에서 스펙업 가능해져서 괜찮다고 생각함

3)신맵 전용 체력 별도 보유
몬스터한테 체력을 2개를 주는거임. 기존 체력+새로운 체력 개념
새로운 체력개념은 두가지 방식으로 깍을수있는데 기존체력을 모두 소모후 새로운 체력이 깍인다 or 특수한 5차 스킬(버프or패시브) 나 특별한 장비나 심볼을 끼면 기존데미지의 몇%정도를 새로운 체력에 대한 데미지로 들어감
기존상태 공격 - >기존체력0+새로운 체력100
한번더 공격 -> 몹사망
을 특수 조건이 만족하면
공격 -> 기존체력 70+새로운 체력 80 -> 강한 공격 ->기존체력 0+새로운 체력 10 -> 공격 -> 몹사망
이런식으로 굴러가고  종합 스펙이 강해지면 그때 원킬이 나기 시작하는거임.

4)맥뎀 퍼센테이지 해방
기존 해방마냥 몇십배 뻥튀기보단 스토리 진행도나 일퀘 수준에 따라 맥뎀 추가해방이 되는거임
1일차 맥뎀 101억
3일차 맥뎀 105억
7일차 맥뎀 107억
이런느낌으로 데미지쪽은 잘 몰라서 최대 몇퍼까진 고민 안해봣는데 한 150~200억까지면 적당하지않을까 싶음

이상 내일 수능보는 반수생의 삘꽂혀서 바로 가입하고 적은 뻘글이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