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팟이여도 공략영상 한번은보고 못피해도 어떤게있는지는 알고가는게 좋다.
본인이 패턴에 대해 정확히 이해가안되면 잘모르겠다하면 보통 설명 해주고 깨는편이다.
오히려 숙코하고 아는척하다 못깨면 배템소모에 짜증내고 욕만얻어먹고 중단나는현상이있다.
유튜브에 공략영상쳐보면 널려있다 한번이라도보고만가면 파티에 고인물한명이라도있으면 가르쳐주면서 깨는편이다.
기본적으로 고인물이 하위티어레이드 버스태우러오는거빼면 대부분 파티플이다. 
메이플로 치자면 일퀘를 거의 파티를 맺고해야함. 배템 막쓰는건아니여도 아낄필요까진없다..
조용히 깨려고만하지말고 배우고 이해하려는 스탠스 취하면 다가르쳐주니까 걱정말고 파티들어가서 모르면모른다하자
확실히 메이플 인원이 많이넘어온게 .. 원래 대기열이라는게 시즌2때 본적이없는데..
루페온에서도 대기열이라는게 거의없었음.. 시즌1때나있었지
대기 30분하는거보고 다들 메이플에 실망을 많이하셨나보다했음
모든게임에 처음부터재밌는건없음
초반에 스토리밀면서 연출을보는것도 추천하고 게임을제대로즐기고싶어서 패스부터썼다면
템렙1370찍고 아르고스1페까지만깨도 재미를 느낄수있어요
그리고 직업은 제발 데헌건슬은 절대하지마시고... 리퍼도 첫캐릭으론 비추... 로아처음하는데 체방 낮은캐릭으로하면 파티한테 민폐고 
거의 계속 죽으니.. 재미도못느껴요.. 워로드버서커 준수합니다..
리퍼가 딜 좋은건 맞는데 초반에는 또이또이하고 각인이 1415언저리부터 각인이 3331 이상이될때부터 빛을봅니다..
그전에는 물몸지옥이에요  로아는 메이플처럼 딜찍누개념보다 짤딜을 잘넣고 시너지를 맞춰 딜을 잘넣느냐가 중요한 게임입니다. 상위레이드로갈수록 그렇구요.