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

원본 링크만 표기하면, 보기 편하게 가공해서 자유롭게 배포 가능

* 어센틱심볼 추가, 아이템 세팅 변경으로 인해 이전 표에 비해 8000 스펙이 높습니다.

수정내역

# 공통

* 스택형 스킬의 쿨타임이 약간 더 길게 적용되고 있던것 수정
* 패시브+1 어빌리티가 일부 스킬에 적용이 안되던것 수정

# 아이템

* 아이템 세팅 코드 재작성 (author: @OniOniOn-)
  * 이중부스탯, 제논 3스탯 지원이 가능해짐
* 장신구 세팅 변경
* 어센틱포스 추가 (8000기준 세르니움 3레벨로 적용)

# 팔라딘

* 마이티 묠니르를 스택형 스킬로 적용
* 홀리 유니티가 꺼져있을 때는 마이티 묠니르가 풀스택이 되지 않는 정도로만 사용
* 그랜드 크로스, 소울 컨트랙트를 홀리 유니티 주기에 더 잘 끼워넣도록 함
* 소울 컨트랙트가 그랜드 크로스에 맞춰서 사용되지 않는 경우를 방지함
* 블래스드 해머(패시브)가 파이널 어택을 발동하는것 적용 (액티브는 대체 왜 안터지는거지????)

# 팬텀

* 템페스트 오브 카드를 딜사이클에 추가
  * 블랙잭, 마오팬, 리브, 조커 쿨타임이 충분히 남아있을때만 사용하도록 최적화
* 얼티밋 드라이브가 선딜이 아닌 후딜만 있는것 적용

# 엔젤릭버스터

* 버프 사용 우선순위 최적화

# 히어로

* 소울 컨트랙트를 소오버, 인스팅트와 맞춰서 사용

# 메카닉

* 마그네틱 필드의 지속시간에 로봇 마스터리가 잘못 적용되고 있던것 수정
* 메탈아머 익스트림에 컴뱃, 패시브+1 어빌리티 수치가 누락된것 수정
* 스킬 사용 우선순위 최적화

# 카데나

* 서먼 비팅 니들배트가 코어강화로 증가된 타겟수는 데미지%에 영향받지 않는것 적용 (author: @cheese98)

# 패스파인더

* 에인션트 아처리의 보스 공격력이 컴뱃 오더스로 증가하는게 누락된것 수정
* 크리티컬 리인포스에 소울 컨트랙트를 맞춰서 사용

# 호영

* 소울 컨트랙트와 레디 투 다이를 천지인 환영, 극대 분신난무에 맞춰서 사용
* 하이퍼 패시브 최적화 (하이퍼 : 천지인 리인포스 & 보스 킬러, 추적 귀화부 헤이스트, 흡성와류 헤이스트, 환영 분신부 이그노어 가드)

# 아크메이지(썬,콜)

* 엘퀴네스의 공격이 블리자드 파이널 어택을 발동하지 않게 수정

# 카인

* 카인 추가
* 버프는 쿨마다 사용
* 쉐도우 스텝 캔슬 하지 않음
* 엔버링크-드래곤버스트-페이탈블리츠를 쿨마다 함께 사용 / 2회에 한번씩 타나토스와 함께 사용
* 크리티컬 리인포스를 타나토스에 맞춰 사용
* 멜리스 스톤이 찰 때마다 즉시 [포제션] 사용
  * [발현] 스킬 사용 우선순위: 스니키 스나이핑 > 폴링 더스트 > 샤프트 브레이크 > 스캐터링 샷 > 스트라이크 애로우
  * [발현] 스트라이크 애로우는 멜리스가 꽉 찼을때만 사용
* 데스 블레싱 스택이 있을때만 [처형] 스킬 사용
  * [처형] 스킬 사용 우선순위: 포이즌니들 > 체인시클 > 테어링나이프 > 팬텀블레이드
  * 팬텀 블레이드는 데스 블레싱 스택이 높을때만 사용
* 위 스킬을 전부 사용할 수 없을 때 [발현]이 아닌 브레스 슈터 스킬 사용
  * 브레스 슈터 사용 우선순위: 스니키 스나이핑 > 폴링 더스트 > 샤프트 브레이크 > 스캐터링 샷

# 제논

* 제논 추가 (author: @cheese98)
* 작
  * 방어구 - 방공작, 4작째만 힘 30% 1작 힘7 공1
  * 장신구 - 동스펙 타직업과 동일하게 적용
* 추옵
  * 동스펙 추옵을 아래와 같이 환산
  * 60: 올6%
  * 70: 힘덱럭20+올4%
  * 90: 힘덱럭20+올6%
  * 100: 힘덱럭40+올4%
  * 110: 힘덱럭40+올5%
  * 120: 힘덱럭40+올6%
  * 130: 힘덱럭40+올7%
* 잠재
  * 동스펙 잠재등급에서 같은 줄에 나올 수 있는 수치로 주스탯 -> 올스탯 변환
* 제논 관련 문의 https://discord.gg/PJD4TfXHJk




상세 자료 지원





지원되는 모든 직업의 0초, 2초, 4초 쿨감 각각에 대한 점유율, 180초 그래프 자료를 제공합니다.

총 1800초 측정 중 앞의 180초만 자른것이니 오해 없으셨으면 합니다.

각 직업별 딜 분포를 알아보거나, 쿨감 모자 선택 등등 활용해주세요.






문의





---

일전에 말씀드린대로, 약속했던 제논을 마지막으로 dpm표 배포를 그만두려 합니다.

하지만, dpm 프로젝트가 중단되는것은 아닙니다.

원작자를 포함한 여러 개발자들께서 계속해서 기여해주시고 계십니다.

이번 아이템 개편 또한 스펙계산기, 아이템 시뮬레이터를 만드시던 분께서 전부 작업해주셨습니다.

저 또한 배포를 중단하더라도 소스코드에는 지속적으로 기여해나갈 생각입니다.



배포를 이어나가고 싶으신 분께서 연락해주시면 최대한 적극적으로 돕겠습니다.

템세팅, 공통기준, 직업별 기준 등 생각하시는 형태에 맞춰 대부분 계산해드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 개인적으로도 믿을만한 분께 부탁드리려 하지만, 배포자가 여럿이라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dpm표라는 형태가 아니더라도, 유저분들께 도움되는 자료는 얼마든지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단은 좀 쉬고, 어떤게 있을지 천천히 생각해보고자 합니다.

각종 메이플 관련 질문들 또한 시간이 되는 한 답변드리고 있으니,

꼭 dpm 관련 질문이 아니더라도 문의 디코에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그동안 많은 관심과 응원 보내주신 분들께 일일이 답변은 못해드렸지만,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